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은 나 자신을 더 잘 알게 해주고, 취향의 폭을 넓혀주며, 세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우리는 책을 읽고, 책 내용을 직접 경험할 겁니다. 미술책을 읽고 화가가 된 듯 그림을 그려 봅시다. 소설을 읽고 두 주인공이 이별을 맞이한 장소에 직접 가봅시다.
책과 커뮤니티의 힘을 빌린다면, 무궁무진한 경험의 세계가 펼쳐질 거예요. 내가 이 경험을 좋아할지 아닐지는, 경험해 봐야 알겠죠!
첫 번째 모임
🧗 우리 클럽이 함께 맞이하는 2023년 새해에는 암벽 클라이밍을!
🧡 [체험독서-운동장]은 스포츠를 다루는 책을 읽고, 액티비티까지 함께 즐기는 공간입니다!
두 번째 모임
📖 앨리 스미스, 『겨울』
🥌 팀 스포츠 컬링을 즐겨요! 멤버들끼리 팀워크를 쌓아볼까요? :)
세 번째 모임
📖 손대범, 『농구 좋아하세요?』
🏀 3월에는 겨울 스포츠의 꽃, 농구와 함께!
네 번째 모임
📖 김정락, 『이토록 골프가 좋아지는 순간』
⛳ 4월, 다가오는 봄에는 골프와 함께!
[체험독서-운동장]과 함께 하는 운동장 지킴이(?), 파트너 박상준입니다😎
이 클럽은 COVID-19로 힘들었던 우리의 삶에 활기를 다시 불어 넣어 보고자 기획하였고, 이제 3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운동장에서 걱정 없이 여러 가지를 즐기던 어린 시절처럼 다 같이 재밌게 놀아봐요!
저희 클럽은 운동이나 액티비티를 잘하기 위한 클럽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운동 지도 가이드북이나 스포츠 지침서가 아닌 각기 다른 ‘운동’을 키워드로 에세이, 소설, 인문학 등의 다양한 책을 읽습니다. 관련 책이 없을 경우, 그 시기나 그 운동의 공간 등과 관련된 책을 읽기도 해요. 그러면서 서로 다른 여러 가지 운동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그 매력을 살짝 맛보고자 합니다!
책을 읽은 후에는 번개를 통해 운동을 직접 배워보며 그 매력에 좀 더 빠져보고자 합니다! 일부 종목의 경우, 직접 배워보는 것 이외에 프로 경기를 보러 가는 등의 다양한 형태가 가능한 만큼 멤버들과 함께 고민하며 [체험독서-운동장]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겨울, 봄을 신나게 즐기고 싶다면 [체험독서-운동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