자본주의 사회에서 삶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창업가의 태도와 역량이 필요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모인 클럽입니다. 창업가야 말로 자본주의의 가장 앞단에서 주도적인 삶을 개척하는 사람이니까요.
우리는 이곳에서 일과 삶의 원칙을 세워나가고, 돈과 시간에 대한 관점을 뒤집어보고, 인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가며, 창업가들의 태도와 역량을 훔쳐 갈 겁니다.
스스로가 창업가라고 생각하며 삶을 살아봅시다. 창업을 하든 하지 않든 창업가들의 머릿속을 훔쳐보고 그들의 성공 방정식을 해킹해 봅시다. 자유와 주도적인 삶을 향한 여정을 함께 할 동료들을 만나봅시다.
첫 번째 모임 :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
🧡 [파운더의 사고방식-투잡시작]은 각자의 경험담을 터놓고 말하며 인사이트를 주고받는 커뮤니티입니다.
두 번째 모임 키워드 :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세 번째 모임 키워드 : ‘진짜 돈’ 만들기
📖 김승호, 『돈의 속성』
네 번째 모임 키워드 : “당신만의 사업을 시작하라.”
📖 로버트 기요사키, 샤론 레흐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두 번째 모임부터는 각자의 N잡(혹은 사업 분야)에 대해 간단한 발표 시간을 가집니다.
파트너가 첫 번째로 발표하며(숙박업 분야), 이후에는 원하는 분들 위주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부담 없이 와주세요!
(기존에 좋은 발표를 해주셨던 분들이 오셔서 발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레바리 6년 차 활동을 하고 있고, [파운더의 사고방식-창업시작] 모임에서 파트너로 활동하는 김녕훈입니다.
저는 LG에서 급여생활자로 3년을 근무하다가 퇴사를 했습니다. 이후 에어비앤비를 시작으로 명동에 게스트 하우스를 차리고, 지점을 설립하고, 서울시와 함께 숙박업 분야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법인 투자, 경매, 임대 사업자, 재건축 추진 위원회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방법 중 하나는 다양한 경험, 특히 돈을 벌어본 경험입니다.(스마트 스토어, 에어비앤비, 셰어하우스, 1Day 강의, 블로그, 온라인 책 제작 등)
“대학생 시절부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대기업을 거쳐, 자기 사업을 하고, 부동산 투자를 하며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습니다.”라고 얘기하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멋진 소재가 될 수 있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속이 타들어 가는 과정과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사실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고요.
N잡은 교과서처럼 정해진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회사 생활을 하면서 N잡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정해진 방식 없이 스스로 방법을 찾아야 하는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어려움과 고민 성공 경험, 실패 경험 등을 책을 통해서 배우고, 서로의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통해서도 배우는 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회사 생활 외에 새로운 N잡을 계획하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프리랜서 혹은 자영업과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