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감 말고 분석 - 트레바리
직감 말고 분석
직감 말고 분석

디지털 마케팅 그룹 LAB543 대표 송지우 님

충무로 LAB543 사옥 | 매달 세 번째 일요일
첫 모임일 10.16(일) 15:00 ~ 18:4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잘 팔리는 브랜드의 비밀이 궁금할 겁니다

비밀이랄 것도 없습니다. 우린 이미 압니다. 전 과정에 걸쳐 데이터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시장을 분석하고, 소비자 니즈의 핵심을 뽑아내고, 그에 맞춰 제품을 기획하고, 촘촘하게 성과를 측정하고, 쉬지 않고 마케팅 방향을 수정해 나가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죠.


그런데 왜 누구는 잘하고 누구는 못할까요? 저는 ‘데이터 분석을 대하는 태도’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이 아니라 철학으로 접근해야 하는 것이거든요. 모든 곳에 통하는 공식이 있다고 생각해버리면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케이스별로 다를 수밖에 없는 목적과 이유를 분명하게 하고 적합한 방법까지 궁리해야 합니다.


[직감 말고 분석] 클럽에서는 바로 그런 철학에 대한 이야기와 경험을 나눕니다. 특히 이커머스에서 일하고 계신다면 할 말이 많으실 거예요. 물론 제가 해드릴 얘기도 많습니다. 지난 10년간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해오면서 성과를 내는 저만의 기준이 생겼거든요.


아! 이번 시즌에는 제가 동료들과 함께 이끌어 온 회사 LAB543의 사옥에서 모임을 합니다. 제 경험의 생생한 사례들을 바로바로 건져올릴 수 있는 현장이죠.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신나게 대화하며 전문성을 쌓아봅시다!


클럽장 송지우 님은

디지털 마케팅 그룹 LAB543 대표입니다. 모바일 시대가 열리면서 창업을 결심했고 지난 10년간 플레이스테이션, 현대카드, 아시아나 항공, 다이아TV 등 많은 기업과 협업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마케팅적 성과를 내온 결과 지난해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삶의 가치관은 “공부하고, 생각하고, 행동하자” 입니다. 익숙함과 안정감을 선호하지만 살아남으려면 일정 부분을 포기해야 함을 받아들입니다. 포기할 것은 과감히 포기하고 새로운 배움을 얻으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 성장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싶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클럽장 지우 님의 인터뷰 기사 “고객의 고객, 사돈의 팔촌까지 이해해야” (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데이터 단위에서 연결되는 것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바꿀지 그리고 그것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정확하게 짚어냈다는 점에서 유용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제대로 해석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데이터에 대한 정의, 그것을 활용하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사토 나오유키, 『팬 베이스』

팬덤 마케팅도 데이터 분석에서 시작됩니다. 하나의 브랜드 팬덤을 구성하는 이들을 데이터로 구분 짓고 각각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성과를 낸 실제 사례들을 함께 논의해 봅시다.


세 번째 모임

📖 오바라 가즈히로, 『프로세스 이코노미』

이제는 ‘과정’이 ‘가치’를 만든다고 하죠. 결과물뿐만 아니라 그것을 내놓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우리 브랜드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네 번째 모임

📖 송길영, 『그냥 하지 말라』

손꼽히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제가 창업하는 과정에 가장 큰 영향을 줬던 사람입니다. 빅데이터 시대에도 여전히 인간의 판단과 통찰이 중요하다는 사실에 대해 얘기해 봅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에 익숙해질 거예요.
  • 내게 필요한 데이터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시각을 기릅니다.
  • 파악한 데이터를 어떤 형태로 가공하면 좋을지 판단하는 기준이 생깁니다.
  •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 어디로 나아갈지 함께 고민할 기회를 얻습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8일까지
모임 장소
충무로 LAB543 사옥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18층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일요일, 15시 00분 ~ 18시 40분
1회차 2022.10.16(일)
2회차 2022.11.20(일)
3회차 2022.12.18(일)
4회차 2023.1.15(일)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5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8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