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 하면 행복할까 - 트레바리
NEW
하고 싶은 일 하면 행복할까
하고 싶은 일 하면 행복할까

imi coffee 대표 이림 님

안국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금요일
첫 모임일 10.28(금)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2,500원
4개월 330,000원
직장인들에게 ‘퇴사’를 물으면 한 번씩 얘기한다는…

“나 여유로운 공간에 있는 거 사랑하는데 카페나 할까?”를 구현한 지 12년 차.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 imi coffee를 비롯해 2011년부터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여러 오프라인 매장을 컨설팅해 온 제 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드리려는 게 아닙니다. 그럴 수도 없습니다. 공간 중심의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분들에게 저를 비롯한 동종업계 동료들이 먼저 겪은 좌절과 실패, 시행착오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생존을 위해 했던 고민의 과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 싶은 꿈에 대해, 꿈을 이루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우리 스스로의 길을 찾아보는 거죠!


카페, 자영업이 아니더라도 일의 본질에 대해 진하게 토론하고 싶은 분,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눠보고 싶은 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분, 공간과 경험의 기획에 관심이 있는 분, 그저 책이 흥미로워 함께 생각을 나누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클럽장 이림 님은

어느덧 12년 차의 자영업자입니다. 이미(imi)라는 공간들을 기획·운영하고 있고, 다행히도 아직 망한 가게는 없습니다. 가진 게 없이 시작하다 보니, 시행착오도 많았고 생존에 대한 고민도 깊었습니다. 덕분에 생존에 대한 세미나를 비롯해 강연을 할 기회가 많이 주어졌습니다. 이 외에 ‘좋아하는 일 오래 하고 싶다는 꿈 이루어 드립니다’라는 모토로 ‘이루어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클럽장 이림 님 인터뷰 “카페 사장으로 살아남는 법” (링크)


☕이미(imi)가 운영 중인 공간 (@imi.coffee)


  • imi coffee (2011. 05. 12~) 커피 하는 형과 케이크 하는 동생이 홍대 입구역 근처에 작게 시작한 공간입니다. 생존을 위해 열심히 하고 버티다 보니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네요.
  • square imi(2013. 09. 27~) 첫 매장에서 로스팅과 케이크를 함께 하기에 점점 버거워져 나온 두 번째 매장입니다. 케이크 하는 동생이 근처에 디저트만을 위해 만든 공간으로 파운드 케이크 전문 매장을 겸하고 있습니다.
  • 이미 the balance(2014. 04. 14~) 유서 깊은 인사동 태화빌딩 1층 로비에 직장인들 삶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카페를 열었습니다. 첫 매장의 오래된 단골손님 2명과 의기투합해 만들어가는 조용하지만 힘 있는 투고(ToGo) 위주 매장입니다.
  • 이미 커피 로스터스(2019. 02. 25~) 느리지만 차곡차곡 우리가 쌓아 올린 것을 보여주고, 카페라는 일의 이야기를 보다 더 진솔하고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한 커피 전문 바 겸 커피 생산 시설입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드라마 미생에 “회사 안이 정글이면 밖은 지옥이야.”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그럼에도 “퇴사하고 카페나 할까?”라는 생각은 여전히 많은 직장인들의 머리 한구석에서 맴돈다고 합니다. 여기, 꿈꾸던 일을 실행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고 싶은 일을 해서 행복할까요? 현실과 이상의 괴리,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어떤 과정이 있는지부터 이 책을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고바야시 세카이, 『당신의 보통에 맞추어 드립니다』

똑같은 결과물을 만든다 해도 본질과 원리를 이해하고 만든 것과 따라 하는 것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인간이 더 이상 만들어 낼 수 없는 건 땅 밖에 없다고 할 만큼, 재화가 넘쳐나는 시대. 그래서 더 ‘다름’에 대해 고민해야 하는데요. 개인의 경험과 가치관에서 시작해 극적으로 다름이 만들어가는 과정을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세 번째 모임

📖 이림최현규, 『경험을 선물합니다』

2021년 기준 커피 수입액은 1조 원을 돌파했고, 전국 카페 수는 8만 3천여 개에 이릅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카페 시장 속에서, 개인이 꾸린 공간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제 경험을 담은 책입니다. 세 번째 만남인 만큼, 자신만의 브랜드를 견고하게 만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네 번째 모임

📖 마지막 책은 멤버들과 상의해 결정할 예정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할 수 있는 확률을 높입니다.
  • 하고 싶은 일을 로망으로만 바라보지 않을 거고요.
  • 생존을 위해 필요한 고민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게 됩니다.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 싶다는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20일까지
모임 장소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 도보 7분 거리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금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28(금)
2회차 2022.11.25(금)
3회차 2022.12.23(금)
4회차 2023.1.27(금)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2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