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지 않고서야 - 트레바리
마감임박
솔직하지 않고서야
솔직하지 않고서야

배우 김예은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0.27(목)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내 삶의 중심은 ‘나’이니까요!

책을 통해 나를 마주하며 스스로에게 솔직해지는 시간. 아무리 정신없이 바빠도 꼭 필요한 시간이 아닐까요? 왜냐면, 내 삶의 중심은 ‘나’이니까요. 좋든, 싫든 나를 마주할 수 있어야 다음도, 성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삶의 행복을 오롯이 누리기 위해서 말이죠.


배우를 업으로 하는 저는 대본 속 인물이 더 나다워 질수록 좋은 연기를 보여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배우라는 직업은 그래서 매번 스스로를 돌아보게 합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현실감 넘치는 현실을 연기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도 그런 고민을 연기라는 결과로 만들어내고자 한 노력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를 마주하며, 스스로에게 솔직해지는 데, 책 속 주인공이 돼 보거나 상황을 관찰하고 상상하면서 대화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나를 마주할 용기를 내 봅시다. 스스로에게 솔직해지는, 쉬울 것 같지만 쉽지 않은 그 소중한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 퀴즈를 통과하신 분만 멤버로 참여하실 수 있는 클럽입니다. 기한 내 답안을 제출하지 않으셨거나, 퀴즈에 통과하지 못하셨을 경우 안내 후 환불처리 됩니다.
클럽장 김예은 님은

배우 김예은이라고 합니다. 연기를 통해 세상을 배우고 있습니다. 직업이 직업인지라 사람 사는 일에 호기심과 관심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질문도 많고요.


그런데 정작 어릴 때부터 가장 호기심이 갔던 연기는 용기가 없어 부모님을 설득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학부 때 디자인을 공부했고, 졸업을 앞뒀을 때 교수님을 등지기 싫어 디자인 회사에 취직해 직장 생활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달려오다 문득, 나는 왜 이렇게 살고 있나 하는 물음이 생겼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삶들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 호기심이 삶의 시야를 더 넓게 해 줄 수 있지 않을까요? 트레바리에는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함께 대화하면서 서로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가고 싶습니다.


출연했던 주요 작품으로 영화 「생각의 여름」(2021), 「항거:유관순이야기」(2019), 「굿마더(2020)」, 「은하비디오(2015)」, 「출사(2015)」, 「그날밤(2014)」 등이 있고, 드라마는 tvN 「이브」(2022), Seezn 「소년비행(2022)」, OCN 「홈타운(2021)」, Netflix 「킹덤」(2019) 등이 있습니다.


  • 영화 배급사 필름다빈의 ‘김예은 배우전’ (링크)
  • “한예리·이주영 잇는 독립영화 보석” (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2022년 부커상 1차 후보에 선정됐던 책입니다. 뭔가 일기처럼 고백적으로 쓰인 에피소드를 통해 주인공의 솔직한 심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 첫 책으로 골랐습니다. 더불어 타인의 고통, 거짓된 상황에 노출된 우리의 모습도 함께 생각해 보고 대화해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

출간 60년이 지났지만 현대인들에게 살아있는 질문을 던지는 에리히 프롬의 책입니다. 사랑, 그 앞에서 솔직하기도 쉽지 않고 내 마음대로 잘 되지도 않는 무엇입니다. 사랑은 어떤 감정일까요? 누군가를 사랑할 때 나는 어떤 모습인지 혹은 어떤 모습이고 싶은지 생각해 본 적 있으세요?


세 번째 모임

📖 수전 손택, 타인의 고통』

이미지가 넘치는 현대 사회. 우리는 거의 매일 먼 나라 전쟁의 고통을, 범죄 피해의 현장을 사진과 영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속 타인의 고통을 나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나요?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네 번째 모임

📖 마지막 책은 멤버들과 상의해 결정할 예정입니다. 클럽장 김예은 님의 추천 책 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 「은하비디오」등 제가 출연했던 단편영화의 각본을 함께 읽고, 영화를 보는 시간도 마련해 보고 싶습니다. 모임을 진행하며 멤버들과 상의해 결정할게요!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스스로를 마주보는, 그 어려운 일을 해 냅니다.
  • 나, 인간, 타인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 비슷한 고민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요.
  • 고민은 나누면 줄어들고, 생각은 나누면 커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 결국 한 뼘 성장한 나를 만나게 될 겁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네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27(목)
2회차 2022.11.24(목)
3회차 2022.12.22(목)
4회차 2023.1.26(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 [솔직하지 않고서야] 클럽은 제출하신 퀴즈 답변을 바탕으로 멤버 구성의 다양성 등을 고려해 클럽장이 최종 선발 여부를 결정합니다. 멤버십 신청 완료 후 문자로 보내드리는 확인 설문에 꼭 응답해주세요.
  • 해외에 거주하시는 경우 [email protected]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퀴즈를 통해 멤버가 확정되는 클럽의 경우 멤버 구성과 운영의 특성상 놀러가기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오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9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