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조은아 님의
음악의힘-경청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조은아 님의
음악의힘-경청생각하는 귀로 고전음악을 듣는다면 감상의 깊이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이 클럽은 ‘음악은 사고와 감정을 어떻게 전달하는가’, ‘음악은 사회와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가’라는 질문을 통찰하려 합니다.
오선지 이면에 새겨진 역사적 맥락과 음악이 사회와 맺는 다층다양한 연관성에 대해 함께 독서하며 ‘귀의 지적 능력’을 일깨우려 합니다.
* 한겨레 김지훈 기자의 [음악의힘-경청] 생생한 잠입 취재기
피아니스트 /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예술감독
“음악적 깊이와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보기 드문 연주자”란 평을 들으며 연주뿐만 아니라 음악 관련 다양한 대중 강연을 펼쳐왔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음악 분야 첫 강연을 진행했고, 주요 일간지(한국일보, 한겨레, 경향)에 꾸준히 칼럼을 기고해 왔다. 서울시향 토크 콘서트, KBS 교향악단 실내악시리즈, KBS 클래식FM, 한겨레신문 음악 기행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기획/진행했으며 2018년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독서와 감상의 몰입을 통해 음악적 깊이를 함께 발굴하는 트레바리 <음악의 힘, 경청>에서 일상의 뜻깊은 보람을 만나고 있다.
공지사항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어요.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독후감을 써야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답니다!
걱정 뚝! 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400자는 금방이에요.
대화하고,
모임 날엔 아지트에 함께 모여, 읽은 책과 독후감에 대해 이야기해요.
진행을 돕는 파트너와 발제문이 있으니 몸만 오세요.
친해져요.
뜻을 모아 뒤풀이와 번개가 열려요.
꿀팁! 멤버라면 아지트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첫 번째 일정 14일 ~ 8일 전 : 멤버십 금액의 90% 환불
첫 번째 일정 7일 전 당일 : 멤버십 금액의 80% 환불
첫 번째 일정 6일 전 ~ 두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2/3 환불
두 번째 일정 6일 전 ~ 세 번째 일정 7일 전 : 멤버십 금액의 1/3 환불
세 번째 일정 6일 전부터 : 환불 불가
- 결제 당일 환불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23시 59분 59초까지)
- 클럽의 '일정'은 'x번째 y요일'의 형태로 지정된 일정을 의미하며, 실제 모임일이 해당 일정과 달라져도 환불 및 멤버십 규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FAQ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