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뷰자데 - 트레바리
마케팅-뷰자데
꽉 찼어요!
마케팅-뷰자데

안국 아지트 | 매달 첫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0.1(토) 10:00 ~ 13:0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57,500원
4개월 230,000원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분을 위한 [마케팅] 클럽입니다.


직업이나 직무는 상관없습니다. 내 선택이, 내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요! 그 길을 찾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면요!


우리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과 콘텐츠를 나누고 함께 이야기하며, 나만의 방법론을 구체화해 나갈 겁니다. 더 나아가 서로의 경험도, 고민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가능성이 당신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사로잡았다면, 함께 해봅시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1번째 모임 키워드 : 마케터에게는 미적 지능(AI)이 필요하다

폴린 브라운,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 루이비통을 소유한 세계적인 명품 기업 LVMH의 북미 회장이 밝힌 미적 지능의 비밀
  • 소비자들의 85%의 구매결정은 논리적 사고가 아닌 감정에 의해 일어난다. 그리고 이것은 미적 지능(AI)으로 설득해야 한다.
  • 모든 마케터가 갖추어야할 미적 지능(AI)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마케팅-뷰자데]는 세상을 새롭게 보는 마케터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함께해요!)

  • 마케터인지만 마케팅에 대해 더 공부하고자 하는 분
  • N잡러, 자신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
  • 성공적인 자영업/창업을 위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



2번째 모임 키워드 : 5,000만 원으로 2,500억 원을 만든 실전 마케팅

조성경, 『쥬비스 미라클』

  • 장사와 사업의 차이는?
  • 대한민국에서는 어떠한 마케팅이 효과적일까?
  • 교과서적인 답이 아닌 저자가 실제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마케팅 비법을 보고 스스로에게 적용할 부분이 있는지 대화해봅시다


3번째 모임 키워드 : 브랜드 그리고 브랜딩을 이해해보자.

마티 뉴마이어, 『브랜드 갭』

  • 첫 단추를 이 책으로 꿴다면,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한 개념이 잡힙니다.
  • 늘 헷갈리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를 명확히 설명할 수 있나요?
  • 단순히 마케팅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브랜딩까지 고려하는 마케터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4번째 모임 키워드 : 마케터는 철학자가 되어야 한다

에릭 와이너,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 마케팅은 ‘소비자’를 이해해야 하는 학문이기 때문에 인문학적/철학적 소양이 필요합니다.
  • 복잡한 철학이 아니라 쉽고 공감이 가는 철학서를 통해 철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다.
  • 남이 한 마케팅을 따라하기보다는 나만의 철학적 사고를 통해 나만의 마케팅 패러다임을 만들어 봅시다.
  • 마케팅의 윤리에 대해서도 생각해봅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게 됩니다.
  • 내가 팔고 싶은 무언가에 대한 나만의 관점이 생깁니다.
  •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동료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파트너를 소개합니다
익숙한 모든 것을 처음 보듯이 바라보는 ‘뷰자데’의 시선으로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해봐요!

안녕하세요. [마케팅-뷰자데]의 파트너 캡선생입니다. 평일에는 브랜드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고민하는 마케팅 회사의 공동 창업자로 일하고, 주말에는 각종 모임에서 모임장 및 강연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캡선생은 제가 모임이나 강연시 쓰는 부캐 이름입니다)


저는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의 여행을 가다(독만권서 행만리로)”라는 말처럼 책을 통해 그리고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책과 여행의 경험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독서모임이라고 생각하고요.


마케팅 업계에서 10년 넘게 일하면서 훌륭한 마케터의 자질 중 하나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 즉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 ‘뷰자데’에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뷰자데]라는 독서모임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그래서 익숙하게 느끼는 모든 것을 처음 보듯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이러한 독서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뷰자데]에서 세상을 처음 마주하는 아이처럼 마음껏 실수하고 즐겁게 독서와 여행의 경험을 나누어보아요!



Let’s Make Better Mistakes!

#친목보다는안목 #사진보다는기억 #완벽보다는성장 #실수해도괜찮아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1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안국 아지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2, 안국역 도보 7분 거리
모임 일정
매달 첫 번째 토요일, 10시 00분 ~ 13시 00분
1회차 2022.10.1(토)
2회차 2022.11.5(토)
3회차 2022.12.3(토)
4회차 2023.1.7(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5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9월 23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3.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4.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