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회사 공동창업자와 함께합니다! | 독서모임 | 마케팅-뷰자데 | 트레바리
마케팅-뷰자데
꽉 찼어요!
마케팅-뷰자데

안국 아지트 | 매달 첫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2.4(토) 10:00 ~ 13:00
5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30,000 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대화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마스다 무네아키

1번째 모임 키워드 : 당신은 지적자본을 갖고 있는가?

  • 불경기 중에도 가파르게 성장하며, 일본 콘텐츠 업계에 혁신을 일으킨 ‘츠타야서점’. 그 기획력의 근원은 무엇일까요?
  • 우리에게는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제안과 기획 능력, ‘지적자본’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진 지적자본, 앞으로 갖추어야 할 지적자본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뷰자데]는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 마케터로서 마케팅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해보고자 하는 분
  • 자신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
  • 성공적인 자영업/창업을 위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


2번째 모임 키워드 :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미의식'

📖 야마구치 슈, 『How to 미의식 직감, 윤리 그리고 꿰뚫어보는 눈』

  • 우리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고 불명확하고 복잡한 뷰카(VUCA)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 뷰카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마케터에게는 그 무엇보다 내부적인 기준을 따르는 '미의식'이 필요합니다.
  • 어려울 수도 있는 개념을 '만화'를 통해 쉽고 명확하게 알아보아요.


3번째 모임 키워드 : 최상위 포식자가 되는 법

📖 김영준, 『지금 살아남은 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 추월하는 기업과 추월 당하는 기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왜 동일한 전략으로 동일한 결과를 만들지 못하는 걸까요?
  •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은 브랜드들을 함께 살펴봅니다. 성공적인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어보아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가전업계의 애플, ‘발뮤다’의 철학 훔치기

📖 가미오카 다카시, 『상식의 틀을 깨라』

  • 가전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발뮤다 창업자 테라오 겐의 인터뷰를 읽고, 나만의 철학과 신념을 만들어봅시다.
  • 마케팅 윤리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봅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를 소개합니다
익숙한 모든 것을 처음 보듯이 바라보는 ‘뷰자데’의 시선으로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해봐요!

안녕하세요. [마케팅-뷰자데]의 파트너 캡선생입니다. 평일에는 브랜드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고민하는 마케팅 회사의 공동 창업자로 일하고, 주말에는 각종 모임에서 모임장 및 강연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캡선생은 제가 모임이나 강연시 쓰는 부캐 이름입니다)


저는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의 여행을 가다(독만권서 행만리로)”라는 말처럼 책을 통해 그리고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책과 여행의 경험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독서모임이라고 생각하고요.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넘게 일하면서 훌륭한 마케터의 자질 중 하나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 즉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 ‘뷰자데’에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뷰자데]라는 독서모임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그래서 익숙하게 느끼는 모든 것을 처음 보듯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이러한 독서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뷰자데]에서 세상을 처음 마주하는 아이처럼 마음껏 실수하고 즐겁게 독서와 여행의 경험을 나누어보아요!



Let’s Make Better Mistakes!

#친목보다는안목 #사진보다는기억 #완벽보다는성장 #실수해도괜찮아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5월 27일까지
모임 장소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 도보 7분 거리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토요일, 10시 00분 ~ 13시 00분
1회차 2023.2.4(토)
2회차 2023.3.4(토)
3회차 2023.4.1(토)
4회차 2023.5.6(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5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월 27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