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 - 트레바리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
꽉 찼어요!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

페오펫 대표 최현일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0.22(토) 15:00 ~ 18:0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대표부터 사원까지 예외는 없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뛰어난 사람들의 협업으로 탄생합니다. 그리고 뛰어난 사람들의 협업은 강력한 기업 문화에서 비롯되죠. 결국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라는 클럽 이름이 말해주듯, 대표인 제가 어떻게 일하는지 얘기하지 않습니다. 대신 대표라는 역할을 맡은 팀원으로서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얘기하겠습니다. 반대로 그런 얘기를 듣고 싶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한 명의 팀원으로서 다른 팀원들과 어떻게 일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제는 노사 관계에서 동맹 관계로 바뀌어야 한다.” 책 『얼라이언스』에 나오는 문장입니다. 채용은 단순히 임금과 노동력을 교환하는 관계를 맺는 것이 아니라 서로에게 중요한 파트너가 되기로 약속하는 이벤트라는 의미입니다. 물론 실제로 그렇게 느끼도록 보상이나 권한 등을 설계해야 하고요.


저는 몰입할 줄 알고 이타심 있으며 큰 꿈을 꾸는 동료들과 함께 일할 수 있었고, 일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반려동물등록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에서 착실하게 성취를 쌓아올 수 있었다고 자부합니다. 저마다의 조건에서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 고민하는 분들과의 대화의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클럽장 최현일 님은

우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세일즈,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고 두 번의 창업을 거쳐 현재는 펫 생애주기 맞춤 원스톱 플랫폼 ‘페오펫’의 대표로 일합니다.


저는 강력한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회사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자연스레 기업 문화에 대해 수없이 고민하고 고민한 결과를 직접 도입하기도 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없었습니다. 어떤 회사를 목표로 어떤 사람들과 일하기를 원하는지, 지금 이 시점에는 어떤 방식이 적합한지 고민과 실험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었어요.


창업가로서 위대한 기업 문화를 통해 세상에 흔적을 남기고 싶습니다. 우리의 사례가 정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훌륭한 성공 사례가 되어 영감을 주길 원합니다. 그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고민하며 독서에 매달렸습니다. 특히 세상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였죠. 그렇게 손정의를 만났습니다. “정보 혁명을 통해 인류의 기쁨을 늘리고, 슬픔을 줄이겠다.” 셀 수 없이 많은 부를 가졌지만 그는 돈 이상의 목표를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목표를 가졌나요? 어떤 가치를 전파하는 팀에서 일하고 싶나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앤절라 더크워스, 『그릿』

우리에게 맞는 문화가 무엇인지 찾으려면 계속해서 실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약간의 성공과 잦은 실패가 있겠죠. 그럼에도 우리는 나아가야 합니다. 포기하지 않는 끈기. 그것을 그릿이라고 부릅니다. 위대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그릿을 발휘해본 적 있나요?


세 번째 모임

📖 신수정, 『일의 격』

일과 삶에 대한 경험과 통찰로 많은 직업인들에게 공감을 받은 KT 신수정 부사장의 글을 엮은 책입니다. 오랜 시간 축적해온 현장 경험과 독서 흔적으로 채워져 있는데요. 성장, 성공, 성숙이라는 키워드로 삼아 실천적 해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책입니다.


네 번째 모임

📖 백종화, 『원온원』

왜 ‘면담’이 아니라 ‘원온원’이라고 할까요? 사실 사전적 정의는 다르지 않지만 면담은 대개 리더가 대화를 이끈다는 느낌이 있죠. 그 대신 원온원이라는 단어를 통해 우리는 팀원이 주도하는 대화의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게 됩니다. 바람직한 평가와 피드백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함께 잘 일할 수 있는’ 힌트를 얻어 갈겁니다.
  • 크든 작든 내가 속한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 문화에 대한 정의’을 내릴 수 있을 거예요. 
  • 업무 몰입도가 높고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란 무엇인지 알게 될 테고요.
  • 새로 알게 된 것을 바로 반영하고 함께 피드백하며 같이 성장합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14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토요일, 15시 00분 ~ 18시 00분
1회차 2022.10.22(토)
2회차 2022.11.26(토)
3회차 2022.12.17(토)
4회차 2023.1.28(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어떻게 함께 일할 것인가] 클럽의 12월 모임은 12/24 (토)가 아닌 12/17(토)에 진행됩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4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