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가 곧 디자인 - 트레바리
글쓰기가 곧 디자인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 저자 조성도 님의

글쓰기가 곧 디자인온라인
온라인(Zoom) |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5.13(목)
77,500원
글쓰기가 곧 디자인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 저자 조성도 님의

글쓰기가 곧 디자인온라인
온라인(Zoom) |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5.13(목)
77,500원
유저들과 간결하지만 명확하게 소통하고 싶다면!

UX 라이팅, 정말 잘 쓰고 계시나요?


오늘도 텅빈 모니터 노트패드 안에 커서가 오랫동안 깜빡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파고들 말과 글이란 무엇일까요? 아니, 당장 이 문장을 "~해요"로 끝내야 할 지, "~합니다"로 끝내야 할 지도 결정하기조차 너무 어렵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매일 쓰는 말, 글과 UX 라이팅은 목표가 다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바라보고,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글쓰기가 바로 UX 라이팅입니다. 


유저에게 필요한 정보를 읽기 쉽게 잘 전달하고 싶은 분.

이메일 또는 뉴스레터를 비즈니스 도구로 더 잘 활용하고 싶은 분.


[글쓰기가 곧 디자인]에서 사용자 중심의 글쓰기 실력을 갖춰 봅시다.


[글쓰기가 곧 디자인]은 1997년부터 현재까지 여러 웹사이트를 기획하고, 이메일 마케팅 툴 ‘스티비' 개발에 참여한 ‘펭도’ 조성도 클럽장님과 함께 합니다. 네, 이메일 기본서로 유명한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 101(링크)』를 쓰신 그 조성도 님이 맞습니다. 성도 님은 현재 디지털 솔루션과 브랜드 전문회사 슬로워크의 CEO로 재직하고 계십니다.


UX 라이팅의 중요성과 활용성을 고민하고 배워 보면서 이를 통해 어떻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을지까지! 함께 이야기 나누고 또 배워 보아요. 


뉴스레터 발행 실무자, 웹 기획자, UX 라이터 등을 초청하여 업계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꼭 챙겨 가실 수 있을 겁니다! 


클럽장 조성도 님은
  • 새로운 웹서비스, 모바일앱, 뉴스레터를 누구보다 빨리 경험해 보고, 구독하고 있습니다. 슬로워크에서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스티비’, 주간 뉴스레터 ‘오렌지 레터’ 등의 기획에 참여했습니다. 
  • 주로 펭도라는 닉네임으로 불리며, 퍼블리에서 <비즈니스 이메일 101 -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라는 리포트를 발행해 654%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습니다. 책으로도 출간되었습니다.
  • 첫 이메일 계정을 생성한 것이 1994년. 14세에 웹진 편집장을 맡아 첫 비즈니스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게 1997년입니다.
  • 그 후 20년간 영리, 비영리, 공공 영역에서 일하며 수많은 이메일을 주고받고, 여러 웹사이트와 브랜딩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 현재 변화를 만드는 사회혁신 조직에 디지털/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로워크‘에서 CEO로 일하고 있습니다.
  • 단어와 문구로 디지털 서비스의 사용성을 높이는 것에 그 누구보다 관심이 많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상호성의 원칙, 일관성의 원칙, 사회적 증거의 원칙, 호감의 원칙, 권위의 원칙, 희귀성의 원칙)을 잘 따라가다 보면 나의 의도대로 사용자를 설득하는 문구를 작성하는 데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하는 것은 『설득의 심리학1』이지만, 보다 실제적인 팁을 제공하고 있는 『설득의 심리학2』를 함께 읽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두번째 모임의 읽을거리


『마이크로카피 2/e』는 브랜드의 '보이스앤톤'을 디자인하고, 액션을 끌어내는 마이크로카피를 쓰는 법에 대한 책입니다. 회원가입, 뉴스레터 신청하기, 에러 메시지, 버튼 문구 등 실제 사례를 통해 사용자의 신뢰를 얻는 대화형 글쓰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 세번째 모임의 읽을거리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은 이메일 뉴스레터, 디지털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저자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입니다. 이 클럽에 참여하는 분들 중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이 계실 거예요. ‘나만의 콘텐츠’를 잘 만들 수 있다면 ‘우리 브랜드의 콘텐츠’도 잘 만들 수 있습니다.


※ 네번째 모임의 읽을거리는 추후 안내 됩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글을 쓰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 사용성을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에 몰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일잘러에 한 걸음 더! 유연한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모임 안내
온라인(Zoom) | Zoom으로 진행됩니다.
멤버십 4개월 310,000원 (월 77,500원)
매달 두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1.5.13(목)
2회차 2021.6.10(목)
3회차 2021.7.8(목)
4회차 2021.8.12(목)
최소 인원 8명, 최대 인원 20

공지사항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
읽고,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대화하고,

모임 날엔 온라인으로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 해요.

친해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등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FAQ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