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 트레바리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KBS 「아침마당」을 만드는 작가 김윤양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금요일
첫 모임일 10.28(금)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인생의 변화는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25년 차 방송작가 김윤양 님과 인생을 바꿀 글쓰기를 함께하실 여러분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클럽에 잘 오셨습니다.


터닝 포인트는 엄청 대단한 일에 의해 이루어질 것 같지만, 의외로 누군가의 인생이 담긴 책이 해답을 주곤 합니다. 방황하는 누군가를 붙잡아주기도 하고, 내 맘대로 내 맘대로 되지 않은 삶의 소용돌이에 빠졌을 때 손을 건네주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클럽에선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네 권의 책을 읽을 예정입니다. 


거기에 더해 내 인생을 바꿀 글쓰기도 함께합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읽었으니, 내 인생은 어땠는지 가벼운 에세이를 쓰며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쓰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25년간 방송작가로 살아오면서 누구보다 많은 글을 읽고, 써온 클럽장 김윤양 님이 함께하니까요.  


스스로를 못살게 굴면서 “나는 왜 이렇게 게으르지”, “왜 더 빨리 못 일어나지”라고 깎아내리지 말고 우리 서로 응원합시다. 불투명한 내일이 걱정되는 분, 지금의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분, 그리하여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찾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클럽장 김윤양 님은

다양한 장르에 대책 없이 빠지고 주어진 과제는 어떻게든 소화해 내 최상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살아온 25년 차 방송작가입니다. MBC 「이제는 말할 수 있다」, KBS 「한국사전」, 「역사추적」, 「역사스페셜」 등을 제작하며 역사 속 인물들을 인생 멘토 삼아 살아왔습니다.


십수 년째 KBS 「아침마당」을 제작하고 있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셀럽, 화제의 인물들을 만나 인터뷰했고 현재는 무명가수들의 삶을 이야기하고 노래하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한국 방송작가협회에서 발간하는 웹진 방송작가의 편집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5000명 이상 되는 많은 출연자들의 삶을 듣고 전하고 마음을 나누며 삶을 배우고 있습니다.


방랑 DNA를 온몸으로 누르며 착실한 척 살아가는 일상인이고, 방송하며 만난 수많은 삶의 이야기들을 기억하고 기록하는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읽고, 쓰고, 말하는 모든 게 살아있는 공부였고, 저를 만든 교육법이라고 믿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에밀 아자르

에밀 아자르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저자 로맹 가리는 프랑스 작가로 유일하게 공쿠르 문학상을 두 번 수상한 작가입니다. 인간의 내면을 치열하게 고민했던 그의 삶의 편린들이 작품 곳곳에 드러납니다. 작가는 이 책의 주인공 ‘모모’를 통해 생의 가혹함, 처절함 그 가운데서 사랑을 말합니다. 어린 주인공의 삶에서 우리가 건져올릴 건 무엇일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수잔 케인, 『콰이어트』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 주는 책입니다. 살다 보면 만나는 나와 상대와의 갈등은 대개 내 안의 문제에서 기인하는 것이 많습니다. 나 자신은 물론 타인과의 관계에서 최고의 무기가 될 이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눠봅시다.


세 번째 모임

📖 정세랑, 『시선으로부터,』

평범하건 비범하건, 오래 곁에 계셨건 그렇지 못했건 우리는 부모의 삶을 통해 오늘의 나를 만나죠. 3대가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한편의 대하드라마 같지만 한편으로 나의 이야기이고 당신의 이야기랍니다. 세 번째 모임에서는 나의 이야기를 함께해 봐요. 


네 번째 모임

📖 서머싯 몸, 『달과 6펜스』

삶이 평탄케 흘러간다면 운이 아주 좋은 경우이고 대개는 그렇지 못합니다. 상황이 가로막고, 주변 사람들이 간곡하게 매달리면 우리의 선택이 내 안만 바라보기 힘들기 때문이죠. 타인의 삶이 아닌 내 삶을 위해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나만의 글을 갖게 될 특별한 시간!
  • 그 어디서도 나누지 못했던 내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잊고 있었던 진짜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고요.
  • 타인의 삶이 아닌 내 삶을 살게 됩니다.
  • 최종적으로 남은 인생을 더 즐겁게 살아갈 수 있겠죠.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금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28(금)
2회차 2022.11.25(금)
3회차 2022.12.23(금)
4회차 2023.1.27(금)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2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