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마음씨 - 트레바리
똑똑, 마음씨

아티스트 이은진(양파) 님 & 마케터 정혜윤 님의

똑똑, 마음씨
안국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3.25(목) 10:40 ~ 14:20
97,500원
똑똑, 마음씨

아티스트 이은진(양파) 님 & 마케터 정혜윤 님의

똑똑, 마음씨
안국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3.25(목) 10:40 ~ 14:20
97,500원
많은 것들이 멈춰있는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마음으로 집중할 때입니다

내일을 예측하기 어렵고, 변화가 디폴트처럼 여겨지는 시대입니다. 팬데믹은 효율과 생산성만을 보고 달리던 현재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당연하다고 믿었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은 시대에 우리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살아야 할까요? 많은 것들이 멈춰있는 지금이야말로 밖으로가 아닌 안으로 집중할 때가 아닐까요.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식주가 아무리 충족된다 해도, 예기치 못한 변화가 생긴다 해도, 우리 인생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마음입니다. 때로는 나를 괴롭히고 주눅 들게 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나를 빛나게 하고 원대한 꿈을 품게도 하는 마음. 마음 근육을 단련시키면 단단하게 나의 가치를 지키며, 유연하게 다른 가치를 수용하는 여유가 생깁니다. 멋지게 나이 들고, 좋은 사람으로 계속 자라기 위해 마음을 잘 돌보는 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똑똑, 마음씨]에서는 삶과 관계에 있어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개인을 넘어 더불어 잘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함께 고민하고, 네 권의 책을 통해 답을 찾을 예정입니다.


나만의 기준. 내려놓음과 마음 챙김. 방황과 여행. 지구와 인류. 생산과 소비 등. 마음을 중심에 두고 책에 등장하는 여러 주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우리의 마음에 씨를 뿌리고 키우는 상상을 해봅니다. 마음의 초록이 물과 햇빛을 받아 무럭무럭 자라 우거지는 상상을 해봅니다. 마음의 자양분인 책을 읽으며 마음의 숲을 키울 분들과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클럽장 이은진 님, 정혜윤 님은
클럽장 이은진


  • 꿈꾸는 사람, 감사히도 그 꿈을 종종 이루는 사람입니다. 
  • 위키피디아에는 가수, 작사가, 싱어송라이터, 라디오 DJ, 뮤지컬 배우라고 적혀 있으나, 현재는 제작자로 나선 창업 꿈나무입니다. 평생의 꿈은 세상에 '진정으로' 이로운 사람이 되는 것.
  • 저질 체력이라 살려고 운동을 하고요. 금체질 식단과 12시 전에 자는 루틴 때문에 신데렐라라는 별명을 얻었어요. 
  • 하나님, 음악, 예술, 책, 자연, 우주 등 아름다운 것들, 자기만의 색이 뚜렷한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 나와 비슷한 친구들, 닮고 싶은 어른들을 만나고 싶어서 트레바리를 시작합니다.

클럽장 정혜윤


  •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회사와 세계 곳곳을 유랑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10년간 에이전시 및 스타트업 업계에서 마케터로 일하다가 2020년 여름, 회사로부터 독립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 마케터이자 작가로 일하며 다능인을 위한 뉴스레터 '사이드 프로젝트(링크)'를 운영합니다.
  • 좋아하는 것에 빠져있는 사람들, 편견을 부수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즐깁니다. 음악, 우주, 여행, 오래된 것을 좋아합니다.
  • 2018년에는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공저로 쓰고, 2019년에는 『퇴사는 여행』을 썼습니다. 독립출판물 그 시절, 내가 좋아했던 코니 아일랜드』, 융지트 루틴 모음집』을 썼습니다. 현재는 다음 책 『독립은 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브런치: https://brunch.co.kr/@yoonash
  • 노션 포트폴리오: http://bit.ly/alohayoon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마음의 뿌리를 단단하게 할 수 있는 네 권의 책을 함께 읽을 텐데요. 그 첫 번째는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입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무엇인지 내면에 질문하며 자기만의 기준을 잡았죠. 식물의 삶에서 지혜를 배운 호프 자런, 자연 속에서 자급자족하며 미니멀리즘과 마음 챙김을 실천한 소로우, 긴 방랑 생활을 하며 자신만의 통찰을 얻어낸 류시화. 세 권의 책을 만나기 전,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통해 삶을 이끄는 나 자신을 먼저 만나봐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첫 번째 모임

📙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두 번째 모임

📙 호프 자런, 『랩 걸』


세 번째 모임

📙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월든』

🎬 숀 펜, 인투 더 와일드


네 번째 모임

📙 류시화,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우리의 상상력과 통찰력, 치유 능력을 늘리면 나아가 지구의 수명도 늘어난다는 걸 알게 됩니다.

식물을 다루듯 아픈 마음을 치유해 봅시다. 치유된 마음은 광합성을 더 잘해서 이전보다 무럭무럭 잘 자랄거예요. 우리가 잠시 멈춘 사이에, 지구도 숨을 더 잘 쉬게 될 거고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모임 안내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종로3가역 도보 7분 거리
멤버십 4개월 390,000원 (월 97,500원)
매달 네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1.3.25(목)
2회차 2021.4.22(목)
3회차 2021.5.27(목)
4회차 2021.6.24(목)
최소 인원 8명, 최대 인원 20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첫 번째 모임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
읽고,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등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FAQ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