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실리콘밸리 그리고 그 후 | 독서모임 | 잘 사는 것 | 트레바리
잘 사는 것
잘 사는 것

실리콘밸리 리더십 코치 임애린 님

온라인(Zoom) | 매달 첫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7(토) 10:00 ~ 13:00
8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350,000 원
“부지런히 달리는 만큼 마음도 챙기며 살고 싶다”

인정받는 삶, 세상이 원하는 삶, 나를 찾는 삶…어떻게 살지에 대한 정의는 다양합니다. 그러면 ‘잘’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더더더를 외치는 세상입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위로 올라가는 법을 배웁니다. 반면, 스스로를 들여다보며 균형 있는 삶을 타진하는 시간은 갖지 못할 때가 많아요. 안전한 삶, 사회적인 성공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앞만 보고 달리다 보면, 남들보다 잘 사는 데만 집중하다 보면, 마음이 소진되기 마련입니다.


미국 뉴욕의 투자은행,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등에서 착실히 커리어를 쌓으면서도 자신의 기준대로 살겠다는 생각을 멈추지 않았던 클럽장 임애린 님이 함께 합니다. 집착을 내려놓고 멕시코와 파나마의 정글로 떠났다 돌아온 애린 님, 지금은 실리콘밸리에서 코치로 일하고 있습니다.


[잘 사는 것] 클럽은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모임이 아닙니다. 잘 사는 것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본 멤버들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안에서 자신을 더 이해하며, 부지런히 달리는 만큼 마음도 챙기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쉬운 해답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외적 성장이 아닌 내적 성장에 관심있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클럽장 임애린 님은

미국에서 리더십 코치로, 개인의 존재감과 가치를 찾아주는 일을 하는 코칭 전문 회사 엠브레이스(Embrace)의 대표입니다. 미국에서 최고라 손꼽히는 개인 계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호프먼 프로세스의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명상과 요가, 즉 몸과 마음의 커넥션을 바탕인 코칭 워크숍을 하고, 깨달음을 토대로 자기다움에 관련된 글을 쓰고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코치가 되기 전, 뉴욕 월스트리트 투자은행에서 4년, 실리콘밸리 스타트업계에서 10년 동안 어드바이저리 및 파트너십 담당 업무를 하며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사람을 좋아해 항상 사람들을 돕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임해 왔어요. 30대 초반, 슬픔을 치유하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나에게 맞는 길에 발을 들여 코치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관심사는 웰니스, 자유, 사랑, 호기심, 그리고 바다와 밤하늘입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임애린

당신이 원하는 삶의 모양은 무엇인가요? 인정받는 일과 하고 싶은 일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일상에서 작은 성취를 이루며, 스스로를 사랑하면서 살아가는 법은 어떻게 터득할 수 있을까요? 책 제목 『아임 인(I’m in)』은 내 안의 지혜를 듣는 시간이자, 원하는 것을 찾고 실행하겠다는 자기 선언의 메시지입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마이클 A. 싱어, 『될 일은 된다』

‘내맡기기 실험이 불러온 엄청난 성공과 깨달음’이라는 부제처럼, 저자가 자기 삶의 흐름을 무조건 신뢰하기로 결심한 이후 펼쳐진 여정을 담아냈습니다. 삶 속으로 뛰어들어, 더 이상 욕망과 두려움에 좌지우지되지 않겠다는 다짐을 실천한 거죠. 어떻게 됐을까요?


세 번째, 네 번째 모임

📖 클럽장 임애린 님이 책을 고민고민하고 있습니다. 모임에서 나눈 이야기를 바탕으로 멤버들과 상의해 결정하게 될 수도 있고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스스로 바뀌는 것, 그 어려운 걸 해낼 의지가 생길 거예요.
  • 정말 잘 사는게 뭔지, 충분히 생각해 보는 경험을 합니다.
  • 첫 걸음은 나를 믿고,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위해, 스스로를 바꾸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고요.
  •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 사이의 균형점을 찾을 겁니다.
  • 그 과정에서 남의 소리를 걷어내는 능력도 생길 거예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4월 29일까지
모임 장소
온라인(Zoom) | Zoom으로 진행됩니다.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토요일, 10시 00분 ~ 13시 00분
1회차 2023.1.7(토)
2회차 2023.1.28(토)
3회차 2023.3.4(토)
4회차 2023.4.8(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8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잘 사는 것] 클럽의 두 번째 모임은 2023년 2월 4일(토)이 아닌 1월 28일(토)에 진행됩니다.
  • [잘 사는 것] 클럽의 네 번째 모임은 2023년 4월1일(토)이 아닌 4월 8일(토)에 진행됩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2월 3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