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바리에는 두 가지 유형의 클럽이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클럽 그리고 클럽장 클럽인데요. 오늘은 클럽장 클럽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트레바리의 클럽장 클럽은 기사로만 접했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분들과 함께 책을 읽고, 매달 한 번씩 만나 책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토론하는 클럽입니다.
클럽장 클럽은 클럽장, 파트너, 그리고 멤버로 구성되어 있어요. 클럽장은 책을 선정하고, 토론을 이끌어 나가는 분이십니다. 클럽장께서 모임을 이끌어주는 교수라고 생각을 한다면, 파트너는 조교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파트너는 트레바리의 모든 모임에 배치되어 있는 특별한 멤버입니다. 모임 전 멤버분들께 연락을 드리고, 클럽장이 만들어 주신 발제문 (모임에서 이야기할 질문)을 전달 주실 거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신나게 토론을 즐겨주실 여러분입니다.
클럽장은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뿐만 아니라, 인생 선배로서 ‘이런 길도 있어!', ‘지금 잘하고 있어' 정도의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분들입니다. 그럼 다음 시즌에는 어떤 클럽장 분들께서 클럽을 이끌어 주실지 살펴볼까요?
김상헌 클럽장 님의 [김상헌과 함께 책읽기]
*이미 마감 된 클럽입니다*
김상헌 클럽장 님께서는 2017년 3월까지 네이버의 CEO로서 일했습니다. 현재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라이머에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주)우아한 형제들, Mail.ru Group, 그리고 (주)LG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김상헌과 함께 책읽기] 클럽은 미래에 대한 예측, 회사 경영에 대한 생각, 리더십과 조직문화, IT 업계 이야기 등의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습니다. 스스로를 '호기심 많은 관찰자'로 정의하는 상헌 님과 함께하니 만큼 방대하고 재밌는 책을 많이 읽게 될거예요!
"사실 4개월 동안 돈에 대한 내 지식은 별반 다르지 않다. 하지만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그 무엇이든 그 중심에는 사람의 마음 心이 만들어 내는 환상이 있다는 것을 이 클럽을 통해 배우고 있다. 사람들과 돈의 본성에 대해 얘기해 보고 싶으시다면 어서 오세요!"
홍진채 클럽장 님의 [돈돈:굳굳]
*이미 마감 된 클럽입니다*
홍진채 클럽장 님께서는 2007년부터 2016년까지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에서 펀드매니저로 일했으며, 2017년부터 라쿤자산운용의 대표로 계십니다. [돈돈:굳굳] 클럽은 돈은 무엇인지, 돈은 어디서 어디로 왜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투자, 금융시스템, 국제정세, 심리, 역사 등의 주제로 돈의 흐름에 대해 이야기할거예요.
"이 클럽은 나의 모든 need를 충족해 주었다. 다양한 분야를 다뤄보고 싶고, 경험하고 싶다면 선택하기 딱! 좋은 클럽이다. (생략) 정기 모임은 물론, 끝나고 다 함께 하는 식사 자리에서는 토론 시간에 마저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같은 주제이지만 참 다른 ‘맛’으로 그달의 주제를 즐길 수 있다."
신기주 클럽장 님의 [클럽 박학다식]
신기주 클럽장 님께서는 에스콰이어의 전 편집장입니다. 경영서 <플레이>와 <사라진 실패>를 비롯하여 인문사회비평서 <우리는 왜>와 <장기 보수 시대>를 썼습니다. [클럽 박학다식]은 지식과 취향을 나누는 통찰과 영감을 얻는 모임입니다. 지식의 영역에선 경영 / 경제 / 스포츠 / 대중문화 / 여행 / 정치 / 를 다룰 예정이에요. 취향의 영역에선 패션 / 자동차 / 그루밍 / 미식 / 영화 / 음악 / 을 다룹니다.
"함께 배워가는 트레바리의 정신에 충실하게 이 북한읽기는 서로가 힘이 되어 북한에 대해 알아가고 지금의 정세에 안타까워하고 희망을 가져보고 또 뭔가를 모색해 보는 시간이었다. "
강현숙 클럽장 님의 [북한읽기]
강현숙 클럽장 님께서는 LG 소프트웨어, 다음커뮤니케이션, CCKOREA 등 IT 분야에서 20년 넘게 일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문재인 정부 대통령 비서실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북한읽기] 클럽은 가깝지만, 너무 먼 북한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상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 남북 관계를 좀 더 깊게 들여다보며 다양한 상상으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낼 준비를 할 거예요.
김만제 클럽장 님의 [맥맥]
김만제 클럽장 님께서는 어메이징브루잉 아카데미의 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THE BEER 맥주 스타일 사전>과 네이버 두산백과사전 맥주 스타로부분의 저자입니다. 이태원 대표 크래프트 펍 ‘사계’를 창업했습니다. [맥맥] 클럽에서는 100여 가지에 달하는 맥주 스타일과 본고장 유럽 맥주에서부터 미국 맥주, 한국 수제 맥주까지 맥주의 모든 것에 대해 탐구해봅니다.
👉🏻 [맥맥] 클럽 신청하기
박항기 클럽장 님의 [브랜드 깊알]
*이미 마감 된 클럽입니다*
박항기 클럽장님께서는 대학 3학년 때 메타브랜딩이라는 브랜딩 회사를 창업하여 2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고 있으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브랜딩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꿈) 연구도 합니다. [브랜드 깊게 알기] 클럽은 브랜드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분을 위한 클럽이에요. 브랜딩 분야 최고의 책을 브랜딩 전문가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소개 드린 클럽장 님 이외에도 IT, 과학, 미식, 법률, 영화, K-POP,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60여 명의 클럽장 님께서 트레바리와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지적인 성장이 필요할 때, 찾아갈 선배가 있으신가요? 내가 일하고 있는, 또는 관심 있는 업계에 대해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찾고 계신가요? 트레바리의 클럽장 클럽은 힘들 때 위로가 되고, 길잡이가 되어줄 거예요.
올해 9월부터 트레바리의 클럽장 님들과 함께 새로운 취향과 경험을 만들어요. 잊지 못할 4개월이 될 거예요.
다양한 클럽장 클럽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