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가 없어도 괜찮아 - 트레바리
NEW
사수가 없어도 괜찮아
사수가 없어도 괜찮아

자기발견 디렉터 이진선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세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0.20(목) 19:30 ~ 22:3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세상 어디에도 없는 멘토를 찾아 헤매고 있다면!

스스로 성장하며 ‘일잘러’로 거듭나고 싶은 여러분 [사수가 없어도 괜찮아] 클럽에 잘 오셨습니다. 몰라도 물어볼 사수가 없거나, 있어도 막상 배울 게 없어 ‘멋진 사수’에 목말라 있으신가요?


생각해 보면 일을 시작하고, 진행하고, 끝맺는 주체는 선배도, 상사도, 사수도 아닌 나 자신입니다. 즉,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멘토로 삼을 수 있어야 하죠. 사수 없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건 가능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경력만 쌓는 고인물이 아닌 다크호스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을 둘러싼 시대 환경의 변화,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흔한 고정관념, 유능함의 의미, 커리어의 미래를 말하는 책을 함께 읽으며 그 답을 찾아봅시다. 일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다 보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셀프-멘토링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겁니다.


정규직, 프리랜서, 사업가까지 전혀 다른 업무 환경을 경험하며 사수 없이 성장하는 법을 터득해온 클럽장 이진선 님과 함께 좋은 사수를 찾아 헤매는 여정의 마침표를 찍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실력은 연차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걸 입증하고 싶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클럽장 이진선 님은

글 쓰는 디자이너입니다. 보이지 않는 가치를 디자인합니다.


디지털 에이전시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웹과 앱, 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디자인했습니다. 일터에서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카카오 브런치에 연재해 2020년에 <제8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일과 전문성의 본질에 관심이 많아 『사수가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커뮤니티형 교육 스타트업 ‘한달어스’를 공동창업했습니다. 2년 동안 서비스를 0 to 1 하면서 전에 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현재는 실무자·리더의 실전 문제 해결을 돕는 ‘그로우앤베터’에서 디자인 리드로 일합니다.


자립(自立)을 돕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자립이란 조직 안에서든 밖에서든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모두가 유통 기한 없이 일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개개인이 브랜드가 되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에 기여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오래 살고, 혼자 사는 세상, 언제든 기술로 대체되어 내가 없어도 잘 돌아갈 세상을 사는 우리. 일하는 개인으로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내가 하는 일은 언제까지 유효할까요? 일하는 나를 둘러싼 시대 환경의 변화를 이해해 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칼 뉴포트, 『열정의 배신』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고 있나요? 열정을 쏟을 나만의 일을 찾아 방황하고 있나요? 지금 시대의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흔한 고정관념을 벗어내고, 일하는 사람으로서 자신만의 서사를 다시 써 봅시다.


세 번째 모임

📖박소연,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모임에서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유능함에 대해 생각해 보려 합니다. 일을 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일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수동적으로 조직에 매여 있는 피고용자가 아닌, 능동적인 개인으로서 조직을 활용해 나를 키우는 직업인이 되기 위한 How-to에 대해 생각하고 실전에 적용해 봅시다.


네 번째 모임

📖제갈현열, 강대준, 『C의 유전자』

커리어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0년, 20년 일한 후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까요? 은퇴 없이 일하는 삶, 회사 타이틀 없이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것은 퇴사 후 창업하는 길밖에 없는 것일까요? 지금의 나를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갈지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나의 일, 나의 가능성, 나의 미래를 자기 언어로 정리합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좋은 사수, 친절한 가이드를 얻고자 사무실과 SNS를 헤매던 날들은 안녕!
  • 나 자신을 멘토로 삼을 수 있게 됩니다.
  • 나만의 강점을 찾고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 그 결과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견고한 실력을 얻게 될 거고요.
  • 모든 일에 자립(自立)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12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목요일, 19시 30분 ~ 22시 30분
1회차 2022.10.20(목)
2회차 2022.11.24(목)
3회차 2022.12.15(목)
4회차 2023.1.19(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사수가 없어도 괜찮아] 클럽의 11월 모임은 17일(목)이 아닌 24일(목)에 진행됩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2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