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의 설계 - 트레바리
브랜드, 경험의 설계
꽉 찼어요!
브랜드, 경험의 설계

브랜딩 스튜디오 비마이게스트 대표 김아린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첫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0.6(목)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소비자를 사로잡는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려면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수많은 사람을 줄 세우는 브랜드를 보며 의문을 가져본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그 줄에 서 있는 당사자였나요? 나도 모르게 그 브랜드에 관심이 가는 이유, 혹시 알고 계신가요?


모든 것은 ‘브랜드 경험’에서 시작됩니다. 브랜드 경험이 얼마나 뚜렷하게 설계됐는지에 따라 소비자가 그 브랜드에 이입하는 수준이 달라지죠.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관에 이입하는 정도가 달라지면 결국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더 나아가 신뢰도에서 차이가 생깁니다. 브랜드 경험의 효과적인 전달이 결국 브랜드의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브랜드 스토리 개발을 예로 들어볼까요. 제가 특히 중요하게 고민했던 건 삼국시대 유물인 반가사유상이 현대인의 일상에 가 닿는 방법이었습니다. 반가사유상을 하나의 브랜드로 꺼내 놓는다고 했을 때 그 안에 담긴 사유에 관한 깊은 이야기를 관객들이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전체적인 경험을 설계했죠.


[브랜드, 경험의 설계]에서는 다양한 브랜드가 어떤 경험을 어떻게 설계하고 있는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눠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 분, 브랜드를 즐기는 분, 브랜드 경험에 대해 고민하는 분 모두 환영합니다.


클럽장 김아린 님은

브랜딩 스튜디오 비마이게스트의 대표입니다. 2004년 F&B 컨설팅으로 시작된 비마이게스트는 현재 공간, 미디어, 패션, 아트 등 경계를 넘나들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을 비롯해 SSG푸드마켓의 스토리텔링, 최근에는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브랜드 스토리 개발에 이르기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철학과 내러티브, 고객 경험을 제안해 왔습니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와 깊이 있는 철학이 브랜드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리게 하며 결과적으로 그 생명을 더욱 길게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브랜드 경험을 설계한다는 것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클럽장 김아린 님이 들려주는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브랜드 스토리 개발 이야기 (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마스다 무네아키

‘경험의 기획’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사례죠. 츠타야서점의 최고경영자 마스다 무네아키가 얘기하는 ‘고객 가치의 창출’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이라는 경영철학에 대해 얘기해봅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폴린 브라운,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소비자는 결국 감성적인 경험을 원합니다. 그러한 경험을 설계하기 위한 미적 지능(Aesthetic Intelligence)은 누구든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이죠. ‘미학 비즈니스’를 함께 알아봅니다.


세 번째 모임

📖 세스 고딘, 『마케팅이다』

진화한 세상의 진화한 마케팅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거대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논리로만 설명될 수 없는 복잡다단한 심리와 소비자들의 마음이 가는 방향을 꼼꼼하게 분석해 봅니다.


네 번째 모임

📖 마지막 책은 멤버들과 상의해 클럽장 아린 님이 결정할 예정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경험할 수 있다면 모두 다 브랜드입니다. 심지어 반가사유상까지도요!
  •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경험에 대해 살펴보고 토론할 기회를 갖습니다.
  • 소비자라면, 브랜드를 더욱 즐겁게 소비할 수 있을 겁니다.
  • 브랜드 담당자라면, 우리 브랜드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8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6(목)
2회차 2022.11.3(목)
3회차 2022.12.1(목)
4회차 2023.1.5(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20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트레바리에서 안전하게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세요

  • 트레바리 아지트는 평생교육시설로서 학원에 적용되는 방역수칙을 준수합니다.
  • 안전하게 즐거운 모임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9월 28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