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깅더브랜드-달달 - 트레바리
디깅더브랜드-달달
꽉 찼어요!
디깅더브랜드-달달

강남 아지트 | 매달 세 번째 수요일
첫 모임일 10.19(수) 20:00 ~ 23:0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62,500원
4개월 250,000원
지금 핫한 브랜드, 같이 디깅해볼까요?

[디깅더브랜드]는 브랜드를 함께 공부하고 체험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브랜드에 관한 책을 읽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것은 물론, 팝업스토어나 오프라인 공간을 다니며 온몸으로 브랜드를 느껴봅시다.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눈이 반짝 반짝해지는 멤버들과 함께, 지금 필요한 인사이트를 마구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 [디깅더브랜드-달달]은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느끼기 위해 다양한 공간을 방문해보는 클럽입니다. (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함께해요!)

  • 브랜드란 단순히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겉포장이 아니라, '경험을 통해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
  • 내 일상의 여러 곳에서 다양한 영감을 얻고 싶은 분
  •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알고 그 이유를 다양한 각도에서 설명해보고 싶은 분
  • 삶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싶은 분


1번째 모임 키워드 : What inspires you

김도영, 『기획자의 독서』

  • "브랜딩 기획을 해보자!"라고 외치고 나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 네이버 브랜드 경험 기획자로 일하고 계시는 김도영님은 모든 일의 시작점을 만들어내는 인풋을 책에서 얻고 있다고 말합니다.
  • 기획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과 각자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컨텐츠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봅시다.
  • '책'에서 인풋을 얻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점인 그래픽 (서울 이태원동)을 방문할 거예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2번째 모임 키워드 : (스토리) 취향에 대하여

정은아, 『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 톰 밴더빌트, 『취향의 탄생』

  •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 구체적인 모습/패턴을 띠게 되는 게 '취향'이라고 말할 수 있을 텐데요,
  • 나의 취향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해서 그 취향을 가지게 되었나요?
  • 두 권 중 한 권을 선택해서 위의 질문에 대해 각자의 대답을 생각해봅시다.

⚡️ 취향이 가장 잘 드러나는 상품 중 하나인 '향기'를 경험할 수 있는 논픽션 삼청 플래그십 스토어(서울 삼청동)를 방문해볼 거예요!


3번째 모임 키워드 : (전략) 차별화 방법에 대하여

오바라 가즈히로, 『프로세스 이코노미』

  • 가치의 원천이 '아웃풋'에서 '프로세스(과정)'로 이행하는 시대
  • 사람들이 좋아하는 상품/서비스의 모습(아웃풋)은 비슷하지만, 그중에서도 왜 이 브랜드여야 하는지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 사양 산업으로 자칫하면 흔한 브랜드로 묻힐 수 있는 의류/패션 업계에서 독보적으로 차별화된 무신사! 무신사테라스 성수(서울 성수동)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피치스 도원(서울 성수동)을 방문해보아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철학) 브랜드가 가진 본질에 대하여

야마구치 슈,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우리의 마음속 깊이 기억되고, 오랫동안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에는 확고하고 단단하게 확립된 철학이 밑바탕에 깔려 있습니다.
  • 단순히 판매를 위한 마케팅 기법이 아닌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써 중요한 가치를 제공해주는 브랜드의 본질과 맞닿아 있는 철학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 우주 공간에 떨어진 듯한 공간에서 건축, 오브제, 뉴미디어 아트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아더 스페이스 3.0 플래그십 스토어(서울 신사동)에 방문하여 브랜드 철학을 경험해보아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 브랜딩에 관한 인사이트를 팡팡 얻게 됩니다.
  • 에너지 넘치는 사람들과 트렌디한 주말을 보내게 됩니다.
  • 무엇보다, 힙한 팝업스토어와 공간을 함께 다니면 재밌을 거예요!
파트너 김예준 님을 소개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나를 설명해보기

안녕하세요. [디깅더브랜드-달달]의 파트너 김예준입니다.😄


저는 전략/기획 업무 5년 차이며,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이 많은 취미 부자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한 달에 한 번은 전시회를 보러 가고, 러닝이나 자전거, 산책을 즐기면서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려고 해요!


매일 듣는 음악, 스쳐 지나가는 광고판에서 우리가 떠올리는 아이디어의 시작점이 되기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가는 데 영향을 끼치고 있죠.


그래서 결국 우리가 살아가면서 매 순간 마주하는 모든 것들이 어떤 의미로는 다 브랜드와 맞닿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음악/공간/경험-과 관련된 브랜드가 무엇인지, 왜 좋아하는지, 그래서 나는 어떤 사람입니다."라고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나아가 나와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것에 공감하고 열광하는지, 그래서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는 어떤 것인지 이야기해보아요.


책을 통해서 느낀 감상에서 시작해서, 나를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해 공유하고, 그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에 가서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통해 '나의 인생'을 어떻게 풍요롭게 만들어갈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보아요!

#취미부자 #취향의발견 #브랜딩기획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11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수요일, 20시 00분 ~ 23시 00분
1회차 2022.10.19(수)
2회차 2022.11.16(수)
3회차 2022.12.21(수)
4회차 2023.1.18(수)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디깅더브랜드-달달] 클럽은 두번째 수요일이 아닌 세번째 수요일에 진행됩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1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