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를 할 때는 자소서를 쓰고, 입사한 후에도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나를 소개합니다. 살면서 내내 나는 이런 사람이야! 외치고 있는 셈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정작 스스로에게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고 물어보면, 말문이 막히곤 합니다.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진짜 내 모습이 무엇인지 헷갈릴 때가 많죠. 그러니 함께 하는 대화 속에서 나를 관찰해 보는 건 어떨까요? 사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사는 법을 찾는 건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데서 시작하니까요.
1번째 모임 키워드 : 복잡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단순함
🧡[나알기-야상곡]은 유쾌한 삶을 위한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솔직하게 내 안의 고독과 만나는 법
📖에바 블로다레크, 『외롭지 않다고 말하는 당신에게』
3번째 모임 키워드 : ‘나’를 소생 시키는 심리적 CPR
📖 정혜신, 『당신이 옳다』
4번째 모임 키워드 : 인생의 판을 바꾸는 무의식의 힘
📖 정도언, 『당신이 숨기고 있는 것들』
안녕하세요. [나알기-야상곡] 파트너 조성배입니다.😄
여러 클럽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멤버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니, 어느새 트레바리 4년차가 되었어요. 저는 운전하다가 버럭 화 내기를 망설이지 않다가도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들으며 주말 보내기를 즐기는 편이에요. 트레바리를 하는 날이 기다려지고 모임이 끝나고 나면 "역시 오늘 모임도 최고였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드리는 게 제 목표예요. 저 또한 그러니까요.
영혼 없는 스몰토크에 지치신 분, 일상에 지쳐가는 분, 너무 흘러가는 대로 사는 것 같다고 느끼시는 분, 퇴근 후에 뭘 하긴 해야 할 것 같아 고민 중이신 분까지 모두 환영합니다.
[나알기-야상곡]은 정서적 유대가 있는,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클럽이 될 거예요. 그리고 4개월 동안 함께 읽고, 쓰고, 대화하다 보면 어느 순간 힙한 친구가 하나 더 생기실 겁니다.
찐~한 밀도와 유쾌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나알기-야상곡]에서 함께해요 여러분!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쇼핑 및 취향 기반 유료형 멤버십,
Y COMMUNITY의 무료 체험판인 라이트 멤버십이 제공되는 클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