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풀이와 번개가 활발한 마케팅 클럽! | 독서모임 | 마케팅-롤롤 | 트레바리
마케팅-롤롤
꽉 찼어요!
마케팅-롤롤

안국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2.8(목) 20:00 ~ 23:00
5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230,000 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대화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모빌스 그룹

1번째 모임 키워드 : 일을 대하는 태도를 풀어낸 브랜드

  • 이 책의 카피 문구는 ‘MZ세대 1천명을 줄세운 브랜드, 모베러웍스’입니다. MZ대를 어떻게 사로잡지? 라는 뻔한 고민보다 한 층위 위에 있는 것 같은 이 문구, 너무 후킹하지 않나요?
  • 모베러웍스는 삶과 일에 대한 이야기를 매력적인 브랜딩으로 풀어내는 데 성공했죠. 우리 일과 삶에 대한 얘기도 하면서 모베러웍스 친구들로 이번 시즌을 시작해 봐요!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롤롤]은 공부하는 게 아니라 함께, 즐겁게, 스며들듯이 마케팅을 알아가는 커뮤니티입니다.

  • 나 마케팅하는 사람 만나고 싶어👋🏻
  • 마케터가 아니면 어때? 두루두루 다양한 사람을 알고 싶어👋🏻
  • 뒤풀이 맛집 선정에 진심인 새럼 나야나👋🏻


2번째 모임 키워드 : 고객을 확 잡아끄는 스토리텔링

📖 매튜 룬, 『픽사 스토리텔링』

  • 스토리가 없는 데이터나 정보는 10분 후 5%밖에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 그래서 마케팅에도 스토리가 가미되어야 합니다.
  • 픽사의 스토리텔링 가이드를 같이 봅시다. 어떻게 세일즈에서 스토리를 녹여낼 것인가에 대한 9가지 법칙을 알아보아요!


3번째 모임 키워드 : 하이브랜드 마케터의 미학 비즈니스 전략

📖 폴린 브라운,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 정말 미학이 경영의 전략이 된다고? 흠, 모든 비지니스에 적용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거예요.
  • 사실 이 책은 '상업성과 창의성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수완'에 대한 스터디입니다. 굉장히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단 하나의 브랜드' 가 되기 위한 브랜딩

📖 전우성,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이 페이지에 한 번 들어와보세요. 저자가 총괄했던 브랜드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 마케팅은 서비스가 고객을 찾아가는 것, 브랜딩은 고객이 서비스를 생각나게 하는 것이라고 하죠.
  • 그의 궤적을 밟아 보며 그 영감을 훔쳐 봅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윤지영 님을 소개합니다
대부분 놀이처럼 가볍게, 가끔은 진지하게 우리같이 성장해보아요

안녕하세요. [마케팅-롤롤]의 파트너 윤지영입니다.😄


회사에서 마케팅팀에 있으며, 저는 온라인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것은 산책하기 새소리 감상하기 그리고 집안에 식물을 잔뜩 소유한 식집사 입니다. 이렇게 소소하게 좋아하는 것들을 쌓아가고 살아가며 동시에 사람에 대해 알아가고 있어요!


참여자였을 때 트레바리는 대체로 게으름을 피우려고 하는 제게 성장하라고 은근슬쩍 밀어내는 '넛지' 였습니다. 파트너로서는 마케터라는 같은 직무를 하는 사람들과 같이 이야기하고 고민을 나누고자 이 클럽을 선택 했습니다.


우린 분명 한 권의 책을 앞에 두고 같은 걸 생각하기도, 혹은 전혀 다른 걸 생각하기도 할 거예요! 그렇지만 일에 있어 가지고 있는 고민이 비슷해서 놀라기도 할 걸요. 그걸 또 나누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힐링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함께 서로에게 한 달에 한번 자극과 리프레쉬가 되는 시간을 만들어 보아요 :-)

#마케터들모여라 #히터아래서토론 #당신의덕질도궁금하고 #끝나면뒷풀이꼬옥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3월 31일까지
모임 장소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 도보 7분 거리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목요일, 20시 00분 ~ 23시 00분
1회차 2022.12.8(목)
2회차 2023.1.12(목)
3회차 2023.2.9(목)
4회차 2023.3.9(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5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1월 3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