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이은진(양파) 님 & 마케터 정혜윤 님의
똑똑, 마음씨아티스트 이은진(양파) 님 & 마케터 정혜윤 님의
똑똑, 마음씨내일을 예측하기 어렵고, 변화가 디폴트처럼 여겨지는 시대입니다. 팬데믹은 효율과 생산성만을 보고 달리던 현재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당연하다고 믿었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은 시대에 우리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살아야 할까요? 많은 것들이 멈춰있는 지금이야말로 밖으로가 아닌 안으로 집중할 때가 아닐까요.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식주가 아무리 충족된다 해도, 예기치 못한 변화가 생긴다 해도, 우리 인생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마음입니다. 때로는 나를 괴롭히고 주눅 들게 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나를 빛나게 하고 원대한 꿈을 품게도 하는 마음. 마음 근육을 단련시키면 단단하게 나의 가치를 지키며, 유연하게 다른 가치를 수용하는 여유가 생깁니다. 멋지게 나이 들고, 좋은 사람으로 계속 자라기 위해 마음을 잘 돌보는 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똑똑, 마음씨]에서는 삶과 관계에 있어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개인을 넘어 더불어 잘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함께 고민하고, 네 권의 책을 통해 답을 찾을 예정입니다.
나만의 기준. 내려놓음과 마음 챙김. 방황과 여행. 지구와 인류. 생산과 소비 등. 마음을 중심에 두고 책에 등장하는 여러 주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우리의 마음에 씨를 뿌리고 키우는 상상을 해봅니다. 마음의 초록이 물과 햇빛을 받아 무럭무럭 자라 우거지는 상상을 해봅니다. 마음의 자양분인 책을 읽으며 마음의 숲을 키울 분들과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마음의 뿌리를 단단하게 할 수 있는 네 권의 책을 함께 읽을 텐데요. 그 첫 번째는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입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무엇인지 내면에 질문하며 자기만의 기준을 잡았죠. 식물의 삶에서 지혜를 배운 호프 자런, 자연 속에서 자급자족하며 미니멀리즘과 마음 챙김을 실천한 소로우, 긴 방랑 생활을 하며 자신만의 통찰을 얻어낸 류시화. 세 권의 책을 만나기 전,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통해 삶을 이끄는 나 자신을 먼저 만나봐요.
첫 번째 모임
📙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두 번째 모임
📙 호프 자런, 『랩 걸』
세 번째 모임
📙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월든』
🎬 숀 펜, 인투 더 와일드
네 번째 모임
📙 류시화,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식물을 다루듯 아픈 마음을 치유해 봅시다. 치유된 마음은 광합성을 더 잘해서 이전보다 무럭무럭 잘 자랄거예요. 우리가 잠시 멈춘 사이에, 지구도 숨을 더 잘 쉬게 될 거고요!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