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있는 브랜드들의 특징을 요목조목 디깅해봅니다. | 독서모임 | 마케팅-디깅 | 트레바리
마케팅-디깅
마케팅-디깅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 매달 세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2.18(토) 18:30 ~ 21:30
62,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50,000 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대화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오바라 가즈히로, 김용섭

1번째 모임 키워드 : 프로세스, 새로운 가치 전략이 되다

  • 좋은 물건, 유명한 브랜드라고 잘 팔리는 시대는 끝!
  • 가치의 원천이 ‘프로세스’로 이행하는 시대, 이제 어떻게 해야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 마케터, 기획자의 필독서로 꼽히는 이 책을 읽고, 새로운 시대의 무기를 함께 장착해 봅시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디깅]은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잠시 반짝이는 것보다 본질, 진정성, 과정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 마케팅, 브랜딩을 공부하며 함께 커리어 성장을 하고 싶으신 분
  • 여러 분야의 사람들과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기르고 싶으신 분
  • 마케터는 아니지만 브랜드와 트렌드 공부를 하며 사업, 투자에 활용하고 싶으신 분


2번째 모임 : 빨라진 변화, 당겨진 미래. 어떻게 성장해야 할까?

📖 송길영, 『그냥 하지 말라』

  • 브랜딩은 ‘알리는 것이 아니라 발견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발견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세상의 변화를 한발 앞서 포착할 방법, 중심이 흔들리지 않는 ‘진짜’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요.


3번째 모임 : 콘텐츠 전쟁 속 그냥 말고 어떻게 '잘' 말할 수 있을까?

📖 리사 크론, 『스토리만이 살 길』

  • 스토리텔링이야 말로 프로세스 가치 전략의 핵심 아닐까요? 세계적인 스토리 컨설턴트의 27가지 필승 법칙에 대해 알아봅시다.
  •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이 강력 추천한 책이라면 ‘아묻따!’. 함께 읽고, 쓰고, 듣고, 말하면서 네 번 익혀요!


4번째 모임 : 이것도 하나의 프로세스! 마지막 책은 함께 정해볼까요?

  • 세 번의 모임 후, 멤버들과 함께 더 알아보고 싶은 주제와 책을 투표로 정해봐요.
  • 파트너가 찾아본 북리스트: 『픽사 스토리텔링』, 『오가닉 마케팅』, 『트라이브즈』, 『포지셔닝』, 『노자 마케팅』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김도희 님을 소개합니다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데 성공하는 일은 거의 없다. -데일 카네기-

안녕하세요. [마케팅-디깅]의 파트너 김도희입니다.


저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를 거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마케팅, 최근에는 식품 기업의 브랜딩 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잘 나가는 브랜드를 보며 그 비결은 뭘까 항상 궁금하고, 능력이 뛰어나고 멋있는 사람들을 보면 닮고 싶고 막… 그렇습니다. 😄


지난 [마케팅-디깅] 첫 번째 시즌에는 팬덤과 커뮤니티에 대해 정리된 책을 함께 살펴보고, 탄탄한 팬덤이 있는 브랜드의 사례까지 만나 보았습니다. #팬덤경제학 #오롤리데이


팬덤,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서는 ‘짠’하고 결과만 보여줄 것이 아니라 결과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 때로는 솔직 담백하게 브랜드의 문제를 털어놓기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리하여, 이번 시즌에서는 ‘과정’을 키워드로 북리스트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번개 모임에서는 요즘 뜨는 핫플, 맛집을 함께 다니며 보고 느낀 걸 나눠봐요! 🍻 (네이버 지도에 먹킷 리스트 다수 보유^,~) 느슨한 연대 속에서 회사 동료, 가족, 친구들과도 못했던 유익한 이야기를 나누고 어제보다 더 성장한 나를 만나보세요! 주말 시간이 아깝지 않을 이곳 [마케팅-디깅]으로 초대합니다!


#브랜딩공부 #커리어성장 #갓생과욜로의Mix #함께만들어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6월 10일까지
모임 장소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백화점 잠실점 12층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토요일, 18시 30분 ~ 21시 30분
1회차 2023.2.18(토)
2회차 2023.3.18(토)
3회차 2023.4.15(토)
4회차 2023.5.20(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5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쇼핑 및 취향 기반 유료형 멤버십,

Y COMMUNITY의 무료 체험판인 라이트 멤버십이 제공되는 클럽입니다.

  • 혜택 1 : 백화점 10% 할인 쿠폰(최대 10만원 할인)
  • 혜택 2 : 5% 상품권(20/30/50만원 구매시 수령 가능)
  • 혜택 3 : VIP BAR 무료 음료(4잔)
  • 혜택 4 : 무료 주차(하루 3시간, 월 2회)
  • 혜택 5 : 브랜드 제휴 혜택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2월 1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