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해내는 해결사가 되기 | 독서모임 | 패스파인더 | 트레바리
패스파인더
꽉 찼어요!
패스파인더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금요일
첫 모임일 12.9(금) 20:00 ~ 23:00
62,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50,000 원
길을 찾고, 발자국을 남기는 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봅시다.

문제를 정의하고 해석하고 풀어보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삶은 문제해결의 연속이다"라는 어느 책 제목처럼, 우리가 걷는 길은 해결해야 하는 문제의 연속입니다. 계속해서 갈림길에 맞닥뜨리고, 의사결정을 내려야만 하지요. 트레바리 클럽 [패스파인더]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길을 잡는 길잡이이자 선도자를 위한 클럽입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찾고, 발자국을 남기고, 그 결과로 목표를 달성해내는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클럽에서 무언가를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조금은 호기심이 생기셨나요? 우리가 4개월 동안 어떤 책을 읽을지에 대해 아래에서 더 자세히 둘러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첫 번째 모임 키워드: 우리가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법

📚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저/안진이 역, 『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번역 제목은 히트작이였던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를 패러디 한것 같습니다만, 원제는 『Don't Trust Your Gut: Using Data to Get What Your Really Want In Life』입니다.


우리는 문제를 정의하기 위해 또는 발견하기 위해 데이터를 봅니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이 실체와 맞닿아 있을까요? 이 책은 삶에서 얻을 수 있는 행복과 행운에 대해 데이터를 중심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연 데이터라는 렌즈를 통해 삶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할 수 있을까요? 트레바리 클럽 '패스파인더'의 첫번째 길 찾기를 여기서 시작해보려 합니다.


이 책의 기원이 된 이 저널을 읽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onlinelibrary.wiley.com/doi/abs/10.1111/ecoj.12269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키워드: 절망적인 상황에서 해결하기

📚 헤밍웨이 저, 『노인과 바다』


세상을 살다보면 어려운 일들이 참 많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어야 하는 순간들이 오곤 합니다. 크고 훌륭한 참치를 잡는 것을 목표로 삼은 어느 노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가진 것은 노쇠한 몸과 작은 나룻배뿐. 그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는 왜 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나요? 목표 달성과 문제해결의 관점에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읽어보면 어떨까요?


세 번째 모임 키워드: 계획하지 말고 시작해보기

📚 괴테 저, 『파우스트』


『파우스트』는 과거를 후회하며 사는 한 학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한 악마가 그에게 제안합니다. "젊은 모습으로 돌려줄 테니 죽으면 너의 영혼을 나에게 바쳐라."


지식과 기억을 온전히 보전한 채 마음대로 건강해지고 어려진다니, 이런 이세계 판타지물이 있을까요? 학자는 바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그 악마와 함께 다양한 곳을 다니며 문제를 해결하기도 일으키기도 하며 다니는데... 과연 그는 바라는 바를 이루었을까요? 그리고 그는 다시 얻은 젊음으로 후회가 사라졌을까요? 우리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네 번째 모임 키워드: 되돌아 보기

📚 공자, 『논어』


더 옛날로 가봅시다. 이번에는 기원전에 쓰인 책을 읽습니다. (눈치채셨나요? 책들이 점점 고전으로 가고 있었다는 사실!)


기원전 중국에서 공자라는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지금이야 학원이니, 과외니, MOOC니, 공부할 곳이 혹은 지혜와 지식을 얻을 곳이 널리 퍼져있지만, 당대의 공자는 메가스터디 자체였습니다. 제자백가를 가르치고 그의 이야기를 담은 책 『논어』는 작게는 개인의 문제부터 크게는 국가의 문제를 푸는 법까지 이야기합니다. 너무 낡은 방법론 아니냐구요? 생각보다 논어에 담겨 있는 재밌는 일화들을 들으면... 그렇게 생각 못하실걸요? 우리에게 있어 논어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우리는 『논어』를 통해 지금의 문제를 논쟁하고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파트너 해봄 님을 소개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길을 찾는 법에 대해 읽고 쓰고 나아가봐요.

안녕하세요, [패스파인더]의 파트너 안광섭입니다. 부캐로는 "해봄"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경영학을 전공하고 마케팅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2년 차가 되었을 때, 다니던 회사가 무너지고 게임회사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만난 개발은 저에게 또 다른 재미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2017년, 자연스럽게 개발 PM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게임회사에서 약 5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금융, 투자, 자산 운용이 너무 재밌어졌어요. 그래서 금융사에서 핀테크를 경험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인공지능이 너무 재미있고 업으로 삼고 말았습니다. 망설임을 넘어서니 더 재미있는 세상들이 있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세상을 보는 해상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제가 했던 일은 마케팅, 사업개발, 개발 PM, 애자일 코치 등 다양한데요. 이것들은 얼핏 보면 완전 다른 일 같지만 어떠한 문제를 정의하고 푼다는 점에선 같습니다. 우리가 마주하는 문제들은 어떻게 정의되고 풀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과정을 어떻게 남겨야 할까요?


[패스파인더]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석하고 풀어 나아가보세요. 우리에겐 힘이 있습니다.


* 더 자세한 파트너 소개는 https://www.haebom.dev/ 를 참고해주세요.

#두껍지않은책 #경험중심이야기 #사례중심이야기 #뒷풀이참여자유 #MBTI무관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3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금요일, 20시 00분 ~ 23시 00분
1회차 2022.12.9(금)
2회차 2023.1.13(금)
3회차 2023.2.10(금)
4회차 2023.3.10(금)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2월 1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