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를 만드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면 | 독서모임 | 일등 아닌 일류 | 트레바리
일등 아닌 일류
일등 아닌 일류

‘돼지코팩’으로 엑시트, 섬세이 대표 이창혁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2.22(목) 19:40 ~ 23:20
8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350,000 원
창의력, 좋은 질문, 호기심, 욕망…시작은 ‘나’

[일등 아닌 일류] 클럽의 궁극적인 목적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태도 장착입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려면, 장르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장르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저는 스포츠 크림, 뷰티 제품을 통해 두 번의 창업과 엑시트를 이뤄냈습니다. 두 번의 엑시트는 일등이 되는 전략 안에서 이뤄낸 성과였지만, 지금은 일등이 아닌 일류의 소형가전 브랜드를 만들고자 도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장르를 만들려면 창의력이 필요하고, 창의적이려면 생각할 수 있는 수준을 높여야 하는데, 그 시작은 질문을 뱉어낼 수 있는가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정해놓은 것을 삼켰다가 말하는 대답이 아닌,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호기심이 있어야겠죠? 호기심은 나로부터 솟아 나온 욕망에서 비롯됩니다. 욕망이 있으려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욕구가 있어야 하고, 그렇다면 우선 지금의 ‘나’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기꺼이 고독함을 감수할 수 있어야 하고요.


눈치채셨나요? ‘일등 아닌 일류’가 되기 위해 우리는 맨 아래 단계부터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경험을 해 볼 겁니다. 그렇기에 책도 브랜딩이 아닌, 이런 태도를 갖출 수 있는 책으로 정해 보았습니다. 기본부터, 진지하면서도 유쾌하게, 일등을 넘어설 일류를, 꿈이 아닌 야망을 갖고자 하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클럽장 이창혁 님은

안녕하세요 이창혁입니다. ‘박찬호 크림’으로 알려진 플렉스 파워라는 스포츠 크림 브랜드가 첫 창업이었습니다. 누가 시키는 일은 하기 싫었던, 패기 넘쳤던 스물다섯 살이 자유롭게 살아보겠다며 저지른 첫 창업은 말 그대로 맨땅에 헤딩이었죠. 맨땅에 헤딩했는데도 골이 들어갔습니다. 4년 차에 매각했습니다.


‘돼지코팩’으로 유명했던 미팩토리가 저의 두 번째 창업이었습니다. 당시 TV 광고 대신 페이스북 채널을 이용한 SNS 마케팅을 처음 시도했죠.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마케팅 장르를 만들어 본 팀만이 경험해 볼 수 있는 빠른 성장으로 역시 4년 만에 엑시트를 이뤄냈습니다.


현재는 세 번째 브랜드 ‘SUMSEI’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어샤워’라는 기존 가전제품 시장에는 없던 바디 드라이어 카테고리를 만들고, 동시에 서울숲에 ‘섬세이 테라리움’ 전시를 통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다이슨, 일본의 발뮤다와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장르의 소형가전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야망으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 클럽장 이창혁 님 인터뷰 읽으러 가기 (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철학이란 ‘수준 높은 사유 방식으로 스스로 생각해 보는 것’이라 말하는 철학의 대가 최진석 교수의 책입니다. 탁월한 사유의 시선을 가진 사람만이 장르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왜 그런지?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이라 골랐습니다. 책을 읽고, 왜 탁월한 사유의 시선을 가진 자만이 장르를 만들 수 있는지 생각을 해 봅시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헤르만 헤세, 『데미안』

한 청년의 불안과 좌절에 사로잡힌 청춘의 내면을 깊이 다뤄낸 책을 통해 가장 나다운 것은 과연 무엇이며 어떻게 살아갈 건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시다. 가장 나다운 것이 나만의 장르가 됩니다. 그렇다면 먼저 나를 탐구해 봐야겠죠?!


세 번째 모임

📖 미구엘 드 세르반테스, 『돈키호테』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적인 이상주의자, 계속되는 실패와 좌절에도 꿈을 이루겠다는 집념 하나로 나아가는 돈키호테를 통해 각자의 야망과 열정을 짚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너무 유명한 책이지만, 대답하는 습관을 벗어던지고 질문하는 호기심과 야망을 갖는다는 관점에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네 번째 모임

📖 그동안 우리가 나눴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멤버들과 상의해 책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일등 아닌 일류’가 된다는 것의 의미를 깨닫습니다.
  • 더 나은 나, 더 단단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게 됩니다.
  • 고독하고 때론 답을 헤매기도 하겠지만,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 동료들을 만납니다.
  • 나답게 살면서, 나의 장르를 개척할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4월 14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2.22(목)
2회차 2023.1.26(목)
3회차 2023.2.23(목)
4회차 2023.3.23(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2월 14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