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맘아냥-냥냥 - 트레바리
뇌맘아냥-냥냥
마 감

뇌맘아냥-냥냥
안국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4.25(일)
47,500원
뇌맘아냥-냥냥
마 감

뇌맘아냥-냥냥
안국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4.25(일)
47,500원
마음과 두뇌는 아주 가까운 친구라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뇌가 ‘난 이게 별로야!’라고 판단하면, 우리 마음은 즉시 그 일에 대한 부정적 느낌과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마음을 쓰는 방식은 뇌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가 매일 하는 선택과 행동에 따라 뇌는 평생에 걸쳐 리모델링됩니다. 뇌와 마음이 긴밀하게 작용하며 우리의 생각이나 의사결정 등에 영향을 미치는 거죠.


뇌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면 우리의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마음에 대해 말할 때 뇌과학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딱히 좋은 일이 있는 건 아닌데 오늘은 기분이 좋다든지. 아니면 나도 모르게 나쁜 마음을 가졌다가 ‘내가 왜 이런 생각을!’ 하고 깜짝 놀란다든지.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지 않나요? 사실은 내가 그런 게 아니라 내 ‘뇌'가 그런 거랍니다. 나랑 내 뇌가 뭐가 다르냐고요? 구체적으로 뇌는 무슨 일을 하는 거냐고요? 바로 [뇌맘아냥]에서 나눌 얘기들이 그런 거랍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 우리가 느끼는 감정과 뇌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서 알아봅시다.



트레바리에서 안전하게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세요
  • 트레바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독서모임을 진행합니다.
  • N인 이하 집합금지 정책에 맞추어, 오프라인 모임 인원이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는 걸 멈추고 싶지 않은 분들을 기다려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함께 대화하는 멤버 수가 달라집니다



독서모임 전문가 트레바리가
준비한 4명 독서모임 진행방식
  • 각자 부여받게 되는 🧚🏻역할 요정에 따라 모임이 진행됩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Click!)
  • 매 모임마다 다른 멤버를 만나게 될 거예요.
  • 모임은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 마스크 착용은 필수!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



4명 독서모임을 직접 경험했던
멤버들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내가 왜 그런 행동을 했을까?', '내가 그런 말을 했다니 믿을 수 없어'


몸 속에는 우리의 행동과 마음을 자극하는 요인들이 있어요. 박테리아부터 유전학, 미생물, 신경계 등! 이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 나를 나답게 만드는 특이한 힘들이 되는데요. 우리만의 특별한 슈퍼파워를 찾아 이야기를 나눠봐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뇌맘아냥-냥냥] 2021년 2월 시즌은 『신경과학』 을 주제로 뇌건강, 신경질환, 정신질환, 유전자, 미생물 등 관련된 책들을 읽고 나의 뇌와 몸을 과학적으로 파헤쳐볼거에요! 우리 함께 생물학과 친해져요!


이런 책들은 어떨까요?

📙 에릭 캔델, 『통찰의 시대』

뇌과학이 밝혀내는 예술과 무의식의 비밀! 미술 작품에서 화가와 관람자, 그리고 심리학과 뇌과학까지 어우르며 시각부터 감정과 뇌의 반응을 알아보아요! 무의식은 어떻게 예술에 매혹될까요?


📙 에릭 캔델, 『마음의 오류들』

고장난 뇌가 인간 본성에 관해 말해주는 것들! 2000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가 설명해주는 우리의 뇌와 본성에 대해 파헤쳐보아요! 우리의 생물학적 통찰력이 길러지길!


📙 올리버 색스,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일상에 불편을 겪는 경증 환자부터 중증 정신질환 환자들까지 살펴보며 뇌 기능의 결핍과 과잉으로 나타나는 증상과 그 혼란 속에서 나타나는 숨겨진 능력들 까지 함께 알아보아요! 올리버 색스의 의학적 신견과 따스한 휴머니즘으로 인간의 존엄까지 함께 살펴보아요!


📙 제임스 팰런, 『사이코패스 뇌과학자』

'정상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사고방식을 전복하는 책. 뇌과학자가 스스로 증거로 하여 유전적•신경학적으로 사이코패스를 설명합니다. 괴물은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


📙 송민령, 『여자의 뇌, 남자의 뇌 따윈 없어』

남자의 뇌와 여자의 뇌는 차이가 없다니?! 뇌의 10%만 사용하는게 사실일까요? 뇌과학이 우리의 삶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뇌과학에 관해 궁금한 모든 것을 풀어드립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일상에서 우리가 느끼는 감정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1. 심리학, 뇌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이 쌓입니다.

2. 내 마음을 잘 쓰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3. 내가 지금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이 감정이 나의 사고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교적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파트너 윤재희 님을 소개합니다
뇌를 알면, 우리는 더 잘 연결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고, 정을 쌓으며 에너지를 뿜!뿜! 얻는 4년차 파트너 윤재희입니다.


저는 생명분야를 대학원까지 공부하다가 요즘은 사람을 만나는 임상쪽에서 일하고 있어요. 가장 관심 있는 것은 장-뇌 축(gut-brain axis)인데요. 이 분야를 연구하다보면 마음의 건강과 뇌의 요소들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아직 밝혀질 것이 많은 뇌, 뇌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 우리가 더 연결된다는 기대감, 심리학과 이어지는 매력까지! 이런 이야기들을 트레바리에서 책을 읽으며 함께 나누고 싶었고 [뇌맘아냥-냥냥] 파트너를 하고 있어요. 멤버분들과 지적 욕구를 마구 발휘해 우리의 뇌와 마음의 건강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뇌과학과 심리학에 대해, '나'와 '우리' 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며 오랫동안 인연을 이어가면 좋겠어요. 우리 함께 해요!🧡

#파트너만3년차 #새시즌기대와설렘지수폭발 #여러분의뇌지도는? #함께친해져요♥ #번개로도파민자극✨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모임 안내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종로3가역 도보 7분 거리
멤버십 4개월 190,000원 (월 47,500원)
매달 네 번째 일요일, 14시 20분 ~ 18시 00분
1회차 2021.4.25(일)
2회차 2021.5.23(일)
3회차 2021.6.27(일)
4회차 2021.7.25(일)
최소 인원 8명, 최대 인원 20

공지사항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 시 [뇌맘아냥-냥냥] 클럽은 2시간 30분 동안 모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2단계 이상 시 모임 시간 15:00 - 17:30
  • 각 멤버가 진행, 질문, 리액션 등 요정 역할을 맡아 즐겁고 유익하게 모임을 만들어 갑니다!
  • 3-4명의 인원이 더욱 밀도 있게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는 성장할 거예요.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
읽고,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등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FAQ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