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14호 - 트레바리
마케팅-14호
마케팅-14호

강남 아지트 |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0.13(목) 19:00 ~ 22:0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62,500원
4개월 250,000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더 나아가 서로의 경험도, 고민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프로세스에서 반복으로 사고의 전환

  • ‘디자인 싱킹'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이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 그리고 사람들의 욕망을 파헤치는 데 효과적으로 기능한다고 합니다.
  • 영리한 마케터들과 함께 세 시간 동안 마케팅 이야기를 하고 나면 지금 하고 있는 루틴한 마케팅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 [마케팅-14호]는 마케터들이 모여 경험을 공유하고 시야를 넓혀가는 커뮤니티입니다.(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함께해요!)

  • 다양한 케이스를 나누고,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역량 성장을 이루고 싶으신 분!
  • 전통적인 마케팅 업무를 벗어나 스타트업이나 IT 업체 마케팅으로 시야를 넓히고 싶은 분!
  • 퍼포먼스, 콘텐츠,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등 마케팅 앞에 붙는 수식어를 떠나 마케팅의 기본을 파악하고 마케팅 두뇌를 향상시키고 싶은 분!
  • 상품 기획, 서비스 기획, PM, PO 등등 마케터는 아니지만 마케팅 역량은 필수라고 생각하는 분!


2번째 모임 키워드 : 스토리를 이용한 컨셉 만들기

도널드 밀러, 『무기가 되는 스토리』

  • 컨셉, 핵심 가치, 포지셔닝, 브랜드 등 여러가지 표현이 있지만, 마케팅의 가장 핵심은 ‘스토리텔링’입니다.
  • 어떤 컨셉이, 왜 창조되어야 하며, 어떻게 전달되어야 할까요? 마케터로서 행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액션인 이야기하기를 단계별로 쪼개서 알아봅시다.
  • 고객이 궁금해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3번째 모임 키워드 :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할까?

장인성, 『마케터의 일』

  • 마케터는 회사에서 어떤 자세로 임해야 ‘일 잘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 고객을 설득하기 전에 동료부터 설득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야 협업할 수 있으니까요. 우리 함께 마케터의 입장에서 본 커뮤니케이션 능력, 리더십, 목표설정 등등의 가치에 대해서 디깅해 봅시다.
  • 혹시 이미 읽은 책이신가요? 멤버들과 함께 읽으면 내가 놓친 부분을 알 수 있을 거예요!


4번째 모임 키워드 : 실제 기업의 마케팅 사례 파보기

홍성태, 『배민다움』

  • 배달의 민족이라는, 이제는 모두가 아는 회사가 되어버린 스타트업의 서비스와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고 있는지 그 궤적을 따라가 봅니다.
  • 배달업체가 갑자기 폰트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 보다 창의적인 시각으로 마케팅을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 모임의 도서는 멤버들과 조율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 조형웅 님을 소개합니다
14호를 타고 더 높이,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로.

안녕하세요. [마케팅-14호]의 파트너 조형웅입니다.

저는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대기업에서 마케팅, 교육, 디자인 전략, 서비스 전략 등의 업무를 거쳐 현재는 상품기획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 안에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강의를 했고, 사외 디자인 대학원에서는 브랜딩 강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부서를 거치면서는 마케팅이 다른 업무와 어떻게 협업을 해야 효과적인지,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는 마케팅의 기본이 다른 분야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고민을 많이 해왔습니다.


다양한 업무와 경험을 하면서 내가 아는 세상을 넓혀간다는 즐거움을 알았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던 18세기의 살롱 문화를 동경했는데 트레바리가 추구하는 것이 비슷하여 파트너까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클럽 멤버로 참여할 때 처음 마주한 ' 좋은 대화는 잘 설득 당하는 사람이 만든다.'라는 문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케팅-14호]에서는 마케팅을 넓게 보고 얘기하려고 합니다. 

마케팅의 정의인 Creating, Communicating, Delivering, Exchanging의 영역 뿐만 아니라 Value Chain 에서의 역할, 회사의 다른 조직과의 관계까지. 그렇게 시야를 넓히면 각자의 마케팅에 설득력을 쌓을 수 있고 마케팅 업무가 더 재미있어질 것입니다. 거창할 수도 있지만 좋은 책과 함께 읽는 사람들의 경험, 그리고 잘 설득 당하려는 마음이면 충분히 가능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팅이라는 업무는 혼자서 기획하고 타인을 설득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종종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마케팅 업무를 하는 사람들끼리 유대감을 느끼고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수다 떨 듯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다 보면 저절로 넓고 전략적인 시야를 가지게 되지 않을까요?


💡[마케팅-14호]라는 클럽 이름은요!

유럽 최초의 비행기 이름 '14bis'에서 가져왔습니다. 비행가이자 발명가인 상투스 두몽은 No.1부터 No.14까지 수소를 채운 비행선을 만들고 이후 연구방향을 바꿔 1906년 유럽 최초의 비행기를 발명합니다. 이 비행기 이름이 14bis, 해석하면 '다시 만든 14호'라는 의미입니다. 비행선에서 비행기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이름처럼, [마케팅-14호]에서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함께 발견해 봐요!

#INTJ, #읽고쓰고대화하기, #번개는번쩍이게, #술없이도취한듯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5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두 번째 목요일, 19시 00분 ~ 22시 00분
1회차 2022.10.13(목)
2회차 2022.11.10(목)
3회차 2022.12.8(목)
4회차 2023.1.12(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6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5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