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를 글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나요? 막상 글로 써보려 하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죠. 혹은 글을 쓰다 보니 지금보다 더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는 욕심이 들 수도 있을 테고요.
[씀에세이]는 매달 한 권의 책을 읽고 한 편의 에세이를 씁니다. 책을 읽고 기억 저편에 묻어두었던 내 이야기를 꺼내보세요. 나의 에세이 한 편을 썼다면 우리 함께 읽어요. 서로의 에세이를 읽으며 함께 울고 웃고, 더 좋은 글을 위해 아낌없이 의견과 조언을 남겨주세요.
에세이란 건 써보면 별 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서로의 글에, 그리고 자신의 에세이에 솔직해지는 건 무엇보다 값진 경험이죠.
2015년 퓰리쳐상 수상작 [우리가 볼 수 없는 모든 빛]을 읽습니다.(두권 다 읽어야합니다) 10년동안 조사한 내용으로 쓴 위대한 서사문학입니다. 생각보다 분량은 짧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겪는 눈 먼 프랑스 소녀와 독일 고아 소년 이야기를 통해 악의 평범성, 기술의 힘, 인간의 본성 등을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아름다운 문장과 세밀한 묘사를 만날 수 있으며 뒤로 갈수록 짜임새있는 서사 또한 압권입니다. 정말 압도적인 소설입니다. 잘 쓰여진 아름다운 소설을 다 같이 읽고 토론해봤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는 이런 이야기를 함께 나눌 거예요.
[씀에세이 - 둘금]
일상을 버텨내는 보통사람들의 이야기도 글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 에세이만을 전문적으로 쓰는 클럽입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고, 그 서사는 이야기가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씀에세이-둘금은 그 가능성을 보는 곳입니다.
씀 클럽의 가장 보물같은 곳이며, 씀에세이의 태동 클럽입니다. 수많은 씀에세이 클럽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재밌다고 자부합니다.
에세이(또는 소설) 책을 읽고 각자 에세이를 씁니다. 책은 멤버분들의 투표로 정해지며(한 시즌당 한권 책 추천 의무!) 글감은 자유주제, 문장, 여행, 취미, 읽은 책 관련된 내용까지 매달 다양합니다. 잘 쓰거나 못 쓴 글은 없습니다. 에세이는 쓰는 거에 그치지 않습니다. 찐한 합평 시간도 있습니다. 북토크와 씀토크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보통 3:7정도의 비율로 진행합니다. 씀토크(합평)는 보통 2개의 조로 나누어서 모든 사람의 글을 두루두루 이야기합니다.
댓글이 정말 활발한 클럽입니다.(궁금하면 지난시즌 글과 댓글, 후기 참고해주세요.)
에세이를 정말 잘 쓰는 멤버들이 대기중입니다. 정말 기대하고 와도 그 이상 충족해가는 클럽이지요.😁 내 글과 멤버의 글이 성장하는 재미를 보는 클럽입니다.
매 달 번개도 정말 재밌고 알차게 꼬박꼬박 진행됩니다. 3월 말에는 여행도 추친해봅니다!!!!!!!! 의심치 않고 등록 고고싱~!!
2016년 9월 트레바리 첫 시작하여 벌써 13시즌째입니다. 씀에세이의 제안자이며 [씀에세이-둘금] 파트너입니다. 씀에세이-둘금 클럽을 처음부터 지금까지 맡고 있습니다.
글쓰는걸 좋아합니다. 브런치에 종종 글도 올립니다. (https://brunch.co.kr/@hecciz) 매달 많은 에세이를 쓰려고 하지만 게으름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직접 클럽을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맛집도 원조에서 먹어야 제일 맛있는거 아시죠? 수많은 씀에세이가 있지만 이왕 에세이를 쓸꺼라면 씀에세이의 시초 둘금으로 오시길 바랍니다. 매우 잘 쪼는 파트너들과 멤버들이 대기중입니다. 한번 들어오면 헤어나올 수 없는 늪같은 클럽입니다. 항상 마감임박으로 시작하는 클럽입니다. 그 이유가 있겠죠?!!
서로의 글에 대해 조근조근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후회 100% 없는 클럽입니다. 20만원,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