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콘텐츠 시대’의 마케팅, 나만의 필살기는? | 독서모임 | 마케팅-톡톡 | 트레바리
마케팅-톡톡
꽉 찼어요!
마케팅-톡톡

강남 아지트 | 매달 첫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12.4(일) 10:00 ~ 13:00
62,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50,000 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대화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짧은 콘텐츠가 지갑과 마음을 연 방법

📖 김용태, 이승준, 김소연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 작년에도 올해에도, 혹시 내년에도? 숏폼은 이제 콘텐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테마가 되었죠.
  • 우리 콘텐츠를 끝까지 봐줄 만큼 시간과 애정이 많지 않은 고객들에게, 숏폼의 매력을 통해 다가가는 법을 알아봅시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톡톡] 은 함께 콘텐츠 마케팅에서 날을 세우고 싶은 멤버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입니다.

  • 우리는 왜 넷플릭스,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열광하는지
  • 알면 ‘득’ 되는 콘텐츠와 마케팅의 기본 개념은 무엇인지
  • 콘텐츠, 콘텐츠…범람하는 콘텐츠 속에서 ‘진짜’는 어때야 하는지


2번째 모임 키워드 :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마음가짐

📖 서해인 『콘텐츠를 만드는 마음』

  • 내가 소비하는 이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 콘텐츠를 보는 사람, 만드는 사람, 콘텐츠로 일하는 사람을 위한!
  • 콘텐츠를 보다 보면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지가 느껴질 때가 있어요!


3번째 모임 키워드 : 콘텐츠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

📖 조 풀리지 『콘텐츠 바이블』

  • 콘텐츠에 얼마나 돈을 쓰나요? 콘텐츠로 얼마나 돈을 버나요?
  • 콘텐츠 마케팅을 발명한 사람에게 듣는 ‘원조’ 콘텐츠 마케팅 이야기
  •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제대로 알고 있는 자가 결국 선택받겠죠?


4번째 모임 키워드 : 잘 만들었으니 잘 팔아볼 시간

📖 이용찬 『이 공식을 모르면 PT하지 마라』

  • 사람들 앞에서 하는 발표가 많이 떨리고 두려우신가요?
  • 가볍게 볼 수 있으면서도 제가 발표할 때마다 꺼내어 보는 책이에요.
  • 팔리지 않는 아이디어와 콘텐츠는 아쉽게도 결국 세상에 나올 수 없어요!


✔️우리 모임은 수시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서로 다른 관점에서 본 콘텐츠에 대해 많이 이야기할 거예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진대호 님을 소개합니다
바야흐로 大콘텐츠 시대, 여러분은 나만의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마케팅-톡톡]의 파트너 진대호입니다 :)


재밌는 일 하면서 살아갈 순 없을까? 고민하던 고교생의 전공은 결국 광고홍보학과가 되었고, 졸업 후 광고/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즐겁게 마케터로 일했습니다. 항상 콘텐츠를 기획하던 이 마케터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해보고 싶은 욕구를 마음속 깊은 곳에 묻어두며 일했고 6년 차 마케터, 서른이 되던 해에 더 재밌게 일을 해 보려고 퇴사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콘텐츠 제작 회사를 창업해 즐겁게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 국민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캠페인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들을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운이 좋게도 대한민국 광고 대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동상, CLIO AWARD Shortlist, 한국 PR 대상 최우수상, 스마트미디어 광고 대상 최우수상 등 다양한 트로피를 손에 쥐어봤습니다.
  • 직장인이 아니라 직업인이 되고자 퇴사 후 창업하고 현재 2년 차 콘텐츠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기획부터 제작까지 담당하며 밥 벌어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케팅과 콘텐츠'에 진심인 저와 함께. 우리 매달 첫 번째 주 일요일은 집에서 서프라이즈 보지 마시고, 트레바리에서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토크토크 하면서 재밌는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이제 여러분과 함께 톡톡 튀는 콘텐츠에 대해 더 재미있는 토크토크'를 해보고자 [마케팅-톡톡] 클럽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누구나친해져요 #베프됨 #재밌는콘텐츠는공유 #톡톡 #토크토크 #ENTJ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3월 26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일요일, 10시 00분 ~ 13시 00분
1회차 2022.12.4(일)
2회차 2023.1.1(일)
3회차 2023.2.5(일)
4회차 2023.3.5(일)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1월 26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