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UX 시점 - 트레바리
전지적 UX 시점
전지적 UX 시점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0.10(토) 01:00 ~ 04:4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77,500원
4개월 310,000원
전지적 UX 시점
전지적 UX 시점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0.10(토) 01:00 ~ 04:4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77,500원
4개월 310,000원
사용자 중심(user-centered) 혁신을 논합시다!

디지털 기술 혁신이 삶의 풍요로움을 더하는 지금 주목해야 할 것이 단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사용자 경험 리더십입니다. AI,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디지털 헬스케어, 핀테크, 자율주행차, 펨테크… 이 모든 분야에서 사용자 경험이 잘 설계되었을 때 비로소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이런 혁신 분야에서 활약하는 미래의 개척자라면, 사용자 경험 리더십은 놓치지 않고 키워나가야 할 능력입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가져야 할 유일한 재능, 사용자 경험 리더십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클럽 [UX 리더십] 입니다.


우리 클럽은 창업자, C레벨, PO, PM 등의 리더들이 함께 하길 희망합니다.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를 포함한 모든 조직의 리더들이면 클럽 참여가 가능합니다. UX에 대해서 잘 몰라도 됩니다. 사용자 중심 혁신을 통해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향하는 모든 조직의 리더라면 함께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는 AI, AI, AI라고 외쳤습니다. [UX 리더십] 클럽에 참여하는 여러분은 “사용자, 사용자, 사용자라고 외칠 수 있는 리더들이기를 바랍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사용자 중심으로 정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리더십을 키워가고 싶은 리더들을 기다립니다.


클럽장 장진규 님은

UX 기반 컴퍼니 빌더인 '컴패노이드 랩스'에서 의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인지과학 기반의 HCI 기술을 개발하고 UX를 설계하여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구현하는 것은 물론, CIC (Company In Company) 형태로 회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동반자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덕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봇을 공부하며 물리학을 고민하다 이걸로는 밥벌이가 안 될 것 같아 컴퓨터 공학과 미디어학을 전공했습니다. 석박사 시절 인지과학 기반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분야를 수학하고, 서울대 융합기술원에서 연구실을 운영하며 바이오-HCI 융합 연구를 했습니다. 현재는 연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교수로 AI 커뮤니케이션 기술, 소셜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UX에 대해 연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닷컴 열풍이 불던 시절 자동화 웹호스팅 서비스 회사인 이즈네이션 네트웍스를 창업해 엑싯한 경험이 있으며, 스타트업 엔젤투자자로 40여 개의 회사에 투자 및 자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DHP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으며, 학계와 산업계 양쪽에서 HCI 연구자이자 UX 스페셜리스트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킨조 신이치로

📚 9월의 읽을거리:

  • <챗봇혁명> by 킨조 신이치로


챗봇은 사실 UI 특성으로 인해 단순히 채팅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자동화 된 채팅 서비스 혹은 솔루션으로만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I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하나로써 챗봇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통해 앞으로 챗봇의 UX가 가져다 줄 미래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해 봅시다.


논문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영화:


  • 블랙미러 시즌2 제1화 - 돌아올게(Be Right Back)
  • 영화 Her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10월의 읽을거리: <구독경제 마케팅> by 존 워릴로우

사용자들은 끊임 없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 구독을 합니다. 이러한 인터랙션이 과연 좋은 UX, 나아가 올바른 UX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구독 기능으로 대표되는 사용자 락인 효과를 UX 관점에서 살펴보고, 미래의 구독 UX가 어떻게 풀려나가야 할 지 살펴봅시다.


🎥 함께 보면 좋아요: 블랙미러 시즌3 제1화 - 추락(Nosedive)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사용자, 사용자, 사용자”를 어떻게 외쳐야 하는지 깨닫게 됩니다.
  • 스타트업 창업자라면, 프로덕트 혁신을 이끄는 UX 리더십이 곧 기업의 성공과 직결됨을 제대로 깨닫게 됩니다.
  • 현업 종사자라면, 막연하게 UX를 어떻게 설계하는지를 고민하기보다 산업적으로 어떤 리더십을 가질 수 있도록 UX를 고민해야 하는지 깨닫게 됩니다.
  • 기업 내 리더라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사용자(고객) 중심의 혁신을 해낼 수 있는 조직 경영을 가능하게 만드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1년 02월 27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토요일, 10시 00분 ~ 13시 40분
1회차 2020.10.10(토)
2회차 2020.11.21(토)
3회차 2021.2.6(토)
4회차 2021.2.27(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20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02일 이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