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직장인들, 그들이 퇴근 후 독서모임을 하는 이유는?
2018.09.28

직장인 분들께 질문 하나를 드리려 합니다. 퇴근 후 시간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혹시 무기력하게 소파에 누워 유튜브를 본다던가, 게임을 하다 잠들진 않나요? 저는 요즘 독서모임에 참여하면서 퇴근 후 책 읽기에 푹 빠졌는데요. “회사 일도 바쁜데 독서모임 할 시간이 있냐”라며 주변에서 묻곤 하지만, 혼자 읽을 때 느끼지 못했던 새로움을 얻고 있어 즐겁게 임하는 중입니다.



오늘은 <독서모임을 하면 좋은 점 3가지>를 주제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독서의 필요성은 느꼈어도 동기부여가 안돼 작심삼일이셨던 분들,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싶었던 분들께 반가운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혼자서 책을 읽는 것 보다 독서모임이 왜 더 좋은지 찬찬히 알려드릴게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다양한 사람과 다채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독서모임의 장점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점' 인데요. 같은 장소에서 긴 시간 일하는 직장인들에겐 더 큰 메리트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여러 사람과 함께 읽고, 대화하고, 심지어 가까워질 수 있는 것! 독서모임의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2. 평소에 보지 않던 낯선 책을 읽을 수 있어요


사회에 막 첫발을 내딛었던 때, 업무 노하우를 얻기 위해서 자기계발서를 열심히 읽은 적이 있습니다.



실생활에 유용하다는 점에서 다른 분야의 책은 잘 읽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특정 분야의 책만 읽다보면 편독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모임에 참여하면 평소에 읽지 않았을 벽돌책(!)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답니다.


△ 트레바리의 두 클럽 '포스'와 '자연사'에서 읽었던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총, 균, 쇠》(1709시즌).


저는 주로 내용이 깊고, 분량이 많은 서적에 부담을 갖는 편인데요.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 《총, 균, 쇠》와 같은 책들도 독서모임에선 함께 읽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음식도 골고루 섭취할 때 영양가가 있듯, 책도 폭 넓게 읽는 것이 양질의 독서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좋은 자극도 받고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어요


독서모임의 장점 마지막으로는 ‘좋은 자극’과 ‘생각의 발전’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근래 다능인을 주제로 참여했던 독서모임에서 이를 경험했는데,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 매일 일기에 기록하고 취미 활동을 하는 분들을 보면서 좋은 자극을 많이 받았습니다.



때론 토론하며 의견이 부딪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사고를 발전시키고 책 얘기도 나눌 수 있는 점은 독서모임에서 누릴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혼자 책을 읽으려니 작심삼일 될 것 같고 걱정이었다면 독서모임으로 첫 발을 떼 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스크롤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2% 부족하다' 싶은 분들을 위한 +a! 독서모임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의 후기입니다.





읽고·쓰고·대화하고·친해지며 겪는 기분 좋은 변화들,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함께 책을 읽으며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이에요!
이미지
재미있는 이야기와 친밀한 시간은 원래 귀합니다
무라카미 류의 소설, 나이듦, 한국의 굴, 그리고 황교익 씨에 관한 대화
조회 11863 · 2018.12.14
이미지
멤버 경험 반년, "나는 트레바리 열성팬이 되어버렸다"
전종현 님은 트레바리에서 직접 만난 사람들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조회 29615 · 2018.10.03
이미지
영화관을 통째로 빌려드립니다!
영화관 대관 할인 이벤트 연장(9월~10월)
조회 1150 · 202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