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멤버십 신청

  • 독서 모임

  • 이벤트

  • 채용공고

  • 로그인

채용 - 파트너 커뮤니티 관리

안녕하세요, 트레바리입니다. 저희와 함께 트레바리를 널리 알리며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 만들어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회사 소개]

트레바리는 '더 나은 우리'를 위한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부족한 성인 교육 기회, 그리고 ‘지금의 나’를 나눌 수 있는 공동체의 부재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서비스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라는 트레바리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트레바리는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현재, 트레바리 커뮤니티는 압구정과 안국, 그리고 성수에 위치한 3개의 독서모임 공간 ‘아지트’에서 4600여명의 멤버, 280여개의 클럽과 함께 빠르게 성장중입니다. 이런 트레바리와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크루를 찾습니다. 

 

[고용 형태]

 - 정규직 (3개월간 수습으로 근무한 후, 정직원 전환을 결정하게 됩니다.)

 

[근무 시간]

 - 주 5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근무 장소]

 - 트레바리 성수 아지트 (패스트파이브 성수점 공용사무공간 입주) 

 * 패스트파이브 성수점은 2호선 뚝섬역과 성수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 5분 거리)

 

[근무 조건]

- 급여 추후 협의, 4대보험 유, 식비 제공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 쉽니다. 

- 아침에 출근해서 저녁에 퇴근합니다. 

 

[이런 일을 합니다]

- 파트너 모집 및 교육: 파트너를 모집하고 적합한 클럽에 배정합니다. 이후 배정이 확정된 파트너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파트너가 수행해야 하는 행정 업무를 안내하고, 트레바리의 비전과 동료의식을 공유합니다.

- 파트너 커뮤니티 운영: 파트너 셀의 크루는 ‘파트너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합니다. 파트너가 트레바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 만들어 나가는 좋은 동료가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파트너 활동을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 모임을 더 원활히 운영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모두가 적극적으로, 그리고 편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듭니다.

- 클럽 내 이슈 해결 및 퀄리티 개선 서포트: 파트너와 충분히 소통하여 운영 상 문제를 해결하고 좋은 점을 강화합니다. 파트너와의 소통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내부에 적극적으로 공유합니다.

- ‘트레바리가 디자인한 클럽’ 기획: 사회가 필요로 하는 유의미한 콘텐츠를 찾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클럽장과 함께 클럽의 형태로 기획합니다. 시즌 시작 전, 선발된 파트너와 세 달 간 스터디를 함께하며 클럽의 퀄리티를 높입니다.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필수사항]

(*순서는 우선순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 회사의 비전인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 만드는 것에 설레는 분이어야 합니다. 이 가치에 '뽕'을 맞을 수 있는지 아닌지 따라 이 회사를 다니는 즐거움은 하늘과 땅 차이로 갈릴 것입니다.

- 명확히 주어지는 업무영역과 역할 분배에서 오는 안정감과 편안함 대신, 끊임없는 모호함과 불확실성 속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찾고 넓혀나가는 과정을 즐기실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싶습니다.

- 트레바리의 모든 일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됩니다. 파트너 셀의 주 업무는 2019년 1월 기준 244명의 파트너와의 끊임없는 소통입니다. 그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고 인사이트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모든 셀과도 적극적으로 협업해야 합니다. 말과 글로 프로페셔널하게 커뮤니케이션하실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싶습니다.

- 낯을 많이 가리시는 분이나 온오프라인 교류에서 에너지를 쉽게 소진하시는 분은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과 대화를 즐기며 동력으로 삼으실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 바닥에 떨어진 휴지가 보이면 먼저 주울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이건 제 일이 아닌데요’는 트레바리에서는 바라지 않는 말입니다.

- 아이디어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실행력을 바탕으로 일을 ‘끝마치는’ 분이어야 합니다. 

- 의사결정을 할 때까진 최선을 다해 싸우되, 의사결정권자가 결정을 하면 최선을 다해 따르는 분이어야 합니다. 

 

[이런 분에게는 조금 더 마음이 갑니다 - 우대사항]

- 트레바리에서 크루 혹은 파트너로 함께한 경험이 있으신 분, 멤버로서 오래 활동해오신 분을 우대합니다. 업무 특성상 서비스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 갖춘 분이라면 보다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 Work-Life Balance 보다 Work-Life Integration 을 원하시는 분에게 조금 더 마음이 갑니다.

- 서비스의 구멍과 상대방의 감정 변화를 예민하게 포착하시는 분, 그 둘을 쉽게 무시하지 못하시는 분, 우선순위에 따라 빠르고 정확하고 차분하게 대응하실 수 있는 분에게 조금 더 마음이 갑니다. 

 

[지원 자격]

 -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합류 시기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 오래 함께 할 수 있을수록 좋습니다. 

 

[지원 방법]

- [email protected] 으로 ‘[파트너 커뮤니티] 본인의 이름’을 포함한 제목과 함께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sns주소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 분량은 A4용지로 두 장 정도, 형식은 줄글을 선호합니다. 

- 첨부 파일이 있으시다면 PDF로 저장하여 보내주세요. (hwp 파일은 열어보지 않습니다.) 

-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주소를 포함시켜 주시면 더 좋습니다. 

- 최초 서류 지원을 통과한 분에 한해, 일주일 안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sns를 본 뒤 이메일을 주고받습니다. 한두 번의 문답만 오고갈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 수십 차례씩 메일을 주고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만나서 대화합니다. 역시 한 번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여러 번이 될 수도 있습니다.