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야구에 대한 다양한 책과 칼럼, 영상을 보고 쓰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팀, 선수, 감독, 구단 그리고 역사에 대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토론 시간에 자유롭게 나눌 겁니다. 또한 이 야구를 우리는 데이터로 바라볼 겁니다. 생각만 해도 머리 아픈 데이터 이야기를 함께 공부하고 나누면서, 야구를 표현하는 새로운 시각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나는 홈런, 안타, 타율조차 잘 모른다고요? 괜찮습니다. 질문을 던지고 이에 대답하며 이야기하는 과정이 [야구야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내가 알던 야구를 조금 더 재밌게 해주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지트 밖에서도 야구를 즐길 예정입니다. 야구장, 스포츠 펍 같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야구를 직접 느낄 거예요.
1번째 모임 키워드 : 140년의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기적 같은 역전 드라마
🧡 [야구야구-놀토]는 야구와 관련된 우리네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는 공간입니다!
특히 이번 시즌은 22-23 스토브리그와 23 시즌 개막을 함께하는 시즌입니다. 야구팬에게 혹독한 겨울을 야구 얘기와 함께 잘 견뎌보고, 개막전 일자에 맞춰 다 같이 티켓을 예매하고 구장에 방문해 뜨거운 열기를 같이 느끼며 환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좀 더 자세히 보자면
📖 책을 통해, 야구가 가진 여러 측면, 야구가 만들어 내는 이슈들에 대해 깊이 알아보고
🧡 모임을 통해, 우리들의 야구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기도 하고
⚡️ 번개를 통해, 직관을 하러 함께 가거나 직접 야구를 배워보면서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야구의 즐거움을 같이 누립니다.
📚 파트너 추천 북 리스트
멤버 간 협의를 통해 매달 새 도서를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북 리스트는 매달 멤버들의 의견을 토대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위의 책들로만 모임을 진행하지는 않고, 매달 투표를 통해 멤버들의 의견에 따라 모임 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야구를, 더 다양한 방면에서 뜯어보며 깊이 있게 좋아하게 됩니다. 게다가 함께 야구장을 갈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을 보다가 또는 야구 경기를 보다가, 이거 대체 뭐야? 할 때 데이터 사이트를 먼저 들어가 보게 될지도요!
어느덧 4년 차 [야구야구] 파트너를 맡고 있는 박상준입니다!😎
우리들의 취미이자 희노애락, 그리고 인생의 한 페이지를 구성하는 야구를 어떻게 하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지 함께 얘기해보고, 실제로 같이 즐겨보는 모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 야구로 밤새도록 수다 떨어봐요!
⚾️ '야구'와 관계된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