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과는 상관없이 - 트레바리
직업과는 상관없이
꽉 찼어요!
직업과는 상관없이

‘침대 없는 침대 광고’ 시몬스 부사장 김성준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수요일
첫 모임일 10.12(수)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일과 삶에 영감을 주는 독서, 함께 시작해 봅니다

브랜드 전략을 세울 때는 스스로를 세상의 흐름에 유연하게 맡겨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회적 변화와 그에 따른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숫자만 갖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게 아니라요. 침대 없이 시몬스를 각인시킨 ‘침대 없는 침대 광고’도 바로 그런 태도에서 나온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일과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아주 많이 고민합니다. 둘 다 우리 사회의 관심사 리스트 가장 위에 있는 것이니까요. 매일 반복되고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일’은 단순히 해치워야 하는 과제가 아니라 ‘내 커리어’입니다. 그리고 그건 곧 내 정체성이기도 하죠. 누구나 일과 삶을 치열하게 대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 우리는 가슴을 뛰게 하는 무언가를 갈망하곤 합니다. 내 선택이 세상을 이롭게 만들기를 바라죠. 무엇을 하더라도 더 멀리, 더 넓게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습니다. 책에서 읽어내는 지식과 통찰은 그 순간에만 의미 있는 게 아니라 살아가는 동안 언제든지 가치를 줄 수 있는 것이니까요.


[직업과는 상관없이] 클럽에서는 말 그대로 직업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열띤 토론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일과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영감을 주는 독서를 저도 지금 이 시점에 다양한 분들과 함께해보고 싶습니다.


클럽장 김성준 님은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을 졸업한 뒤 이탈리아 패션 회사 ‘에르메네질도 제냐’ 뉴욕 지사에서 머천다이저, 리테일 플래너 등으로 근무했습니다. 이후 CJ오쇼핑 브랜드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마케터 커리어를 갖게 됐습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시몬스에서 전략 기획 부문과 브랜드전략 부문을 책임지며 비주얼, 공간, 제품, 광고, 플랫폼과 매체 전략 그리고 영업 부문까지 총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나는 OO다”라고 말하는 것인 반면 브랜딩은 사회와 시장, 소비자가 정의 내리는 것입니다. 트렌드에 반발 앞서 나가는 동시에 잠재 소비자의 사회적 행동을 면밀히 관찰해야 하는 이유죠. 특정 영역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이해하는 데서 ‘요즘 시대’에 통하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 편히 먹고 직업과는 멀리 떨어진 데서부터 시작해 봅시다.


  • 클럽장 김성준 님 인터뷰 “브랜드의 요람을 설계하는 크리에이터” (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먼저 사회적 변화와 그에 따른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 책은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라는 부제로 미뤄 알 수 있듯 사회적 행동(Social behavior)에 대한 스터디에 적합한데요. 브랜드 소비 패턴이나 팬을 자처하는 행위, 일을 대하는 자세 등 다양한 ‘요즘 키워드’를 재료 삼아 토론해봅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마키아벨리, 『군주론』

‘권모술수의 교과서’인가, ‘시대를 초월한 삶의 지혜’인가. 출간된 지 5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극과 극의 평가를 받는 책이죠.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책을 읽어야 합니다. 그만큼 ‘사회 생활’의 본질을 명확히 꿰뚫은 책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세 번째 모임

📖 사이먼 사이넥, 『인피니트 게임』

멀리 보는 ‘무한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 방향들을 살핍니다. 개인적으로는 일과 삶에 대한 태도를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은 책입니다. 스스로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네 번째 모임

📖 김지수, 이어령,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내 삶에 더욱 진심이어야 한다는,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도 있는 사실을 울림 있게 전하는 책입니다. 상대를 깊게 이해하고 그것을 오롯하게 풀어내는 저자의 글쓰기는 그 자체로도 큰 영감을 줍니다. 마음으로 읽는 아름다운 글로 가득한, ‘글 천재’가 ‘글 천재’를 쓴 아름다운 책입니다. 마지막 모임에 특히 어울리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한 통찰력을 갖게 됩니다.
  • 요즘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게 됩니다.
  • 앞으로 사람들은 어떤 것들에 반응을 보일지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 사회적 행동(Social behavior)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4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수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12(수)
2회차 2022.11.9(수)
3회차 2022.12.14(수)
4회차 2023.1.11(수)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4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