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사회에서 삶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창업가의 태도와 역량이 필요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모인 클럽입니다. 창업가야 말로 자본주의의 가장 앞단에서 주도적인 삶을 개척하는 사람이니까요.
우리는 이곳에서 일과 삶의 원칙을 세워나가고, 돈과 시간에 대한 관점을 뒤집어보고, 인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가며, 창업가들의 태도와 역량을 훔쳐 갈 겁니다.
스스로가 창업가라고 생각하며 삶을 살아봅시다. 창업을 하든 하지 않든 창업가들의 머릿속을 훔쳐보고 그들의 성공 방정식을 해킹해 봅시다. 자유와 주도적인 삶을 향한 여정을 함께 할 동료들을 만나봅시다.
1번째 모임 키워드 : 조작된 각본에서 탈출하라!
🧡 [파운더의 사고방식-이동수단]은 경제적 자유로 가는 이동수단을 만들어갈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자기개발서의 정석!
📖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3번째 모임 키워드 : 올바른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우리의 뇌를 알아야 한다
📖 개리 마커스, 『클루지』
4번째 모임 키워드 : 월급쟁이로 경제적 자유를 일려면?
📖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안녕하세요. [파운더의 사고방식-이동수단]의 파트너 이수각입니다.😄
2020년 초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매년 연봉 1,000만 원 상승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세 번째 직장을 다니며 연봉은 그 목표를 초과하여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경제적, 시간적 자유는 얻지 못했습니다. 나보다 더 20년은 더 근무하신 상사들을 보아도 경제적 자유와는 거리가 먼 모습으로 나와 함께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나의 미래라 생각하니 미래가 막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근무를 얻는 근로소득은 나에게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주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라는 목적지를 원하는 시간에 달성하게 해줄 이동수단이 필요합니다. 목적지와 도착지를 설정했다면 제시간에 도착할 수 있는 속도를 낼 수 있는 이동수단을 찾는데만 집중하면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을 함께할 사람을 찾기 위해 트레바리 파트너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책을 읽고 경제적 자유에 관하여 생각해 봅시다. 현재의 상황을 직시하고 목표를 설정하고 이동수단을 찾기 위해 실천할 분들을 모십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목표가 허황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도 연봉 1,000만 원을 올리는 일은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허황되게 보이는 꿈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경제적 자유도 마찬가지입니다. 함께하면 더 멀리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이동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고민하고 실천한다면 우리 모두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