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샌델, 유발 하라리, 스티브 잡스가 몰고 온 인문학 열풍. 글쎄, 인문학은 내 인생에 어떤 도움이 되는 걸까요? [인문스테디]에서는 인간으로 사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들여다봅니다. 그리고 내 삶을 지탱하는 그것들(행복? 돈? 관계?)의 우선순위를 정해봅니다.
어떤 폭풍우에도 흔들리지 않는 무게중심을 가진, 주체적인 나의 세계를 함께 구축해 봐요. 너무 어렵지 않게, 하지만 차근차근 스테디하게- 함께해요!
1번째 모임 키워드 : 현대 문명 탐독
🧡 [인문스테디-리브레]는 여러분께 벽돌책 뽀개기의 기쁨을 알려줄 지식 정복 원정대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인간 탐독
📖 로버트 그린, 『인간본성의 법칙』
3번째 모임 키워드 : 자폐 탐독
📖 존 돈반 & 캐런 주커, 『자폐의 거의 모든 역사』
4번째 모임 키워드 : 욕망 탐독
📖 데이비드 버스, 『욕망의 진화』
안녕하세요, 어느덧 6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는 [인문스테디-리브레] 파트너 박보람입니다.
Libre란 자유로운, 여유로운이란 뜻의 스페인어입니다. 인문학 도서를 읽으면서 얻은 식견으로 우리의 사고가 확장되고 삶의 지혜를 얻어 궁극적으로는 자유로운, 여유를 가진 삶을 영위할 수 있길 바라봅니다.
피와 살이 되는 인문학 책이지만 혼자서는 읽기 싫은 분들, 더 깊이 있게 이해하기를 희망하는 분들, 두꺼운 책이라 중도 포기가 걱정되는 분들, 완독 후 정상을 정복한 듯 같이 뿌듯해하실 분들을 모십니다.
토요일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지식의 달콤함을 함께 해요! 함께라면, 우린 해낼 수 있어요! 😘
어떤 책을 좋아한다는 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드러나는 수단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누군가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고 있으면 그 사람에게 괜히 호감이 생기기까지 한다니까요! 이번 시즌 4달간 같은 책을 읽으며 시즌이 끝났을 때의 뿌듯함을 함께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 이번 시즌은 다시금 돌아온 벽돌책으로!! 새해의 기운을 가득 담아 도전!!!
[인문스테디-리브레] 클럽의 1월 모임은 설 연휴로 인해 21일(토)이 아닌 28일(토) 15:00~18:00에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