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유레카 - 트레바리
마케팅-유레카
꽉 찼어요!
마케팅-유레카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수요일
첫 모임일 9.28(수) 20:00 ~ 23:0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62,500원
4개월 250,000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더 나아가 서로의 경험도, 고민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출간한지 10년이 넘었는데도 여전히 사랑받는 책은 다 이유가 있겠죠?
  • 전술은 트렌드에 민감해도 좋은 전략은 영원합니다! 이 책에서는 22가지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고요.
  • 마케팅 고전 <포지셔닝>의 공동 저자 알 리스,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고전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유레카]는 새로운 발견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폭발적으로 향상시키는 모임입니다. (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함께해요!)

  • 현업에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실무 역량을 보다 확실히 성장시키고 싶은 모든 마케터 분들!
  • 영리한 마케터들과 함께 일 얘기를 하면서 성장하고 싶은 분들!
  • 사람과 책을 통해 노하우를 익혀서 지금 일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제대로 적용해보고 싶은 분들!


2번째 모임 키워드 : 팔리는 브랜드의 비밀

📖 안성은,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 브랜드 대홍수 시대, 좀처럼 구분이 어려운 시대, 잘 팔리는 브랜드의 저력은 도대체 어디에서 올까요?
  • 수많은 히트 광고의 기획자이자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브랜드 보이가 소개하는 브랜드들에 대해 스터디해봐요.
  •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현업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이야기해봅시다!


3번째 모임 키워드 : 과정에 답이 있다!

📖 오바라 가즈히로, 『프로세스 이코노미』

  • 오바라 가즈히로가 말합니다. "물질적인 것보다는 정신적인 것을 추구하는 '욕망하지 않는 세대'는 어떻게 보면 이전 세대보다 훨씬 사치스러워졌다고 볼 수 있다"
  • 결과 그 자체보다 결과를 이르게 하는 과정까지 촘촘하게 바라보고, 평가하는 고객들을 신경쓸 수밖에 없습니다.
  • 이런 현상이 대세라면, 우리는 과정을 더 챙겨야겠죠. 과정에 답이 있다고 하니까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

📖 나가이 다카히사, 『MBA 마케팅 필독서 45』

  • 하버드, 옥스퍼드, 왓튼 등 세계 유수의 MBA에서 권하는 마케팅 필독서 45권을 축약해 한 권에 담았습니다.
  • 읽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적용이죠. 당장의 나의 업무,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중심에 두고 함께 책을 읽어봅시다.
  • 2022년의 마지막 달, 2023년의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세울지 면밀히 고민해봐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심민경 님을 소개합니다
유레카! 방구석 깨달음을 다양한 분들과 나누고 싶어요.

22.09 시즌 [마케팅-유레카] 파트너 심민경입니다.🙋‍♀️


👩‍🏫 마케팅 중심으로 사고하는 사업개발자 💡


첫 커리어를 마케팅 교육 기획자로 시작하여, 교육이 실무로 이어질 수 있는 설계를 유수의 강사님들과 함께했고, '서당 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의 그 서당 개가 되어 마케팅의 세계에 시나브로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수강생의 피드백을 통해 마케팅 직무가 아닌 분들도 마케팅 공부에 대한 갈증이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고, 이를 해소해줄 다양한 서적, 아티클, 영상 등을 다람쥐처럼 모으고 또 공유하고 있어요. 현재는 커머스 플랫폼의 사업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 배워서 남 주는 사람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죠.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이것이 '일을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야마구치 슈, 구스노키 겐, 『일을 잘한다는 것』


많이 아는 게 전부가 아닌 세상, 앎과 배움을 생산적인 그 어떤 것으로 만들어내는 게 중요한 역량이 되는 시대가 도래했어요. 그래서 책에서 배운 것들을 개인의 삶이든 업무적 삶이든 한 번쯤은 적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방구석에서 홀로 "유레카" 소리치며 발견한 주옥같은 깨달음을 다양한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마케팅-유레카] 클럽을 만들게 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내 삶에 이런 인풋을 적용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는 자리를 꼭 마련하고 싶었어요. 함께 만들어가요!


👩‍🏫 리액션 봇이 아닙니다, 리액션 부자일 뿐입니다.


일상에서 우리는 생각보다 진심을 다하며, 공감하고 공감받는 순간이 적어요. 각자가 전쟁통처럼 바쁜 삶을 살고 있고, 공감할 여유가 바닥날 때가 많으니까요. [마케팅-유레카]에서 공감하는 연습을 해볼 거예요.


때로는 박수로, 때로는 애정 어린 눈빛으로, 때로는 침묵으로 여러 멤버의 의견을 공감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가진 클럽을 경험해본 적이 있어요. [마케팅-유레카]에서도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하는 공감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분께 드리고 싶습니다. 어서어서 들어와서 함께해요. :)

#스타트업다니는연쇄독서마 #ENFJ #와인좋아위스키좋아맥주좋아 #실행력빼면시체 #고독한책읽기번개좋아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0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수요일, 20시 00분 ~ 23시 00분
1회차 2022.9.28(수)
2회차 2022.10.26(수)
3회차 2022.11.23(수)
4회차 2022.12.28(수)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9월 2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