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뭐해? HR人-조조 - 트레바리
요즘 뭐해? HR人-조조

요즘 뭐해? HR人-조조온라인
온라인(Zoom) | 매달 네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3.28(일)
47,500원
요즘 뭐해? HR人-조조

요즘 뭐해? HR人-조조온라인
온라인(Zoom) | 매달 네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3.28(일)
47,500원
인사(人事)를 담당하고 있는 서로에게 인사(Hi!)를 건네봅시다.
* 이번 시즌 [요즘 뭐해? HR人]은 조직문화를 주제로 읽고, 쓰고 대화합니다.
* HR 관련 종사자만 가입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이제는 '조직문화'라는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익숙해졌습니다. 조직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우리 조직도 이런 문화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구성원들의 니즈는 점점 커져가고 있지요.


하지만 우리는 아직 알음알음 정보를 얻으며, '조직문화'라는 망망대해를 헤엄치고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구성원이 만족할만한 문화를 뚝딱 만들어내야 할 것 같은 부담감, 남들이 좋다고하는 조직문화를 당장 실행해보고 싶은 욕심들로 담당자의 어깨는 오늘도 무겁습니다. 


성공한 외국 기업의 사례들이 홍수처럼 쏟아져 들어오지만, 그들의 사례가 정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시된 여러 조직문화 속에서 우리는 정답을 찾기보다는 올바른 조직문화가 나아가야 할 길을 함께 찾습니다. 


"정말로 우리 조직에 맞는 문화는 어떤 것일까요?"

"너무나도 이상적인 이 조직문화가 우리 조직에서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우리는 이곳에 모여, 서로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좋은 사례를 통해 조직문화를 이해하려 합니다. 우리 조직의 특성을 분석해보고, 이 특성에 맞는 문화는 무엇인지 함께 들여다봅시다.



✔️ 모임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매 모임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책과 아티클을 1편씩 읽고, 쓰고, 대화합니다.
  • 매 모임 3-4명이 본인 회사의 조직문화를 짧게 브리핑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온라인 클럽 후기를 확인하세요!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최근 세계적 기업인 구글,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등의 독특한 문화가 국내에 소개되면서 그들이 일하는 방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문화를 너도나도 유행처럼 따라 하려 하기도 하고요. 그 문화를 모방하면 조직 내부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앞서 가는 기업들의 경쟁력도 고스란히 복제할 수 있을 거란 기대대를 갖지만, 조직문화가 손바닥 뒤집듯 그렇게 바뀌는 것일까요? 조직문화가 남을 따라 한다고 그대로 구현 가능한 일이까요?


문화를 바꾸려는 노력 이전에 먼저 우리 조직의 문화를 제대로 규명해야 합니다. 조직문화란 무엇이고, 우리나라 조직은 어떤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고, 왜 그런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그 원인은 어디에 있는지를 살펴봅시다.


✔️ 이런 이야기를 나누어요

  • 우리 조직문화를 한문장으로 표현해볼까요?
  • 조직문화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 우리 조직은 어떤 사람들을 선택하고, 배제하고 있나요?
  • 조직 문화를 형성하게 된 혹은 개선하게 된 결정적 사건이 있었나요? 그 사건이 조직과 문화에 끼친 영향은 무엇인가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경영의 눈으로 애자일 바로보기

📖 조재웅, 상효이재, 『네이키드 애자일

혁신의 필요성을 느낀 경영자들이 열광하는 애자일! "애자일은 문화"라는 기본 가정을 바탕으로 애자일 경영 기업이 어떻게 조직을 운영하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정말 규칙이 없어도 괜찮은 걸까?

📖 리드 헤이스팅스, 에린 마이어, 『규칙없음

탁월한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하고, 최고의 인재를 끌어모으는 것. 모든 HR팀의 꿈일 거예요. 세계 최고 가치 기업으로 인정받는 넷플릭스에서 주장하는 『규칙없음』을 읽고, 우리에게 필요한 혁신과 도약을 찾아봅시다. 


팀장은 어떻게 탄생하고 성장하는가

📖 줄리 주오, 『팀장의 탄생

일하는 방식이 달라진 만큼 조직 내에서 제대로 소통하고,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무엇이 성과를 내는 팀을 만드는지, 성장하는 팀을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지 살펴봅시다.


✔️ 그 외 추천 도서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일에 대한 태도와 관점을 풍요롭게 넓힐 수 있습니다.
  • 함께 일하고 있는 동료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HR人으로 성장합니다.
  • HR人으로서 더 행복하게 일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 같은 업을 하는 동료들을 만나고, 여러 사례들을 통해 더 나은 방향을 함께 찾아갑니다.
파트너 이선주 님을 소개합니다
인생의 키워드는 즐거움! 일도 즐겁게 하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 해요 ~!!!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직장인 이선주입니다. 트레바리 5년 차, 파트너로서는 10번째 클럽이에요 😄


작년까지 전략기획부에서 일했고 몇 년의 어필 끝에 마침내 인재개발/인재육성 부서에서 올해부터 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성장의 기쁨을 믿어요. 이런 기쁨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아우~ 주말까지 무슨 회사 얘기야~ " 하면서도 호기심에 클릭해보신 HR 필드에서 업무하시는 분들!! 우리 함께해요. 지금 나의 업무 고민 누군가는 이미 벌써 했을지도. 같은 업무 하시는 분들의 집단지성의 힘이 나의 고민을 뿅! 해결해줄지도! 서로의 좋은 팁들을 나눠가며 프로 일잘러가 되어봐요.


✔️이런 클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에너지가 많은 클럽

•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는 클럽

• 함께 성장하는 클럽

• 실무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고민해볼 수 있는 클럽

• 시즌이 끝날 때, 이번 시즌을 통해 나 요거 하나는 건졌어! 할 수 있는 클럽


#긍정적 #또긍정적 #함께성장해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모임 안내
온라인(Zoom) | Zoom으로 진행됩니다.
멤버십 4개월 190,000원 (월 47,500원)
매달 네 번째 일요일, 10시 00분 ~ 13시 00분
1회차 2021.3.28(일)
2회차 2021.4.25(일)
3회차 2021.5.23(일)
4회차 2021.6.27(일)
최소 인원 8명, 최대 인원 15

공지사항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
읽고,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대화하고,

모임 날엔 온라인으로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 해요.

친해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등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FAQ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