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트렌드읽기 - 트레바리
마케팅-트렌드읽기
마 감

마케팅-트렌드읽기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4.24(토)
52,500원
마케팅-트렌드읽기
마 감

마케팅-트렌드읽기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4.24(토)
52,500원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마케팅의 힘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과 브랜딩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마케팅과 브랜딩은 쉽사리 정의하기 어려운 개념이기도 합니다.


트레바리 클럽 [마케팅]은 ‘마케팅' 과 ‘브랜딩’을 주제로 하여, 관련 도서를 읽고 각자가 가진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클럽입니다. 책과 기사 그리고 다양한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며 마케팅과 브랜딩을 조금 더 잘 이해해봅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무엇이 좋은 마케팅이고 브랜딩인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트레바리에서 안전하게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세요
  • 트레바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독서모임을 진행합니다.
  • N인 이하 집합금지 정책에 맞추어, 오프라인 모임 인원이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는 걸 멈추고 싶지 않은 분들을 기다려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함께 대화하는 멤버 수가 달라집니다



독서모임 전문가 트레바리가
준비한 4명 독서모임 진행방식
  • 각자 부여받게 되는 🧚🏻역할 요정에 따라 모임이 진행됩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Click!)
  • 매 모임마다 다른 멤버를 만나게 될 거예요.
  • 모임은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 마스크 착용은 필수!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



4명 독서모임을 직접 경험했던
멤버들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혼돈이다. 최근 마케팅 시장을 살펴보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실력 있는 광고대행사와 협업하고, 심지어 제품의 성능이 탁월해도 소비자들에게 외면받는 일이 벌어지는가 하면, 생각지도 못한 마케팅 방식이 성공한다.

- 최명화,김보라,『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중에서


요즘 트렌드가 너무 자주 바뀌어서 따라가기가 벅차지 않으세요?

마케팅 원론에서부터 광고, 브랜딩에 대한 책들을 줄줄이 읽어 왔지만 이건 좀 다른 분야인 것 같기도 하구요. 예전에 배웠던 이론들은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지금 트렌드는 어떻게 받아들일지, 함께 토론해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마케팅-트렌드읽기]에서는 참여하는 분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책을 선정합니다.

논의해볼 만 한 마케팅 이슈나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인문학이나 문화 관련 주제로 읽어봅시다!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함께 경험해보며 알찬 시간을 보내봐요.


📚 파트너의 추천 책 리스트

✔️ 다양한 관점으로 미리보는 2021년

  • 제이슨 셍커, 『코로나 이후의 세계』
  • 김경달, 씨로켓리서치랩, 『유튜브 트렌드 2021』

✔️ 데이터가 바꾸는 마케팅

  • 윤미정,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 션 엘리스,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 주호재,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 인문학으로 시야 넓히기

  • 야마구치 슈,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에이미 추아, 『정치적 부족주의』

✔️ 성공한 브랜드와 기업들의 스토리

  • 서재영, 박미현, 『한국의 SNS 부자들』
  • 『매거진 B』시리즈, 기타 최신 트렌드 아티클, 다큐 등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와 그 배경을 읽는 눈이 생깁니다.

1. 브랜딩과 마케팅을 조금 더 명료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2.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3. 마케팅에 대한 나만의 견해가 생기게 됩니다.

파트너 최정훈 님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광고쟁이

안녕하세요. [마케팅-트렌드읽기] 파트너 최정훈입니다. 

2년째 트레바리 멤버로 함께하고 있어요. 마케터는 모든 분야에 관심이나 호기심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마케팅을 외 다른 주제들을 경험하다가 전공 분야인 [마케팅] 클럽을 맡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때 창업을 통해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외국계 광고회사 다니며 주로 제안을 하며, 다양한 마케터를 만나고, 프리랜서 생활까지! 다양한 업을 경험했죠. 하지만 이 마케팅이라는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더군요.


데이비드 아커나, 필립 코틀러, 마이클 포터 같은 분들의 이론을 신봉하던 때도 있었는데, 요즘엔 뭔가 기존의 틀이 깨지는 느낌이 들 때가 많더군요. 이런 고민을 해보셨다면,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우리 나름대로 요즘 트렌드를 한번 정리해 봤으면 합니다.


누군가의 과거, 또는 현재의 고민이, 미래의 내 고민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커피와맥주 #여행이좋아 #얼리아답터 #책은주로이북으로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모임 안내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멤버십 4개월 210,000원 (월 52,500원)
매달 네 번째 토요일, 14시 20분 ~ 18시 00분
1회차 2021.4.24(토)
2회차 2021.5.22(토)
3회차 2021.6.26(토)
4회차 2021.7.24(토)
최소 인원 8명, 최대 인원 20

공지사항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 시 [마케팅-트렌드읽기] 클럽은 2시간 30분 동안 모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2단계 이상 시 모임 시간 15:00 - 17:30
  • 각 멤버가 진행, 질문, 리액션 등 요정 역할을 맡아 즐겁고 유익하게 모임을 만들어 갑니다!
  • 3-4명의 인원이 더욱 밀도 있게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는 성장할 거예요.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
읽고,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지트 무료 대관
강남, 안국 등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 무료 대관 OK!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FAQ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