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뒤풀이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모임 뒤풀이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2022.04.13

안녕하세요 멤버, 파트너, 클럽장 여러분. 트레바리 팀입니다.


트레바리가 구성원들의 업데이트와 연결을 돕는 가치 있는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데 함께 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오늘은 송구한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 한 모임의 뒤풀이에서 파트너가 멤버를 성추행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관련 사실을 인지한 후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과정에서 <유료 독서모임 뒤풀이서 성추행 피해…플랫폼 책임 없나?>라는 제목으로 KBS 보도가 나왔습니다.


트레바리 팀은 사건 발생 이틀 후 피해자로부터 직접 사건 내용을 전달받았으며,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다음 날 오전 즉시 가해자의 트레바리 파트너 자격을 박탈했습니다. 또한 트레바리 서비스에 대한 평생 이용 중단 조치를 결정하고 통보했습니다. (이는 트레바리 운영정책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한 조치입니다.)


피해자의 요청에 따라 가해자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으며, 이후 대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피해자께는 전액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이미 발생한 피해와 상처를 되돌릴 수 없겠지만, 앞으로도 피해자의 편에서 최선의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드렸으며 이 기회를 빌려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를 꿈꾸는 팀으로서 이번 사건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트레바리 팀은 성범죄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제 1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일 발생하게 되면 피해 가해 상황이 명확해지는 즉시 가해자에게 트레바리 서비스에 대한 평생 이용 중단 조치를 취하고 피해자의 편에서 행동할 것입니다.


2020년 5월부터 신규 파트너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 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2020년 5월 이전에 파트너로 합류한 분들께도 성폭력 예방 교육 세션을 완료하고, 트레바리 커뮤니티에서 파트너로 활동하는 모든 분이 성폭력 예방 교육 세션을 받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까운 사건이 트레바리 커뮤니티에서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트레바리 팀 드림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이에요!
이미지
재미있는 이야기와 친밀한 시간은 원래 귀합니다
무라카미 류의 소설, 나이듦, 한국의 굴, 그리고 황교익 씨에 관한 대화
조회 12605 · 2018.12.14
이미지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
그때 트레바리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난 어떻게 되었을까
조회 11241 · 2019.12.10
이미지
대학교 4학년 때, 가상의 1교시를 만들어서 맨날 스타벅스에 출석해서 책을 읽었어요.
<선량한 야심가들> 크루 박영서 님 인터뷰
조회 5098 · 202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