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이 영화랑 본다고?” 감탄을 자아내거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페어링은 [북씨] 클럽만의 매력! 같은 주제도 어떤 시선으로, 어떤 방법으로 담아내는가에 따라 전혀 다른 색깔을 가진다는 걸 매 모임마다 느낄 수 있어요.
영화나 드라마는 즐겨 보는데 책은 조금 낯설거나, 독서모임이 처음인 분들께도 추천해요. 영화라는 ‘비빌 언덕'에 기대어 독서의 즐거움에 눈 뜰 수 있으니까요. (물론 그 반대도 가능!)
영화와 책을 사랑한다면 [북씨] 클럽에서 취향을 나눌 친구를 만들어 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에게는 아지트가 무료 대관되는 만큼, 수시로 아지트를 빌려 다함께 영화 번개도 하고 맛난 것도 먹다 보면 어떤 클럽보다도 빠른 속도로 친해지는 건 안 비밀! 책과 영화를 좋아하는, 마음 따뜻하고 위시리스트 빵빵한 사람들이 모여 매달 유쾌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1+1의 합이 10이 되고 100이 되는 경험, 우리 같이 매달 해봐요! 북씨에서!
오늘 하루 몇번의 거짓말을 하셨나요?
오늘 나도 모르게 피노키오가 되어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짓말이 없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된 남자가 있습니다. 거짓말이 없는 세상이라 아무리 허무맹랑한 말이라도 모두 믿게되죠. 이런 세상에서 나 혼자만 거짓말을 할 수 있다면 어떤 거짓말을 하게 될지, 여러분의 선택을 듣고 싶습니다.
'탈진실'시대에서 진실한 미래에 다가가기 위해 알아야할 모든 거짓의 역사, 『진실의 흑역사』입니다. 인터넷 뉴스 매체 편집장을 지내고, 현재는 팩트체킹 기관에서 일하는 언론인인 저자가 수 많은 역사 중 어떤 '사실'을 우리에게 소개할지 궁금합니다. 우리 근처의 숨어있는 거짓말, 거짓말의 순기능과 역기능, 거짓말에 대한 모든 이야기들도 함께 나누어 보아요.
[북씨-민트]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목표가 아닙니다. 책과 영화에서 얻은 20가지(멤버 수) 지혜를 공유합니다. 소설을 기반으로 하지만 소설만 읽지 않습니다. 그동안 사랑, 젠더, 논픽션, 에세이, 디스토피아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면서 반대를 포용하면 오히려 자극과 영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혼자라면 절대 읽지 않았을 책을 함께 읽는 묘미가 아닐까요?
1. 혼자였다면 알지 못했을 좋은 책과 좋은 영화를 만나게 됩니다.
2. 취향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을 얻게 됩니다.
3. 서로의 인생 책, 인생 영화를 마음껏 영업하고 영업 당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파트너 천동원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고집이 세지고, 익숙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제일 편하고, 할 이야기라곤 옛날이야기 밖에 없는 시기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바로 ‘꼰대’입니다. 누구도 얼굴의 주름을 막을 수 없듯이 '꼰대'도 자연스럽게 마주하는 정신적 노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동, 식단, 스트레스 관리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듯이 꼰대도 마찬가지로 개인의 노력이 뒷받침되기만 한다면 극복 가능하다고 믿(고싶)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저는 트레바리를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꽤 자주 충격에 빠지고, 편견이 무너지고, 조심스러워지며,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곤 합니다. 모임 다음 날, 남는 것은 숙취뿐인 날들도 있었지만 책장에 꽂힌 수십 권의 책, 함께 해온 사람들의 연락처, 기억에는 없어도 웃고 있는 사진들을 볼 때면 평소에 인지하고 살지 못했던 소중한 자산들이 천천히 누적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가끔 "만약에 [북씨-민트]를 하지 않았다면?" 묻곤 합니다.
소설은 읽지도 않았을 것이고, 이미 충분히 친한 친구와 더 친하게 지냈을 것이고, 유튜브 알고리즘의 노예가 되었을 것이며, 발제를 위해 머리를 쥐어뜯는 날들도 없었을 거예요. 반대되는 오늘을 사는 지금, 문득 일상이 더 풍요롭게 다가옵니다.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