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중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과 브랜딩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마케팅과 브랜딩은 쉽사리 정의하기 어려운 개념이기도 합니다.
트레바리 클럽 [마케팅]은 ‘마케팅' 과 ‘브랜딩’을 주제로 하여, 관련 도서를 읽고 각자가 가진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클럽입니다. 책과 기사 그리고 다양한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며 마케팅과 브랜딩을 조금 더 잘 이해해봅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무엇이 좋은 마케팅이고 브랜딩인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혼돈이다. 최근 마케팅 시장을 살펴보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실력 있는 광고대행사와 협업하고, 심지어 제품의 성능이 탁월해도 소비자들에게 외면받는 일이 벌어지는가 하면, 생각지도 못한 마케팅 방식이 성공한다.
- 최명화,김보라,『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중에서
요즘 트렌드가 너무 자주 바뀌어서 따라가기가 벅차지 않으세요?
마케팅 원론에서부터 광고, 브랜딩에 대한 책들을 줄줄이 읽어 왔지만 이건 좀 다른 분야인 것 같기도 하구요. 예전에 배웠던 이론들은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지금 트렌드는 어떻게 받아들일지, 함께 토론해봅시다.
[마케팅-트렌드읽기]에서는 참여하는 분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책을 선정합니다.
논의해볼 만 한 마케팅 이슈나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인문학이나 문화 관련 주제로 읽어봅시다!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함께 경험해보며 알찬 시간을 보내봐요.
✔️ 다양한 관점으로 미리보는 2021년
✔️ 데이터가 바꾸는 마케팅
✔️ 인문학으로 시야 넓히기
✔️ 성공한 브랜드와 기업들의 스토리
1. 브랜딩과 마케팅을 조금 더 명료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2.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3. 마케팅에 대한 나만의 견해가 생기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트렌드읽기] 파트너 최정훈입니다.
2년째 트레바리 멤버로 함께하고 있어요. 마케터는 모든 분야에 관심이나 호기심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마케팅을 외 다른 주제들을 경험하다가 전공 분야인 [마케팅] 클럽을 맡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때 창업을 통해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외국계 광고회사 다니며 주로 제안을 하며, 다양한 마케터를 만나고, 프리랜서 생활까지! 다양한 업을 경험했죠. 하지만 이 마케팅이라는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더군요.
데이비드 아커나, 필립 코틀러, 마이클 포터 같은 분들의 이론을 신봉하던 때도 있었는데, 요즘엔 뭔가 기존의 틀이 깨지는 느낌이 들 때가 많더군요. 이런 고민을 해보셨다면,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우리 나름대로 요즘 트렌드를 한번 정리해 봤으면 합니다.
누군가의 과거, 또는 현재의 고민이, 미래의 내 고민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