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대화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1번째 모임 키워드 : 당신은 지적자본을 갖고 있는가?
🧡 [마케팅-뷰자데]는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미의식'
📖 야마구치 슈, 『How to 미의식 직감, 윤리 그리고 꿰뚫어보는 눈』
3번째 모임 키워드 : 최상위 포식자가 되는 법
📖 김영준, 『지금 살아남은 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4번째 모임 키워드 : 가전업계의 애플, ‘발뮤다’의 철학 훔치기
📖 가미오카 다카시, 『상식의 틀을 깨라』
안녕하세요. [마케팅-뷰자데]의 파트너 캡선생입니다. 평일에는 브랜드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고민하는 마케팅 회사의 공동 창업자로 일하고, 주말에는 각종 모임에서 모임장 및 강연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캡선생은 제가 모임이나 강연시 쓰는 부캐 이름입니다)
저는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의 여행을 가다(독만권서 행만리로)”라는 말처럼 책을 통해 그리고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책과 여행의 경험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독서모임이라고 생각하고요.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넘게 일하면서 훌륭한 마케터의 자질 중 하나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 즉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 ‘뷰자데’에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뷰자데]라는 독서모임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그래서 익숙하게 느끼는 모든 것을 처음 보듯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이러한 독서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뷰자데]에서 세상을 처음 마주하는 아이처럼 마음껏 실수하고 즐겁게 독서와 여행의 경험을 나누어보아요!
Let’s Make Better Mista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