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다 아는 트렌드, 남보다 잘 활용하는 법 | 독서모임 | 컬처럴 브랜딩 | 트레바리
컬처럴 브랜딩
꽉 찼어요!
컬처럴 브랜딩

크로스IMC 대표 박준영 님

강남 아지트 | 매달 세 번째 목요일
첫 모임일 12.15(목) 19:40 ~ 23:20
87,500 원 / 5만 원 이상 결제 시 일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
4개월 350,000 원
문화를 이해하면 브랜딩이 보입니다

애플의 국내 시장 론칭을 맡았을 때 깨달았습니다. 개별 브랜드의 본질만큼 소비자인 우리가 누리는 문화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탄탄한 팬덤과 정체성을 가진 애플이라도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맞는 전략을 짜야 했습니다. 소위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였죠.


이젠 더 많은 문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나의 국가에서 시대별로, 같은 시대에서 세대별로, 동일한 세대에서 취향별로 다른 문화를 누릴 테니까요. 문화 관점으로 브랜딩을 다루는 컬처럴 브랜딩(Cultural Branding)은 제가 25년 넘도록 브랜딩을 할 수 있었던 기반이기도 했습니다.


트렌드 아래 숨겨진 커다란 흐름을 어떻게 읽어내는지, 이러한 흐름을 어떻게 브랜딩에 연결할 수 있을지 토론합니다. 마침 연말이네요. 내년 트렌드 예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예측들을 누구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브랜딩 기초 체력’을 길러봅시다.


클럽장 박준영 님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업 크로스IMC 대표로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 경험과 기업 문화를 디자인합니다. 애플코리아 국내 론칭을 비롯해 헤지스, SK텔레콤, 한화그룹, GS SHOP, 리바이스, HP 등 다양한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새로운 문화적 흐름을 고찰하고 이 흐름이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합니다. 단순히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프로젝트로 구현하고 있죠. 월드컵 같은 국제 행사에서 진행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나 메타버스 플랫폼의 브랜드 비전 세우기 등 다양하죠.


25년 넘도록 브랜딩을 해왔습니다. 그 시간 동안 쌓은 다양한 경험을 아낌없이 나눠드릴게요. ‘시장’을 읽어내기 위해 진짜로 주목해야 할 것을 골라내는 관점을 함께 길러봅시다.


  • 티타임즈TV 인터뷰, "Z는 왜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밴드를 살렸을까?"(링크)
  • 한국일보 인터뷰, "Z세대의 스마트폰을 훔쳐봤다" Z세대 앱 지도 만든 박준영 크로스IMC 대표(링크)
첫 모임의 읽을거리는?

단순히 ‘Z세대’를 다루는 책이 아닙니다. 이제 막 사회로 진입하는 이들의 관심사라는 ‘현상’을 통해 다가올 패러다임을 분석합니다. 개인의 욕망으로부터 사회 구조적 변화 흐름을 읽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로서 책을 쓰기 위한 연구 과정 설계를 어떻게 디자인했는지, 또 그러한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실제 브랜딩과 비즈니스 업무로 어떻게 연결지었는지 등 해당 주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 드릴게요.

앞으로 4개월 동안 우리 클럽은 이런 걸 할 거예요.

두 번째 ~ 세 번째 모임

📖 아래 책 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추천 의도와 배경을 직접 설명해 드리고 함께 논의해 결정할 예정입니다.


📚 추천 책 리스트

클로테르 라파이유, 『컬처 코드

그랜트 맥크래켄, 『최고문화경영자

재레드 다이아몬드 외 7명, 『컬처 쇼크

장 보드리야르, 『소비의 사회


네 번째 모임

📖 더글라스 B 홀트, 『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

지속 가능한 브랜드의 철학과 문화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그것이 한 사회에서 특정한 가치의 상징이 돼 가는 과정과 의미 등을 문화적인 관점에서 토론합니다.

우린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잔기술이 아니라 기초체력을 높일 겁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변화의 흐름과 패턴을 통찰하는 법을 익힙니다.
  • 우리가 진짜로 주목해야 하는 것을 판별하는 눈을 가집니다.
  • 트렌드를 따르는 것이 아닌 이끌어 갈 역량을 갖춥니다.
이번 시즌 이 클럽을 신청한 멤버는
클럽 상세 안내
멤버십
결제일부터 2023년 03월 23일까지
모임 장소
강남 아지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2길 19
모임 일정
매달 세 번째 목요일, 19시 40분 ~ 23시 20분
1회차 2022.12.15(목)
2회차 2023.1.19(목)
3회차 2023.2.16(목)
4회차 2023.3.16(목)
모임 인원
최소 인원 10명, 최대 인원 17
첫 모임 9일 전까지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모집 기간 연장을 위해 전체 모임 일정을 1개월씩 연기할 수 있습니다.
독후감
매 모임 2일 전까지 클럽 모임 페이지에 제출 | 최소 글자수 400
트레바리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트레바리 클럽의 멤버가 되면?
읽고,
한 달에 한 권, 선정된 책을 함께 읽습니다.
쓰고,
모임 이틀 전까지 독후감을 쓰며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대화하고,
모임 날 아지트에 함께 모여서 함께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해져요.
멤버들과 취향과 관심사, 가치관을 나누며 친해집니다.
트레바리 멤버십 혜택 안내
클럽을 신청하면 트레바리 멤버가 됩니다. 멤버십 기간 동안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 혜택
라이프스타일, 쇼핑, 교육 등 약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벤트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멤버 할인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 대관
강남, 안국 트레바리 아지트 공간을 멤버 혜택가로 대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클럽 놀러가기
우리 클럽 외 다른 클럽에 놀러 갈 수 있습니다.
환불 안내
더보기
결제 당일 및 12월 7일 23시 59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
FAQ
더보기
1. 트레바리 멤버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 클럽장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3. 독후감을 제출하지 않으면 정말 모임에 참가할 수 없나요?
4. 모임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