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영감을 극대화하는 시간 | 독서모임 | 그럼에도, 아티스트 | 트레바리
그럼에도, 아티스트
그럼에도, 아티스트

작곡가, 피아니스트, 브랜드 기획자 유니스 황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15(일) 15:00 ~ 18:40
8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350,000 원
일상의 순간을 빛나는 영감으로 만드는 시간

선입견 없이 어떤 곡을 듣고 느낌을 공유한 뒤, 원작자의 설명을 듣고 다시 들어보는 과정은 영감을 떠올리는 좋은 훈련입니다. 2023년의 첫 달을 그 원작자인 저와 함께 충만한 영감으로 시작해 봅시다!


저는 직접 만든 곡을 피아노로 연주해 정규 앨범을 냈고, 광고 음악 분야에서도 음악 감독으로 활동했습니다. 최근 10년간은 영감을 브랜딩 기획으로 풀어내는 일을 하고 있고요. 제가 해 온 일의 공통점은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아티스트]에서는 책을 읽고 제가 직접 작곡, 연주한 피아노곡도 함께 들으며 생각과 영감을 나눠볼 겁니다. 읽고, 듣고, 대화하고, 연주하면서 영감을 극대화해온 저의 경험을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과 교차시켜 보면 어떨까요? 다양성 만큼 크리에이티브를 높이는 데 좋은 건 없으니까요!


창작의 불안과 두려움을 넘어 스스로를 ‘더 나은 나’로 브랜딩 하고 싶은 분, 내면에 숨겨져 있던 창의성을 끌어올리고 싶은 분,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균형감과 깊이를 갖추고 싶은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듣는 사람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하는 유니스 황 님의 연주곡을 미리 들어보고 싶다면! 👉 유니스 황 님의 유튜브


클럽장 유니스황 님은

안녕하세요! 반직장인이자 반아티스트의 삶을 살고 있는 유니스 황입니다. 피아노와 영화음악을 전공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이며, 근래에는 브랜드 기획자로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음악가로는 느릿느릿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곡부터 연주까지 모두 담아낸 피아노 앨범과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으며 일상의 소소한 에세이를 쓰는 브런치 작가로도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최근에는 직접 출판부터 판매까지 한 저의 에세이가 담긴 악보집 조금은 느리고 우아하게를 출간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DDP, 베트남 롯데센터 하노이 등 다양한 공간에서 구현되는 미디어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수행했으며, 광고 음악 분야에서도 작곡가 및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브랜딩 컴퍼니 ‘소요재’의 디렉터로도 재직 중입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배철현

부제가 ‘나를 깨우는 짧고 깊은 생각’인 만큼 모임의 시작을 열기에 좋습니다. 실제로 제 생각과 행동의 변화에도 많은 영향을 준 책입니다. 주옥같은 아포리즘에 더해진 저자의 깊이 있는 해석을 통해 창작자 이전의 ‘나’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봅시다. 본래의 나를 먼저 알아야 창작자로서의 ‘나’ 또한 제대로 알고, 발전해 갈 수 있으니까요.


🎵 매 모임마다 유니스 황 님이 직접 작곡하고 연주한 피아노 곡을 함께 듣는 청음회를 진행합니다. 각자 자유롭게 감상한 곡의 느낌을 공유한 뒤, 원작자의 설명을 듣고 다시 들어보면 또 다른 느낌으로 와닿을 수 있을 겁니다. 이는 새로운 아이디어의 실마리가 될 수 있고요!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김민섭,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일단 읽는 것만으로도 저자만의 따뜻한 위로와 선량한 유머를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쉽고 빠르게 읽히지만 이야기해 볼 만한 일상 속 부조리와 사회적 이슈는 물론, 더 나아가 창작자로써 함께 지켜나가야 할 사회적 가치들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모임

📖 줄리아 카메론, 『아티스트 웨이』

저자가 과거의 자기처럼 어려움에 빠진 아티스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창조성 회복 프로그램의 강의노트에서 비롯된 책입니다. 내 안에 잠든 창의력을 깨우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될 훈련 방법들에 대해 토론하고 직접 적용해 봅시다.


네 번째 모임

📖 그동안 우리가 나눴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멤버들과 상의해 책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이런’ 우리가 될 거예요.
  •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과 생각을 수집하는 우리
  • 건강하고, 즐겁게 창작의 재료들을 찾는 우리
  • 각자의 분야에서 지치지 않고 오래 즐길 수 있는 우리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5월 06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토요일, 15시 00분 ~ 18시 40분
1회차 2023.1.15(일)
2회차 2023.2.11(토)
3회차 2023.3.11(토)
4회차 2023.4.8(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그럼에도, 아티스트] 클럽의 첫 번째 모임인 2023년 1월 모임은 14일(토)이 아닌 15일(일)에 진행됩니다. 토요일이 아닌 일요일 모임인 점, 꼭 확인해 주세요!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월 7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