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독서 - 트레바리
NEW
기획자의 독서
꽉 찼어요!
기획자의 독서

네이버 브랜드 경험 기획자 김도영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세 번째 토요일
첫 모임일 10.22(토) 15:00 ~ 18:4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콘텐츠가 차고 넘치는 시대, 책에서 기획의 힘을 얻는다는 것

무엇인가를 기획하는 사람에게는 늘 인풋이 필요합니다. 맨땅에 헤딩하듯 매번 새롭고 멋진 기획을 할 수는 없으니까요. 우리가 매일 인스타그램 피드를 뒤적이고 각종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핫하다는 클립들을 쫓아다니는 이유도 아마 이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고 즐길 거리가 차고 넘치는 시대에도 늘 책은 책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인가를 기획해서 만들어내는 사람들에게는 책이라는 도구가 힘의 원천이 되어줄 때가 있죠. 바로 기획’력’의 원천으로 말입니다.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을 담당하는 기획자이자, 『기획자의 독서』 저자이기도 한 클럽장 김도영 님이 기획자의 시선으로 책을 읽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획자의 독서]는 좋은 기획을 위해 어떤 관점으로 책을 다루면 좋을지, 책에서 이야기하는 화두가 기획을 하는 사람에게 어떤 의미로 작용하는지를 함께 고민하는 클럽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기획’이라는 주제에 한정된 실용서나 ‘OO의 법칙’처럼 저자의 생각을 강요하는 책만을 다루지는 않으려고 해요. 그보다는 무심코 지나쳤던 주제나 가치들을 다룬 책들을 함께 읽고 이야기하며, 기획자로서 더 생생하고 쫀쫀하게 생각하는 훈련을 해보려고 합니다.


브랜딩, 마케팅, 디자인 등을 포함해 무엇인가를 기획하고 만드는 업무를 하는 분, 늘 조금 더 나은 기획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분, 책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분, 다양한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고 발전시키는 것을 좋아하는 분! 어렵고 힘들지만 기획의 참맛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기획자의 독서] 클럽에서 함께 해요.


  • [기획자의 독서] 클럽은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가입하실 수 있는 클럽입니다. 꼭 기획 직군에서 일하지는 않더라도 직장인, 프리랜서, 창업자 등 실무와 현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하고 계시는 직무 및 직종은 무관합니다.)

클럽장 김도영 님은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10년 차 기획자입니다.


브랜딩, 공간 기획을 비롯해 브랜드 경험을 둘러싼 다양한 Writing 업무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늘 무엇인가를 기획하고 만드는 것을 업으로 삼아왔습니다. 평소 브랜딩이란 경험의 동선을 만드는 일이라고 믿으며, 타인의 인식과 경험에 영향을 주는 모든 것을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를 사랑하고 그 과정을 들여다보는 것을 취미이자 사명처럼 여기고 있습니다.


글과 책에 대한 애정 또한 각별해 2021년에는 기획하는 사람들에게 책이 어떤 의미인지를 담은, 『기획자의 독서』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 클럽장 김도영 님 브런치 보기(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사이먼 사이넥

기획자의 ‘경쟁력’ 

무엇인가를 기획하는 사람으로서 타인을 의식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남들과는 다른 뭔가를 만들어야 하는 우리에게 이 책의 저자가 제시한 '무한게임'이라는 개념은 어떤 관점을 던져주게 될까요?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정은아, 『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

기획자의 ‘공간’ : 장소의 존재감, 공간의 소중함이 더없이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어떤 이유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탄생하는지를 기획자의 관점에서 함께 고민해 보고, 우리가 살아갈 앞으로의 공간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세 번째 모임

📖 벤 호로위츠, 『하드씽』

기획자의 ‘리더십’ : 세상엔 수없이 많은 경영 서적이 있지만 내 상황에 적용하기엔 너무 먼 이야기 같고 또 재미로만 읽기엔 뭔가 아쉬움이 남는 법이죠. 하지만 그 안에는 언제나 누군가를 이끌고 관리하고 선택해야 하는 리더에 관한 개념이 들어있기 마련입니다. 『하드씽』 을 통해서는 영원한 숙제이자 정답이 없는 문제이기도 한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네 번째 모임

📖 이나모리 가즈오, 『왜 일하는가』

기획자의 ‘직업관’ : “당신은 어떤 일을 하는가? 그 일을 통해 무엇이 되려 하는가?” 해보고 싶은 일은 많지만 그렇다고 딱히 정해진 길은 없을 때. 지금의 나를 비춰보면 앞으로의 내가 더 까마득하게 느껴질 때. 우리는 이런 원론적인 고민을 어떻게 들여다보고 어떻게 접근해 볼 수 있을까요? 일본 교세라 창립자이자 존경받는 직장인 랭킹에 늘 이름을 올리는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의 시각을 빌려 ‘직업관’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기획력을 키우는 ‘책 활용법’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 평소 책을 많이 읽는 분이든, 아니면 이참에 책을 좀 읽어보고 싶은 분이든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기획자로서 책을 대하는 법’에 대해 배우고 이야기할 거니까요.
  • 나는 IT 기획자가 아닌데..’ 혹은 ‘내 업무도 기획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오히려 여러 업계에서 일하는 다양한 분들과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며, 생생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을 거예요.
  • 좋은 기획은 무엇인지, 좋은 기획자는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나만의 작은 기준 정도는 완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아 책을 이렇게 읽을 수도 있구나’, ‘아 내 업무에 책을 이렇게 활용해 볼 수도 있는 거구나’ 생각하게 될 테고요.
  • 그리고 이 모임이 끝날 때쯤이면, 책도 기획도 더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07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토요일, 15시 00분 ~ 18시 40분
1회차 2022.10.22(토)
2회차 2022.11.19(토)
3회차 2022.12.17(토)
4회차 2023.1.14(토)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공지사항

[기획자의 독서] 클럽의 첫 번째 모임은 10/15(토)이 아닌 10/22(토)에 진행되며, 마지막 모임은 1/21(토)이 아닌 1/14일(토)에 진행됩니다.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4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