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를 할 때는 자소서를 쓰고, 입사한 후에도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나를 소개합니다. 살면서 내내 나는 이런 사람이야! 외치고 있는 셈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정작 스스로에게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고 물어보면, 말문이 막히곤 합니다.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진짜 내 모습이 무엇인지 헷갈릴 때가 많죠. 그러니 함께 하는 대화 속에서 나를 관찰해 보는 건 어떨까요? 사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사는 법을 찾는 건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데서 시작하니까요.
1번째 모임 키워드 : 평범함과 특별함
🧡 [나알기-나답게]는 '나답게 잘사는 법'을 멤버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나의 잠재력
📖 정주영,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3번째 모임 키워드 : 버티는 힘
📖 이민진, 『파친코』
*『파친코』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2권을 모두 읽고 대화 나눕니다.
4번째 모임 키워드 : 일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
📖 강상중,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
안녕하세요. [나알기-나답게]의 파트너 장경은 입니다.😄 저는 케이블 방송사에서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3년 전, 직장에서 나름의 슬럼프가 왔을 때 '이토록 평범한 내 인생의 의미는 무엇일까?' 고민한 적이 있어요. 그 때 독서모임에 참여하여 읽었던 책들이 큰 도움이 되었고, 당시의 저를 떠올리며 이 클럽을 기획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트레바리의 장점은 책을 매개로 주변 사람과는 쉽게 할 수 없는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나알기-나답게]에서 친구나 직장 동료에게 말하면 '갑분싸' 될 것 같아 쉽게 꺼내 놓을 수 없는 주제 그리고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우리만의 답을 찾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수요일 퇴근 길, 주파수 맞는 대화를 할 수 있는 즐거운 클럽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