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체험, 번개, 일상에 ‘반짝이는 잔물결’을 만들고 싶다! | 독서모임 | 무경계-윤슬 | 트레바리
무경계-윤슬
꽉 찼어요!
무경계-윤슬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 매달 두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12.11(일) 18:30 ~ 21:30
62,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50,000 원
경계 없이 자유롭게 읽으면서 삶을 변화시켜봅시다

[무경계]는 이름 그대로 정해진 틀이 없는 독서모임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혼자였다면 읽지 않았을 다양한 분야의 책을 함께 읽고, 나와는 다른 새로운 생각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게 됩니다. 트레바리 [무경계]에서 혼자서는 도전하기 어려웠던 책을 함께 읽으며 내 독서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나를 변화시켜봅시다.


나를 부수고 알을 깨고 나오는 경험을 하고 싶어 이곳에 모인 멤버들과 함께라면 이 여정은 더 즐거울 겁니다.


👩 무경계로 트레바리를 시작했다. 아무런 주제 선정 없이 이곳 저곳 영역을 넘나들 수 있어 짜릿하다. 아무 것도 정해놓은 것이 없기에,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멤버 최OO 님


👨 들어오지 않았다면 아마 관심조차 두지 않았을 책들을 읽고 다른 사람들의 감상을 들으면서, 서서히 편협해지던 내 세계가 다시 넓어지고 균형을 찾아가는 기분이었다. - 멤버 박OO 님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내가 또 술 마시면 개다.. (멍멍)

  • 술을 좋아한다면 나는 왜 술을 좋아하는지, 좋아하지 않는다면 쟤는 왜 술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해해 보아요.
  • 기쁠 때 혹은 슬플 때 우리는 여러 이유로 술을 마십니다. 어떤 순간의 술이 제일 기억에 남나요?
  • 다음 날 숙취로 고통을 느낄 때면,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 다짐하지만 또 술을 마시고 있는 나를 발견한 적이 단 한 번이라도 있다면 함께 술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무경계-윤슬]은 책도 읽고, 밥도 먹고, 커피나 술도 마시며 이것 저것 함께할 커뮤니티입니다.

  • 모임 도서와 관련된 활동들을 같이 하고 싶으신 분 (ex. 체험 독서처럼 『아무튼, 술』 읽고 같이 술 마시기, [북씨] 클럽처럼 소설 원작 읽고 영화도 보기 등)
  • 쫌쫌따리 번개를 즐기시는 분 (술 좋아요, 커피도 좋아요)
  • 경계없이 책을 읽는 클럽이긴 하지만, 엄청 두꺼운 책은 읽고 싶지 않으신 분


✔️[무경계-윤슬] 클럽은 멤버들과의 투표로 모임 도서를 선정합니다. 아래는 파트너의 추천 & 위시 리스트로 참고만 해주세요 :)


2번째 모임 키워드 : 이런 단어도 있었어?

📖 안희연, 『단어의 집』

생경한 단어들인데 시인인 작가의 시선으로 풀어낸 이야기들 속에는 공감이 가득합니다. 작은 것 하나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 시인의 글을 통해 나도 모르게 힘과 위로를 받아보아요.


3번째 모임 키워드 : 절대공감 사랑

📖 알랭 드 보통,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오그라들지만) 사랑을 빼고 인생을 논할 수 있을까요? 누군가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헤어지며 힘들어 하지만 또 사랑을 찾게 되는데요. 사랑을 하고 있는 분, 사랑을 기다리는 분 모두 함께 우리는 왜 사랑을 하는지 이야기 해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 같아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다들 그렇게 살아도 나는 이렇게 산다

📖 이혜림, 『어느 날 멀쩡하던 행거가 무너졌다』

나에게 필요하고 소중하고 좋아하는 것만 남기는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타인의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을 세우고 그에 맞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경계 밖에서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 혼자서는 읽지 않았을 책, 만나지 않을 사람들을 만나 하지 않았을 대화를 하게 됩니다. 
  • 그 결과 나도 몰랐던 나의 새로운 생각과 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 반복되는 일상의 지겨움에서 벗어나는 법을 알게 됩니다.
파트너 최다혜 님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일상에 반짝이는 잔물결을 만들어 줄 시간을 함께 보내봐요!

안녕하세요! 매일 퇴사를 꿈꿨지만 어느덧 6년 차 일개미, 트레바리는 4시즌 째 파트너를 하고 있는 최다혜라고 합니다😄


저는 누군가를 챙기고 위로하면서 뿌듯함을 느껴요. 처음 시작한 트레바리가 저에게 큰 위로가 되었는데요. 책을 읽고 대화하며 인사이트가 채워지는 시간도 멋진데 그 속에서 위로까지 된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모임 아닌가요?


또,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좋아합니다. 저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즐기지만, 저와 다른 여러분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해요. 또, 사소한 계획을 세우고 지키는 것을 좋아해요. 좋아하는 것들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그런 작은 '소확행'들이 저를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고요!


책을 좋아하지만 혼자 읽으면 세월아 네월아 하고 읽어요. 약간의 강제성이 필요한 저에게 딱 맞는 모임이 트레바리였습니다. 꾸준히 책을 읽게 되는 과정도 좋은데, 그 과정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한다니, 그만 둘 수가 없어요. 저와 비슷한 생각으로 깊은 공감을 혹은 완전 다른 생각으로 신선한 충격(?)을 주는 멤버 분들을 계속 만나게 되니까요.


우리의 모임을 통해 여러 관점을 공유하며 내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같은 책을 읽고 여러 사람들이 쓴 독후감을 읽으면서 다른 관점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고요. 저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경청할 수 있는 사람이 제일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함께 4개월간의 모임 동안 지혜로운 사람의 길을 걸어보아요!

#enfj #리액션부자 #술은안가려요 #회사는싫어요 #전생에뽀로로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3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백화점 잠실점 12층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일요일, 18시 30분 ~ 21시 30분
1회차 2022.12.11(일)
2회차 2023.1.8(일)
3회차 2023.2.12(일)
4회차 2023.3.12(일)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2월 3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