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J커브 - 트레바리
성장의 J커브
성장의 J커브

글로벌 컨설팅펌 커니(Kearney) 파트너 최인철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금요일
첫 모임일 10.14(금)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로켓 성장’은 전통적인 대기업에서도 가능한 얘기일까요?

디지털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수많은 방법론은 ‘그로스 해킹’의 등장과 함께 정의됐습니다. 태생이 디지털인 스타트업은 그것들을 자연스럽게 적용해온 반면 전통기업은 어려움을 겪었죠. 완전히 다른 성장 기반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부터가 도전이었으니까요.


[성장의 J커브] 클럽에서는 바로 이 지점에서 고민하는 분들과 함께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목적과 방법에 대해 토론해 보려고 해요. 디지털 비즈니스, 그러니까 스타트업의 성장론을 전통 기업의 맥락에서는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성장의 J커브’는 대기업에서도 가능한 것일까요?


클럽장 최인철 님은 현재 글로벌 컨설팅펌 커니(Kearney)에서 전통기업의 디지털 신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쿠팡의 마케팅 디렉터, 스카이스캐너 코리아팀 리드, 캐시노트 그로스 리드로서 다양한 규모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직접 이끌었죠. 전통기업의 맥락과 스타트업의 성장론을 두루 이해하는 인철 님과 함께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장 전략을 논의하며 길을 찾아봅니다.


함께 읽을 책은 디지털 그로스의 핵심을 다룬 대표적인 책들입니다. 이 책들이 알려주는 방법론을 어떻게 적용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전통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숙제를 풀고 싶은 분은 물론 새로운 맥락에서 디지털 그로스를 살피고 싶은 분까지 모두 환영합니다.


※ 퀴즈를 통과하신 분만 멤버로 참여하실 수 있는 클럽입니다. 기한 내 답안을 제출하지 않으셨거나, 퀴즈에 통과하지 못하셨을 경우 안내 후 환불처리 됩니다.
클럽장 최인철 님은

글로벌 컨설팅펌 커니(Kearney)의 파트너로 일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CVF(Corporate Venture Factory)라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전문가팀을 투입하여 전략-서비스기획-개발-그로스까지 통합적으로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기업들의 디지털 신사업을 담당했습니다.


이전에는 다양한 기업에서 일했습니다. 유니콘 기업인 캐시노트가 10명 규모일 때부터 그로스 리드로서 회사를 키우기도 했고, 쿠팡 그로스 마케팅 디렉터, 스카이스캐너 코리아팀 리드로서 큰 규모의 성장을 이끌기도 했죠. 각기 다른 스테이지에 놓인 기업들이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유행하는 성장론이나 단편적인 마케팅 방법론이 아니라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장이라는 본질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특히 전통 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과제를 풀고 있는 분들이 고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션 엘리스, 모건 브라운

저자 중 한 명인 션 엘리스는 ‘그로스 해킹’이라는 용어를 만든 장본인입니다. 이 책이 나온 지도 벌써 5년이 지났는데요. 저는 스타트업 중에서도 이 책에서 말하는 원리를 체화한 기업은 소수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유효한 그로스 해킹의 본질부터 짚어보고 시작해 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애시 모리아, 『스케일링 린』

스타트업 성장 모델에 청사진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결과를 측정하거나 문제의 핵심을 찾거나 무언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느낄 때 귀중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세 번째 모임

📖 애시 모리아, 『린 스타트업』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놓인 기업들은 출발 당시 세웠던 플랜 A를 시의적절하게 플랜 B, 플랜 C로 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사업 계획 수립과 고객 인터뷰 방법 등 구체적인 방법 위주로 논의해봅시다.


네 번째 모임

📖 알베르트 사보이아,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아무리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안 될 놈은 안 됩니다. 그러니 ‘될 만한 놈’을 찾는 데에 집중해야죠. 다양한 아이디어의 성공 가능성을 검증하는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우리는 결국 ‘성장’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되려는 것입니다.
  • 전통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담당자라면 함께 고민을 풀어갈 동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성장론을 새로운 맥락에서 이해해보게 됩니다.
  •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한 힌트를 찾게 됩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6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금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14(금)
2회차 2022.11.11(금)
3회차 2022.12.9(금)
4회차 2023.1.13(금)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성장의 J커브] 클럽의 모임 인원은 최소 10명~최대 17명입니다.
  • 멤버십 신청 완료 문자로 보내드리는 확인 설문에 꼭 응답해주세요. 다양한 구성을 위해 클럽장이 직접 답변을 확인해 멤버를 선정합니다.
  • 퀴즈를 통해 멤버가 확정되는 클럽의 경우 멤버 구성과 운영의 특성상 놀러가기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오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퀴즈 통과자가 모두 마감될 경우 클럽 참여가 어렵습니다. 신청 직후 답변 제출 부탁드립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6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