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양재 허브 센터장 윤종영 님의
2050년, 특이점이 온다마감임박AI 양재 허브 센터장 윤종영 님의
2050년, 특이점이 온다마감임박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의 실생활에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초래하고, 모든 인류의 지성을 합친 것보다 더 뛰어난 초인공지능이 출현하는 시점을 '특이점'(Singularity)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특이점'의 출현 시기를 2050년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인공지능이 우리가 사는 세상을 통째로 바꾸는 날이 올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그건 언제일까요?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뒤돌아 보았을 때야 비로소 그 변화를 깨닫게 될 수 있을지도 모르고요.
『특이점이 온다(The Singularity is Near)』의 저자 레이 커즈와일(Ray Kurzweil) 은 특이점은 피할 수 없기에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제로투원(Zero to One)』 의 저자 피터 틸(Peter Thiel) 은 더 좋은 미래는 그냥 오는게 아니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돌이킬 수도, 피할 수도 없는 미래라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만들어 나가야 할까요? [2050년, 특이점이 온다] 클럽에서는 다양한 배경과 생각을 가진 멤버들과 함께, 이러한 이야기를 보다 쉽고 편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10대를 겨냥하여 나온 책이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책 중 한 권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일곱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해봅시다!
두 번째 모임에서 함께 읽을 책
일본경제신문사, 『AI 2045 인공지능 미래보고서』
세 번째 모임에서 함께 읽을 책:
강정우, 『아마존 vs. 구글 미래전쟁』
네 번째 모임에서 함께 읽을 책:
올더스 헉슬리, 『멋진 신세계』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