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고 싶은 CEO들과 함께! | 독서모임 |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 | 트레바리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
꽉 찼어요!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대표 최윤섭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첫 번째 금요일
첫 모임일 10.7(금) 19:40 ~ 22:40
8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350,000 원
헬스케어 스타트업 역량 키우기 프로젝트!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언뜻 들으면 어울리지 않은 두 영역의 교집합이 있습니다. 바로 의료, 헬스케어 분야입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헬스케어는 보건뿐만 아니라 산업의 측면에서도 더욱 각광받고 있지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이자, 국내 유일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를 이끄는 대표 최윤섭 님이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들과 함께 스타트업 경영에 관한 책을 읽고 토론합니다.


초기 창업자라면 이 정도는 꼭 읽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는, 사업의 체계를 잡고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되는 4권의 책을 함께 읽으며 경영에 대한 생각과 경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입니다. 스타트업계에선 대표의 역량이 회사의 역량과 직결된다고들 하죠. 스타트업 경영에 필요한 지식뿐만 아니라 윤섭 님을 비롯한 동종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도 가능합니다.


  •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만 참여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토론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본 클럽은 CEO만 참여하는 클럽입니다. C-level이신 경우에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C-level] 클럽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퀴즈를 통과하신 분만 멤버로 참여하실 수 있는 클럽입니다. 기한 내 답안을 제출하지 않으셨거나, 퀴즈에 통과하지 못하셨을 경우 안내 후 환불처리 됩니다.
클럽장 최윤섭 님은

최윤섭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혁신을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것을 화두로 삼고 있는 벤처투자가입니다.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활발한 연구, 저술 및 강연을 통해 국내에 이 분야를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을 복수전공을 하였으며 동 대학원 시스템생명공학부에서 전산생물학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후 스탠퍼드대학교 방문연구원,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연구조교수, 성균관대학교 디지털헬스학과 초빙교수 등을 거쳤습니다.


현재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의 대표로서 혁신적인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고 있습니다. 뷰노, 쓰리빌리언, 닥터다이어리, 메디히어, 루티너리 등 30여 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했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블로그 『최윤섭의 헬스케어 이노베이션』에서 활발하게 집필하고 있으며 『매일경제』, 『한국경제신문』에 칼럼을 연재한 바 있습니다. 저서로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 『의료 인공지능』,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이미 시작된 미래』, 『그렇게 나는 스스로 기업이 되었다』 및 『대학원생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공저)』 등이 있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Good to Great』와 함께 짐 콜린스의 전설적인 경영 명저로 꼽히는 『Build to Last』(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입니다. 조금 무거울 수도 있지만, 경영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고전입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경쟁 기업들과 무엇이 달랐는지 알려줍니다. 기존의 경영 통념과는 상당히 다른 인사이트를 주는 책으로 오랜 기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창업 이후 지속하는 (Build to Last) 기업을 만들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알베르토 사보이아,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주변의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강제로 읽게끔 하고 싶은 책입니다.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시장의 니즈 존재 여부와 PMF(Product Market Fit)을 검증하는 방법론을 다룹니다. 예비/극초기 창업 팀이 읽으면 가장 좋습니다만, 신사업 진출이나, 피봇팅 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이 방법론을 잘 수행하는 팀이 있다면 저는 당장 투자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모임

📖 스콧 벨스키, 『어도비 CPO의 혁신전략』

스타트업이 거쳐야 하는 복잡하고, 불안정하며, 혼란스러운 ‘중간’ 시기에 대해 다룹니다. 희망찬 ‘시작’과 성공적인 ‘끝’이 아니라 희망과 좌절, 성공과 실패가 반복되는 시기를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지 얘기합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오르막과 내리막을 경험하고 있을 여러분을 위한 책이죠. 창업가로서 어도비에 성공적으로 회사를 매각한 저자에게 ‘메시 미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워보시죠.


두 번째 모임

📖 리드 호프먼 외 2명,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페이팔 마피아이자 링크드인 창업자인 리드 호프먼의 책은 스타트업 창업자라면 언제든 읽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책은 그가 동명의 팟캐스트를 운영하면서 만났던 수많은 성공적인 창업자들의 이야기를 정리한 것입니다. 짤막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즌을 마무리하며 부담 없이 읽기 좋아 골랐지만 다른 창업자들과 함께 토론하다보면 생각할 거리가 쏟아질 책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나의 역량과 함께 회사의 역량도 키울 수 있게 될 거예요.
  • 초기 창업자라면 읽어야 할 책들을 함께 읽고 단계별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 다른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들과 경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토론하며, 경영자로서 서로의 성장을 돕게 될 거예요.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9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금요일, 19시 40분 ~ 22시 40분
1회차 2022.10.7(금)
2회차 2022.11.4(금)
3회차 2022.12.2(금)
4회차 2023.1.6(금)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 클럽의 모임 인원은 최소 10명~최대 16명입니다.
  • 본 클럽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CEO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 신청 완료 문자로 보내드리는 확인 설문에 꼭 응답해주세요. 설문에서 본인과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 주시면 클럽장이 직접 확인하며, 신청자의 세부 분야, 투자 단계 등을 고려해 멤버를 선정합니다.
  • 해외에 거주하시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퀴즈를 통해 멤버가 확정되는 클럽의 경우 멤버 구성과 운영의 특성상 놀러가기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오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퀴즈 통과자가 모두 마감될 경우 클럽 참여가 어렵습니다. 되도록 신청 직후 답변 제출 부탁드립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9월 29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