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트-브랜드 매직 - 트레바리
엑시트-브랜드 매직
꽉 찼어요!
엑시트-브랜드 매직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대표 김성빈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수요일
첫 모임일 9.28(수)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작게 시작해서 빠르게 엑싯, 그 비결은?

비즈니스의 본질은 파는 것입니다. 팔리지 않으면 그냥 개발입니다. 팔려야 비즈니스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브랜드가 되면 팔립니다. 브랜딩이죠. 상품도 팔리고 심지어 회사도 팔립니다.


다행히 브랜딩엔 방정식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개 브랜딩을 로고쯤으로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브랜딩은 스토리텔러가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자본이나 스킬은 부차적인 것입니다. 결국 치밀한 기획이 핵심이 됩니다.


저는 장인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기존 커피 업계 룰을 깰 수 있었습니다. 역설적으로 커피 전문가가 아니기에 커피 브랜드를 만들고 매각할 수 있었습니다. 배낭 여행을 가본 적 없어도 여행 배낭브랜드를 만들고 매각할 수 있었고요. 사실 지금 당장 어떤 아이템이나 던져줘도 만들고 팔 자신이 있습니다. 왜냐? 브랜딩에는 방정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엑시트-브랜딩 매직] 클럽에서 브랜딩이란 무기를 하나씩 만들어봅시다. 사업을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을 고민하는 분들도 환영합니다. 알면 알수록 더 알아갈 것이 생기는 브랜딩 토크. 즐겁게 인사이트를 나누는 경험으로 채워갈 4개월을 기대합니다.


클럽장 김성빈 님은

세상에 없던 걸 만들고, 만든 걸 팔고, 팔리는 브랜드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7년간 스타트업을 했습니다. 그중 6년 동안 3번 연속 똥볼을 찼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년, 법인회사와 패션 브랜드를 각각 매각했습니다. 지금은 F&B브랜드 매각 막바지에 있고요.


사업에서 돈을 버는 건 저차원의 만족에 불과합니다. 보다 고차원의 만족은 무언가를 변화시킬 때 느낄 수 있습니다. 편견을 깨거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것들이죠. 아메리카노 공화국인 한국에 ‘에스프레소바’라는 균열을 내기 위해 ‘오우야 에스프레소바’를 만든 이유입니다.


현재는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에서 최고제품책임자(CPO)로 일하고 있습니다. 매각을 통해 합류한 회사죠. 저의 다이내믹한 경험을 나눠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멤버들이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함께 사업과 브랜딩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팔리는 브랜드’ 25개를 짧고 굵게 소개합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일류 브랜드들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요? 이들은 모두 무언가를 ‘상징’하고 그에 따른 ‘팬덤’을 거느린다는 공통점을 가집니다. 쉽고 빠르게 읽고 브랜딩에 대한 감을 잡기에 좋은 책입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자청, 『역행자』

제일 먼저 67쪽을 펼쳐 ‘역행자 1단계_ 자의식 해체’ 챕터를 읽어봅시다. 그리고 자의식이 해체될 때까지 계속 반복해서 읽어봅시다. 정해진 경로를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쟁취하는 역행자의 삶으로 향하는 변화가 시작됩니다.


세 번째 모임

📖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평생 딱 두 권의 책만 읽을 수 있다면 성경과 이 책을 고르겠습니다. 지난 20년간 전세계 수많은 사람의 돈과 투자와 사업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꿔왔죠. 작게 시작해서 빠르게 매각하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네 번째 모임

📖 이용찬, 『노자 마케팅』

경쟁사가 읽게 될까 두렵습니다. 브랜딩의 정수 그 자체! 노자의 『도덕경』을 철학서가 아닌 광고, 마케팅 교과서로 바라본 책입니다. 경쟁하지 않고 스스로 존재하라는 것을 목표로 하라는 알쏭달쏭한 이야기를 함께 살펴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팔리는 브랜드’의 마인드셋, 우리 케이스에 적용해봅시다.
  • ‘비즈니스의 본질은 파는 것’이라는 사고 방식을 생생하게 이해할 겁니다.
  • 브랜드를 만드는 과정을 보다 체계적이고 구조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 저마다의 케이스를 함께 고민하는 멤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0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수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9.28(수)
2회차 2022.10.26(수)
3회차 2022.11.30(수)
4회차 2022.12.28(수)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엑시트-브랜드 매직] 클럽 세 번째 모임은 11월 30일(수)에 진행됩니다. 나머지 모임은 매달 네 번째 수요일에 진행됩니다. 모임 일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9월 20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