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이 영화랑 본다고?” 책과 영화를 더 깊이 즐기는 클럽 [북씨]입니다. 두 작품이 공유하는 주제를 놓고 대화하다 보면, 작품 속에서 무심코 지나친 부분을 새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영화와 책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드는 클럽입니다. 대화를 나눌 작품이 1+1인 만큼, 나눌 수 있는 대화의 갈래는 열 배, 백 배일 겁니다. 이곳에 오면 영화와 책을 사랑하게 될 거예요. 진심으로요!
✔️ [북씨] 클럽은 매 모임 선정된 영화와 책을 바탕으로 대화를 나눕니다. 모임 참석 전, 책과 영화를 모두 보고 와주세요.
🧡 [북씨-공상]은 영화와 책의 이야기를 현실의 이야기로 확장하는 커뮤니티입니다.
2번째 모임 키워드 : 기후변화, 미래 지구의 모습은?
📖마이클 샐런버, 『지구를 위한다는 착각』 X 🎬앤드류 스탠튼, [월-E]
3번째 모임 키워드 : 무너짐, 인생에서 도피하고픈 마음
4번째 모임 키워드 : 가족애, 엄마와 딸의 관계
📖 김해진, 『딸에 대하여』 X 🎬다니엘 콴, 다니엘 쉐이너트,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안녕하세요. [북씨-공상]의 파트너 예병주입니다.😄
회사에서 사무직으로 일한 지 10+n년이 된 직장인입니다.
SF 영화와 장르 소설 그리고 누군가와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거기에 술 한 잔이 추가된다면 더 큰 행복을 느끼는 스타일이고요.
책을 읽기만 하고 덮어버리면 머리 속에서 금방 휘발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읽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책의 내용이 마음속에 오래 남고요. 그래서 트레바리를 하게 됐습니다.
[북씨-공상]은 영화 속에 있는 현실의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누군가가 미래를 알고 싶으면 SF를 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SF는 시각을 압도하는 영상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의 메시지도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멀티버스와 같이 비슷한 주제로 만들어진 SF 영화와 책의 상반된 이야기에 흥미가 있다면 우리 함께해요!
[북씨] 클럽은 매 모임 선정된 영화와 책을 바탕으로 대화를 나눕니다. 영화와 책을 모두 보고 독후감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독후감 작성 및 참석 불가 관련 안내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