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끄덕끄덕 - 트레바리
NEW
마케팅-끄덕끄덕
마케팅-끄덕끄덕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 | 매달 세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10.16(일) 14:30 ~ 17:3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62,500원
4개월 250,000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더 나아가 서로의 경험도, 고민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가지

📘 김동욱,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끊임없이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 속에서, 예상하기 어려운 90년대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 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파악할 때 그들의 구매도 예상할 수 있죠.
  • 다양한 멤버들과 함께 요즘 트렌드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 - 끄덕끄덕]은 마케팅이 인간을 어떻게 설득하고 구매를 유도하는지 제대로 알아봅니다.(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함께해요!)

  • 사람들이 무엇 때문에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결제 했는지 심층적으로 파보고 싶은 마케터 분들!
  • 최근 변화의 중심인 2030들은 어떻게, 어디에, 왜 돈을 쓰는 것인지 알고 싶은 분들!
  • 마케팅 실무 역량을 단계적으로 향상시키고 보다 좋은 성과를 내고 싶은 분들!


2번째 모임 키워드 : 소비자의 심리를 읽으면 마케팅이 즐겁다.

📘 마쓰이 다케시, 『소비의 메커니즘』

  • 사람들이 어떤 물건을 구매하거나 구매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소비자행동론에 그 답이 있습니다.
  • 역량 상승을 위해서 실무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다양한 멤버들의 다양한 케이스와 함께 소비자행동을 유형화하고 분석하면, 고객결정의 이유를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3번째 모임 키워드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 안성은 (Brand boy), 『믹스』

  • 광고와 마케팅에서, 카피라이팅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잘 나오지 않고 매너리즘에 빠진 것만 같다면?
  • 그럴 때는 ‘mixing’하는 것이 답일 수 있습니다. 컨텐츠 홍수 시대에서 생존하는 법은 차별화와 팬입니다. 내가 지금 일하고 있는 서비스를, 파는 상품을 차별화하고 싶다면 이제는 ‘섞어야'합니다!


4번째 모임 키워드 : 죽은 브랜드도 살리는 R.E.D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됩니다.

📘 그레그 크리드, 『다시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지금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의 매출이, 유저뷰 지표가 떨어지고 있나요? 매출 상승과 인지도 구축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돌파구가 필요하신가요?
  • <Relevance 연관성>, <Ease 용이성>, <Distinctiveness 차별성> 의 세 가지 키워드로 접근해서 문제를 하나씩 풀어봅시다. 그리고 실무에 적용해서 다시 상승곡선을 그려봅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홍학관 님을 소개합니다
우리 인간은 무엇에 설득 당해서 소비 할까요?

안녕하세요. [마케팅-끄덕끄덕]의 파트너 홍학관입니다.😄 현재 단국대 경영대학원 협상전공에 재학중이며, 자소서 컨설팅과 라이프 코칭을 하고 이상한마케팅(자청 대표)사 와 협업으로 마케팅 글쓰기 일을 하며 지내고 있어요.


🔎 한샘 인테리어 가구파트 영업팀장을 하다, '교육'에 사명이 생겨 과감히 나왔습니다.


🔎 명절때 친척 형이 빌려온 만화책들 중 1권도 완독하지 못했습니다. 군복무 시절 처음 책을 읽고, 지금은 5년넘게 독서모임을 해오고 있는데요. 인간심리와 설득에 관심이 많은 저를 발견했습니다.


🔎 회사 재직당시 사람들의 관심을 어떤 부분에서 끄는지 고민하고 마케팅에 적용해서 성과가 났고, 결국 퇴사후에도 이어서 마케팅 일을 작게나마 하는 중이에요.


🔎 본업이 마케팅이 아닌 사람이 200개 넘는 마케팅 글을 써보면서, 설득 없이는 인생에서 살 수 없듯 마케팅 또한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케팅 입문자는 물론 본인만의 마케팅 관점을 가진 분 환영해요. (마케터(고수분)는 당연 환영) 우리 인간이 무엇에 설득 당하여 돈(과 시간)을 쓰는지 다수의 생각들을 나눠보는 시간을 만들어갑니다.

#ENTP#인간심리#설득#끄덕끄덕#소비중독인간#독서모임5년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8일까지
모임 장소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일요일, 14시 30분 ~ 17시 30분
1회차 2022.10.16(일)
2회차 2022.11.20(일)
3회차 2022.12.18(일)
4회차 2023.1.15(일)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9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롯데백화점 본점의 쇼핑 및 취향 기반 유료형 멤버십,
Y COMMUNITY의 무료 체험판인 라이트 멤버십이 제공되는 클럽입니다.
  • 혜택 1 : 10% 금액할인(최대 10만원 할인)
  • 혜택 2 : 5% 상품권(20/40/60/100/200만원 구매시 수령 가능)
  • 혜택 3 : VIP BAR 무료 음료(4잔)
  • 혜택 4 : 무료 주차(하루 3시간, 월 2회)
  • 혜택 5 : 발렛파킹(1회)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8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