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무는 성장 담화 - 트레바리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성장 담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성장 담화

술담화 대표 이재욱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세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0.20(목) 19:40 ~ 23:20
모든 카드사 무이자 4개월 / 월 87,500원
4개월 350,000원
시행착오는 줄이고, 성장 추진력은 키우는 시간

갓 대학을 졸업한 사회초년생이 맨땅에 헤딩하듯 창업해 시리즈 A 투자까지 유치하는 과정은 그야말로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끝없는 자기 의심, 스스로의 부족함에서 오는 자괴감, 타인과의 갈등에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외로움, 그리고 노력하는 만큼 성취할 것이라는 믿음의 배신.


지금도 하루하루 고군분투하고 있는 제가 여러분에게 드릴 수 있는 것은 멋들어진 스타트업 성장 모델과 적용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며, 남들보다 더 스마트하게 창업할 수 있는 인사이트도 아닐 겁니다. 대신 ‘이재욱’이라는 개인과 ‘술담화’라는 스타트업이 겪어낸 성장통을 공유하면서, 시행착오는 줄이고 성장의 추진력은 키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고민을 통해 꾸준하게 스스로를, 조직을 성장시켜 나가는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지속적으로 말이죠! 이미 창업해 고군분투하고 계신 분들, 창업을 어떻게 할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들, 스스로의 성장에 목마른 개인이 모여 저마다의 방향성과 답을 찾아가는 클럽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성장 담화] 입니다.


클럽장 이재욱 님은

홍콩과학기술대학교(The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에서 국제경영학을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전통주 구독서비스인 술담화를 창업했고요.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을 갖고 있습니다.


“SIN PRISA, SIN PAUSA(서두르지 않고, 또 멈춤없이)”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고 살고 있고요. 빨리 뺀 살은 빨리 찐다는 믿음으로 본질, 근본, 성장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언젠가 ‘한식당계의 딘타이펑’으로 불릴 레스토랑 체인을 만들어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채널A 서민갑부에 최연소 갑부로 출연한 적이 있지만, 사회초년생 서민다운 ‘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개척자죠. 번개장터, 데일리호텔, 스타일쉐어, 마이리얼트립 등 30여 개의 스타트업을 투자·육성한 권도균 님은 책에서 초심과 본질, 허영심과 방만에 대한 경계를 다룹니다. 이 책을 통해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그 반성이 술담화라는 기업의 변환점에도 큰 역할을 했기에 첫 책으로 멤버들과 함께 읽어 보려고 합니다.

※첫 책 이후 함께 읽을 거리는 멤버들의 논의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클럽장 클럽이나 일부 클럽의 경우, 읽을거리가 정해져 있는 클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모임

📖 홍성태,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판매에 직결되는 마케팅에 비해 브랜딩은 계기가 없다면 따로 챙기기 어렵습니다. 저자는 상품이 아닌 가치를 팔기 위해 브랜딩은 필수적이며,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라고까지 말합니다. 브랜딩의 본질은 무엇인지, 우리는 브랜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함께 논의해 보겠습니다.


세 번째 모임

📖 이길상, OKR로 빠르게 성장하기 OKR & GROWTH

Intel과 Google에서 도입한 후, 지금은 많은 기업들이 목표 관리 프레임워크로 삼고 있는 OKR을 국내 사례와 함께 소개하는 책입니다. 여타의 다른 책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술담화는 OKR을 어떻게 도입했고,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네 번째 모임

📖 오바라 가즈히로, 프로세스 이코노미

아웃풋의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지면서,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 상품의 퀄리티 자체보다는 프로세스가 중요해진 시대가 왔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차별화를 이루는 그 프로세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저마다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제품 그 자체를 뛰어넘는 차별점을 어떻게 만들어내질지 함께 고민해 봅시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맨땅 헤딩이 절대 헛되지 않았다는 걸 깨닫게 될 거예요.
  • 무자본, 무경험으로 창업했을 때 벌어질 수 있는 수많은 케이스 중 하나(술담화)를 이해하게 됩니다.
  • 다양한 결을 가진 사람들과의 토론 속에 창업에 ‘절대 진리’는 없다는 걸 깨닫게 될 테고요.
  • 자아 성찰을 통해 보다 근거 있는 미래를 그려봅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2월 12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0.20(목)
2회차 2022.11.17(목)
3회차 2022.12.15(목)
4회차 2023.1.19(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0월 12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